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빼주는 운동방법, 집에서 간단히 해보자!

뱃살은 몸매를 망치는 원인 중의 하나로 많은 사람들이 뱃살때문에 고민하고 있습니다. 뱃살이 나오는 이유는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과식, 운동부족 등을 원인으로 들 수 있는데요. 현대인들은 나쁜 생활습관 때문에 뱃살이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집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뱃살 빼는 운동 방법 그리고 뱃살배는 생활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윗몸 일으키기
가장 간단한 뱃살 빼는 방법은 윗몸 일으키기 방법입니다. 윗몸 일으키기는 복근 운동의 가장 기본적인 운동 방법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윗몸 일으키기를 할 때에는 한 번에 많은 양을 하는 것보다 여러번 세트로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처음에는 가볍게 하다가 조금씩 숫자를 늘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복부 운동을 할 때에는 항상 배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면서 하는 것이 좋은데요. 배 근육에 자극을 줘야지만 올바른 운동이 되기 때문입니다. 복근 운동을 하면서 배에 가볍게 손을 올려 복근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면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아침에 스트레칭 하기.
생활 속에서 수시로 기지개를 켜는 것은 무척 좋다고 합니다. 특히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날때 온 몸을 이완시키고, 구부정하게 굽었던 자세를 펴주기 위해서 기지개를 크게 켜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생활 속 습관이 복부를 날씬하게 만들어 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저녁 가벼운 윗몸 일으키기나 누워서 다리 올리기 등의 운동을 하면 변비에 좋을 뿐만 아니라 뱃살도 조금씩 빼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꼭 기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벼운 스트레칭은 그 어떤 보약보다 좋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3. 생활 속 바른 자세 유지하기
생활 속에서 바른 자세만 유지해도 뱃살을 빼는데 무척 긍정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TV를 보면서 가만히 앉아 있을 때나 버스, 지하철에 탔을 때 구부정한 자세보다는 허리를 곧게 펴고 배에 힘을 주어 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잘못된 자체로 척추가 휘거나 디스크에 걸리는 것을 방지하게 해주며 날씬한 뱃살을 유지하는데 무척 좋다는 것을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4. 복부 마사지 하기!
복부에 자극을 자주 주는 것도 뱃살 빼는데 무척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욕이나 샤워를 하고 난 다음 몸이 이완 되었을 때, 양손을 모아 배꼽 주변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가면서 마사지를 해줍니다. 그리고 평소에 의식적으로 뱃살을 꼬집거나 흔들어 자극을 주는 것도 뱃살을 빼는데 무척 효과적이랍니다.


5. 물을 자주 마시고, 규칙적인 식사
하루 세 끼 규칙적으로 식사를 하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도 무척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주어 뱃살을 빼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하는데요.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면 몸에 쌓이기만 하기 때문에 뱃살이 늘어나기만 합니다. 특히, 잠자기 전에는 되도록 식사를 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또한, 물은 하루에 8컵(2L)정도 마셔주는 것이 좋은데요. 우리 몸의 근육 조직이 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를 낼 때에 가장 필요한 것이 바로 물이기 때문입니다. 하루하루 충분하게 물을 마시는 습관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6. 6시 이후에는 먹지 않기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가장 기본적인 규칙은 바로 저녁 6시 이후에 아무 것도 먹지 않는 것입니다. 저녁에는 활동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몸에서 에너지가 소비되지 않아 배에 쌓이게 되는데요. 적어도 잠들기 4시간 전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뱃살이 잘 빠질 수 있게 하는 여건은 여러분 스스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7. 걷기 운동
걷기 운동만큼 뱃살에 효과적인 운동도 없다고 합니다. 걸을때 손과 발이 반대로 움직이고 허리 부분을 비틀면서 움지이기 때문에 뱃살에 효과적이며 내장 지방이 생기는 것도 막아줍니다. 평소에 자주 걷는 습관을 가지고 살아간다면 뱃살 없는 멋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뱃살 빼주는 운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뱃살이 있으면 건강에도 좋지 않으며, 보기에도 무척 좋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뱃살이 나오는 순간부터 아줌마, 아저씨가 되었다고 많이 이야기 합니다. 이런 선입견을 없애기 위해서는 꾸준히 뱃살을 관리해주어야 할 것 같네요! 뱃살 빼주는 운동방법! 지금 당장 실천해보세요!


날씬한 몸매 만드는 다이어트 팁!
다이어트 체질 검사를 받아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서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요즘에는 누구나 쉽게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하여 무료로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동안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지 못했던 분들이라면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는 자신의 다이어트 체질검사 그리고 바디케어 테스트를 무료로 해볼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한 번 이용해보세요.
추천링크1. 한의학으로 알아보는 과학감량 프로모션<링크>
추천링크2. 비만 체형의 맞춤감량을 위한 프로모션<링크>

추천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한국 허벌라이프 고객 만족도 최우수 쇼핑몰 바디라인 바로가기>

(바디라인 광고링크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