반응형

동방신기, JYJ 그냥 각자의 길을 갔으면 좋겠다.

한 때 동방신기라는 이름으로 다섯 명의 멤버가 뭉쳐 국내 최고의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하고, 중국, 대만, 일본 등 아시아까지 섭렵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이 동방신기라는 이름으로, 영웅재중, 시아준수, 믹키유천은 JYJ라는 이름으로 각자 다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JYJ로 활동하는 세 명의 멤버는 전 소속사 SM과 전속계약에 불만을 품고 동방신기에서 탈퇴하여 전속계약 효력 무효 소송을 제기하여 현재 법정 공방 중에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두 멤버는 그대로 SM에 남아서 지난 5일 동방신기라는 이름 그대로 새로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동방신기

그런데 최근 이들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정말 안타까운 생각이 먼저 드는 것 같습니다. 서로 등을 돌리고 함께 활동을 하지 못한다는 것을 떠나 언제나 하나라고 믿었던 이들 다섯 명의 사이도 점점 멀어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13일에는 동방신기 2막 논란에 이어 동방신기와 JYJ의 연락 여부에 대한 진실공방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JYJ의 영웅재중이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하여 '개인적으로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에게 연락을 취해봤는데 그들이 받지 않았다며, 지인을 통하여 두 사람과의 만남을 따로 가지려 했지만, 그마저도 쉽지 않았다'고 말을 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유노윤호는 '연락을 받은 적 없다고' 언급을 하였고, 이 소식을 들은 영웅재중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하여 '이건 직접 대답해주고 싶다. 본인인 내가 말해줄게. 몇 개 안됐지만 보낸 그 문자들 얼마나 보내기 힘들었는지 아니. 지금 다시 문자했으니 확인하렴' 이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동방신기

이들이 서로의 말이 맞다며 진실공방을 하는 모습을 보면 팬의 한 사람으로서 꼭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옳은 말이든 그릇된 말이든 그들이 하는 말 한 마디 한 마디가 기사화되고 시끄러워지는 것을 뻔히 알면서 신경전을 내세울 필요가 있냐라는 말이죠. 인터뷰 도중 이런 민감한 질문을 받더라도 서로를 위해서라도 언급을 자제하고 자극적인 답변은 하지 않는 것이 옳았습니다. 그런데 논란이 되는 기사가 터질 때 마다 그 불만을 트위터를 통하여 공개적으로 발언하면서 논란을 더 키우고 있습니다.

JYJ

이들이 각자 활동을 하고, 서로 점점 멀어지게 되면서 동방신기라는 그룹 자체를 좋아했던 팬들 사이에서도 한쪽은 동방신기, 또 한쪽은 JYJ로 나뉘어 서로 등을 돌리고 있는 상태입니다. 서로를 응원하기는커녕 상대에 대한 기사가 나올 때마다 서로 비난하고 헐뜯고 있지요. 동방신기는 영원히 하나다!라는 응원문구도 이제 더는 찾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동방신기와 JYJ가 서로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모습을 보고 있는 한 팬으로서 차라리 그냥 각자의 길에서 열심히 해줬으면 하는 생각뿐입니다. 예전에 H.O.T가 멤버들간의 골이 깊어져 보기 안 좋게 해체를 했지만, 서로 조용히 각자의 길을 가면서 나중에 세월이 지나 화해를 한 것처럼, 이들 두 그룹도 나빠진 관계를 억지로 회복하려고 노력하는 것보다 현재의 자리에 충실하고 서로를 위해서 묵묵히 응원해주는 것이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상대에 대한 언급도 자제하고 지금 위치에서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가 다시 좋은 인연으로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동방신기와 JYJ뿐만아니라 SM에서도 JYJ가 활동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그들을 그만 놔줬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들을 떠난 JYJ에 설욕하고 싶다면, 음악으로 선의의 경쟁을 하는 것이 가장 옳은 방법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팬들 역시 누가 배신자다! 누가 잘못된 행동을 하고 있다! 라는 식으로 서로 비방하기 이전에 양쪽의 행동 모두 이해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응원해줘야 할 상황에서 잘잘못을 따지는 것은 본인에게나 상대에게나 모두 좋지 않은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동방신기와 JYJ. 이들이 국내 가요계에 미치는 영향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들의 사소한 말 한마디가 이렇게까지 논란이 되고 있으니 말이죠. 아무래도 이들 다섯 명의 멤버가 함께 모여 활동을 하기에는 너무 멀리까지 온 것 같습니다. 이제 그만 신경전은 거두고 서로 각자의 길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자신을 좋아해 주는 팬들을 위해서라도 이런 불편한 진실공방은 그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1.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14 09:19

    서로를 위해 좀 더 시간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ㅜㅜ

  2. 익명 2011.01.14 09:54

    비밀댓글입니다

  3. 라이너스™ 2011.01.14 10:10 신고

    다시 합쳐지기엔 너무 멀리가버린...
    잘보고갑니다. 멋진 주말되세요^^

  4. 새라새 2011.01.14 10:53 신고

    따로국밥도 나름 맛이 좋다지요 ㅋㅋ
    팬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각자의 길을 잘 잡아서 좋은 활동을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5. 사자비 2011.01.14 11:30 신고

    세월이 필요해 보이네요.
    개인적으로 제가 생각하는 이번 사태는....

    동방2인은 ..소속사 sm이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지만 가족과 같은 분위기를 추구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꿈을 키워준 곳으로 여기고....

