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디톡스 방법 알아보기! 레몬 디톡스는 다이어트 효과 있을까?


다이어트 방법 중에서 한 동안 화제가 되었던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헐리우드 배우(가수) 안젤리나 졸리, 기네스 펠트로, 비욘세의 몸매 비결이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라는 말도 있지요? 레몬 디톡스가 과연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을지? 어떻게 하는 다이어트 방법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레몬 디톡스에서 디톡스(detox)라는 말은 독소제거라는 말입니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란?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몸속의 노폐물을 빼내어 독소를 해독시켜서 소화기능을 정상화 시키고 각종 위장병을 치료해주는 치료요법이라고 합니다. 잘못된 식습관으로 나빠진 건강을 관리하기 위한 것이라고 하지요. 그래서 레몬디톡스는 처음에는 다이어트로 개발 된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위궤양, 위장병 등의 치료를 목적으로 개발된 디톡스 치료 요법이라고 하지요. 소화를 잘 시키고, 몸속의 기관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비우게 되면서 여성들의 피부에도 좋고, 다이어트 효과에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의 장점은?
우선, 어떤 식단으로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단기적인 체중감량도 가능한 다이어트입니다. 그리고 몸속의 각종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주어 피부에도 좋고, 가벼운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장병에 좋기 때문에 소화 기관 기능이 발달하며, 레몬의 비타민C 다량함유로 피로 해소, 회복에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의 방법은?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의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몬즙과 시럽을 1:1 비율로 섞은 다음에 물을 부어서 약 2L 정도의 용량을 맞추면 도비니다. 여기에 케옌페퍼나 고춧가루를 뿌리면 그 효과가 더욱 극대화가 되지요. 고춧가루나 케옌페퍼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식욕을 억제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레몬 디톡스 물을 이렇게 만들어 하루종일 틈틈히 먹어주면 된답니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도 여러 방법이 있는데, 그럼 다양한 방법을 한 번 알아볼까요? <케옌페퍼(cayennepepper)란 향신료의 하나, 고추의 일종으로 무척 매운데, 가루 상태로 판매하여 요리나 양념에 조금씩 들어간다.>

1. 레몬 디톡스 '스탠다드' 방법!
이 방법은 가장 혹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몬 디톡스 물을 5일~10일 정도 매일(2L) 정도를 섭취해주는 것입니다. 레몬 디톡스 음료 외에는 다른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레몬 디톡스 음료로 모든 끼니를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사실 오랫동안 하면, 조금은 위험한 다이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할 경우 건강 관리에 항상 신경을 잘 쓰고, 3~5일 정도만 해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살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항상 인지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2. 레몬 디톡스 '원스 오브 위크' 방법!
이 방법은 스탠다드 방법보다 다이어트 효과가 미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하루 정도만 식사 대신에 레몬 디톡스 음료를 마시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장기간 하게 된다면 체중감량에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위장장애 등도 치료할 수 있답니다.


3. 레몬 디톡스 '원스 오브 데이' 방법!
이 방법은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으로 하루에 한 끼 정도만 식사 대신에 레몬 디톡스 음료로 대처하는 것입니다. 하루 세끼 중에서 저녁 대용으로 레몬 디톡스 음료를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세끼를 먹는 것과 다르게 한끼만 먹는 것이기 대문에 시간이 조금 더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한 달 이상의 시간을 두고 조금 씩 감량해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레몬 디톡스 '위크' 방법!
이 방법은 일주일 중에서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저녁까지만 먹는 것으로 식사 대신에 레몬 디톡스 음료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한 달 중에서 두 번 정도만 해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으로 6개월 정도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주말에 레몬 디톡스 음료만 마셔야 하기 때문에 체력적으로 힘들 수 있으니 건강 관리에 항상 신경쓰면서 해야 하겠습니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진짜 효과가 있을까?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앞에서 말한 것처럼 식사 대용으로 레몬 디톡스 음료를 마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올바른 영양섭취를 하지 못해서 몸에 무리가 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항상 건강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지요.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레몬 디톡스는 다이어트를 위한 방법이 아닙니다. 소화기관을 치유해주는 동시에 다이어트에 최적화된 몸을 만들어 주는 역활을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따라서 레몬 디톡스 음료를 자주 마시면서 적절한 식이요법과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시간이 지날수록 몸의 독소가 배출되고 몸의 지방이 분해가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한 노력과 실천이 무엇보다 필요할 것 같습니다.


* 참고) 다이어트 TIP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사람마다 다른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점검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누구나 쉽게 다이어트 체질 테스트 및 바디케어를 받을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해봤지만 효과적인 체중 감량에 실패하신분, 좀 더 계획적이고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분들은 한 번 테스트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 체질 테스트 및 바디케어 테스트 받아보기[링크]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에도 여러 장점이 있고, 또 여러 단점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레몬 디톡스가 음료를 마시는 것이 꼭 다이어트를 위해서가 아니더라도 몸속의 독소 배출, 노폐물 배출, 피로 회복 등의 효과에도 좋으므로, 누구나 가끔씩 마시는 것도 다이어트에 좋은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건강 관리입니다. 체중감량의 욕심 때문에 건강을 제대로 돌보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항상 건강에 가장 많은 신경을 써서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