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사이버대학 '고려사이버대학교'가 좋은 이유!

요즘 많은 사람들이 사이버대학을 다니고 있고 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곧바로 사이버대학교에 입학을 하는 사람도 많이 있고, 대학교 졸업후, 자신이 하고 싶은 공부를 계속하기 위하여 사이버 대학교에 많이 입학을 합니다.


전국에는 수많은 사이버대학교가 있는데 오늘은 대한민국 대표사이버대학 고려사이버대학교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학교법인 고려중앙학원(고려대학교)의 설립정신과 교육이념을 사이버공간에 담았습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소개
고려사이버대학교 하면 가장 먼저 고려대학교가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고려대학교의 설립자인 인촌 김성수 선생의 교육철학을 이어받아 2001년 2월 20일 전 고려중앙학원 이상장 김병관 박사에 의하여 설립된 사이버대학교입니다. 2008년 10월 사이버대학으로 전환을 인가받아 2010년 한국디지털대학교와 고려중앙학원이 통합하는 과정에서 교명을 '고려사이버대학교'로 변경하였습니다. 전국에 사이버대학교가 많이 있고, 사이버대학을 입학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할 때에는 여러 가지를 비교해보고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냥 학위만 따기 위해서 또는 수료를 하기 위해서 사이버대학교를 다니는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곳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고려사이버대학교가 특별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 고려대학교의 명성을 사이버교육으로 이어가고 있다.
2. 학부제를 통하여 지식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3. 국내외 유수 기관들과 함께 미래의 인재를 키우고 있다.
4. 온라인 교육콘텐츠에 열정을 투자하고 있다.
5. 21세기 교육정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6. 온라인을 통한 교육의 국제화를 이루고 있다.
7. 사회공헌 신념을 한결같이 실천하고 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가 갖추고 있어야 할 모든 것들을 갖추고 있는 것만 같았습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2009학년도부터 학부제를 실시하고 있는데요. 각 학과의 교육과정을 새롭게 재편성하였으며, 학부공통과목을 개설하고, 복수전공, 부전공의 다양한 전공을 효과적으로 이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총 7개 학부 17개 학과와 운영되고 있어 학생들의 선택의 폭도 넓어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사이버대학교에서 가장 중요한 온라인 교육콘텐츠에 열정을 투자하는 대학교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2009년 8월에는 HD제작 스튜디오를 갖춘 미디어센터를 개소하여 강의를 비롯한 모든 미디어 콘텐츠를 HD고화질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버대학의 경우 보통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통하여 수업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HD로 수업을 듣는다면 집중력도 더 높아지고 더 열정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학교가 잘 갖추지 못하는 국제화까지 실현하고 있었는데요. 미국 조지아 사우스웨스턴 주립대학교의 케어기빙 전문 연구기관과 협약을 맺고 RCI-Korea를 설립하여 국내 대학 최초로 케어기빙 전문교육과정과 소진예방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다문화가정의 행복한 정착을 위하여 언어 및 문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다문화가정 e-배움 캠페인을 2007년부터 무상으로 실시하여 8만명 이상의 수강생이 혜택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사이버대학교가 갖추고 있어야 할 모든 것을 갖추고 있고, 다른 사이버대학교에서 찾아볼 수 없는 다양한 교육제도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아서 배움과 재미를 모두 실현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의 7개 학부를 간단하게 소개하자면 IT학부, 경영학부, 자산관리학부, 문화 미디어 예술학부, 사회복지학부, 상담 교육 청소년학부, 실용외국어 학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고려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 학부
필자도 나중에 여유가 된다면 사이버대학교에 입학을 할 예정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실용외국어 학부에 무척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대학교 졸업 이후에 외국어를 배우고 싶어도 바빠서 접할 기회가 거의 없었으며, 외국어를 배우고 싶다는 욕심이 강하기 때문입니다.

실용외국어학부


고려사이버대학교 실용외국어학부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나누어 균형잡힌 외국어 교육을 하고 있는데, 원어민 1:1전화회화와 특강, 멀티미디어 이용 반복학습, 원어민교수의 작문 첨삭지도, 실무, 실사 중심의 독해연습 등 파트를 잘 나누어 균형잡힌 교육을 해주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수업을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위 동영상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귀에 쏙쏙 들어오는 것 같네요!)

온라인뿐만 아니라 전화회화로 특강을 해준다는 것이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온라인콘텐츠로만 공부를 하다보면 실력이 향상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렇게 전화회화를 통하여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원어민강사의 회화를 통하여 실력 향상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대학교를 직접 다니면서 공부를 할 때에도 1:1 회화는 거의 할 수 없었는데, 사이버대학교에서 이런 것을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은 장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외국어학부 졸업후 각 분야로 진출할 기회가 많아질 것임

또한, 학과 전문 자경증 과정이 있어서 자신이 마음을 먹고 공부를 조금만 더 한다면 누구나 쉽게 외국어 자격증을 습득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런 자격증은 졸업 후 사무 능력의 중심적인 척도가 되므로 사회의 각 분야로 진출 할 기회가 더 많아질 것 같습니다.

이처럼 고려사이버대학교는 각 학부에 따라서 다양한 장점이 있으니, 자신이 만약 사이버대학교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한 번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학위를 따기 위해서 수료를 하기 위해서 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할 것이 아니라 자신에게 가장 적합하고 사회의 각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이 생기도록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기왕이면 좀 더 많이 배울 수 있고 자신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고려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사이버대학교를 찾고 있다면 고려사이버대학교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