    제아무리 잘 해준다해도 사람은 안맞는 관계가 분명 있거든요. 이럴 경우JYJ에게 sm은 가족같기는 커녕 주먹구구식 운영으로 이득만 취하고 자신들에게는 피해만 입히는 존재로 비쳐질 공산도 크다고 봅니다.

    함께 고생한 팀과 회사가 추구하는 방향에 동의 하고 남아 있는것과
    방법론이 조금 틀렸다고 나간 3인과 차이는 이런 게 아닐까 싶은것이조.

    예로부터 한국의 엔터테이너 산업은 굉장히 주먹구구식이었다가 개선되고 체계화 되어간것은 얼마 되지 않으며 sm도 그리 오래 되진 않은것 같습니다. 대략 보아가 전성기일 당시 그리고 동방신기가 데뷔하던 시기즈음부터 좀 체계화라는 단계로 간듯 보이구요.

    갈길 이미 갈라져 다시 뭉칠 확율은 지금으로써는 상당히 낮을것 같지만, 그럼에도 차후 다시 뭉칠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역시 시간이 필요한건 어쩔수 없지 않나 싶네요.

  6.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14 12:19

    서로에게 화살을 들이대는 모습은 보이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함께 뭉친 동료들인데 말이죠. 어쩌다가 이들이 이렇게 갈라지게 되었을까요? 안타까운 모습입니다.

  7.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14 14:12

    그러게요~ 각자가 서로의 길을 가면서 서로 발전하는 그런관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8. ageratum 2011.01.14 15:12 신고

    사실 팬이 아니라서 별 관심은 없지만..
    그냥 각자 길을 갔으면 좋겠어요..
    괜히 각자 입장만 떠들지 말고..;;

  9. Deborah 2011.01.14 18:55 신고

    SM이 대인배의 사고를 가지고 JYJ를 품고 나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좋은글 잘 봤습니다.

  10. 고무 2011.01.14 20:42

    동방신기, jyj 팬들 수준 낮다!



    가수들을 위해서라도 조용해 져야 할 필요가 있다.
    sm소속 가수들이 편들며 설치는 모양새도 좋지 않고..

    이제 갈라져 남이 되었지만 눈이 거스러는 말을 하는
    행동을 다섯은 삼가해야 될것이다.



    실력 있는 남자 다섯이 두 그룹으로 나눠 졌다고 팬심이
    끝난것 아니잖아..

    다만 조용히

    지켜 보자.

  11. esther 2011.01.15 02:32

    다섯 멤버가 합치는 게 최선이지만, 이미 물건너간 얘기인것 같고....지금의 상황은 두멤버, 세 멤버의 싸움이라기보다는, sm이 의도적으로 두멤버에게 디스곡을 부르게하고, 그들을 이간질 시킴으로서 이슈를 만들면서, 상대적으로 숫자에서 약세인 두멤버를 띄우면서, 세멤버 죽이기를 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다섯 멤버가 더 이상은 sm의 돈놀음의 희생자가 되지말고, 지난 추억만이라도 훼손당하지 않고, 미래를 향해 성장해 나가기를 바라는데...글쎄요...sm도 바보가 아니니, 두멤버가 상품성을 잃으면 가차없이 버리겠죠. 차라리 다섯 모두가 나왔러라며, 지금쯤 훨씬 나은 상태일텐데요...안타깝군요.

  12. grace 2011.01.15 03:07

    지금은 서로 가야할 길을 가야할때....
    이제는 서로가 잘되길 바래야할때인거 같네요.

    근데 제발 jyj의 방송을 막고 있는 것을 없애주시길...
    정정당당한 모습으로 경쟁하고, 서로 잘되길 바래줘야하지 않을까요,.
    그러나 jyj가 노래를 냈음에도 tv에서 한번도 볼 수 없었다는게 말이 됩니까.
    정말 이건 거대 기획사의 횡포라고 밖에....
    암튼 정말 이젠 정정당당하게..

  13. 간만에 정답! 2011.01.15 13:30

    이젠 더 엮여봐야 좋을게 없습니다. 시간이 해결해 줄 일... 남자들은 혓바닥이 길수록 비호감이 됩니다. 그저 각자의 길을 갈때. 동방신기는 하나라고 외치던 팬들은 정말 찾아 볼수도 없더군요. 그러니 각자 좋아하던 사람들만 응원하면 될일! 조용히 지나다보면 이것도 추억이 되겠지만 끝까지 해보자는 식이되면 결국 평생 원수가 되고 마는겁니다. 동방신기 다섯명이 평생 원수가 되길 바라지 않는다면 팬들도 함께 자중해야 합니다.

  14. 저도 동감입니다. 2011.01.15 18:39

    잘 보았습니다.
    제발 이젠 sm사가 jyj를 놔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왕 이렇게 되었으니 동방신가와 jyj가 같은 조건에서 경쟁하는 것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동방신가가 방송에 자유롭게 출연하듯이 jyj도 방송출연이 자유로워 졌으면 좋겠습니다.

  15. fabrica madeira plastica 2011.09.14 04:14

    아, 이것은 정말 좋은 게시물되었습니다. 생각에서 나는 또한 이렇게 서면으로 보관하고 싶은데요 - 시간과 좋은 기사를 만들기 위해 실제 노력을 복용하지만 무엇을 말할 수 .. 많이없이 수단으로 뭔가를 끝내야 할 것 같습니다.

  16. Preserved Fruits 2011.10.08 11:57

    굉장/같은같은같은같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