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1박 2일 강호동 대체자? 김C는 어떨까?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배우

1박 2일 강호동 대체자? 김C는 어떨까?

카르페디엠^^* 2011. 9. 15. 12:05
반응형
1박 2일 강호동 대체자? 김C는 어떨까?

강호동의 연예계 잠정은퇴가 이렇게 큰 파장을 불러올지 몰랐습니다. 그가 잠정은퇴를 결정하면서 모든 것이 일단락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여론과 네티즌들의 반응은 더욱 뜨거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강호동이 연예계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강호동이 메인 MC로 진행하고 있었던 대부분의 프로그램에서 강호동의 영향력이 절대적이었기 때문에 그를 대처할 수 있는 인물이 없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사실 필자 역시 강호동 없는 1박 2일, 무릎팍 도사, 강심장, 스타킹 등과 같은 프로는 상상할 수도 없을 것 같습니다. 강호동이 연예계를 잠정 은퇴하면서 그와 동시에 폐지수순에 접어든 프로그램도 앞으로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강호동이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그 행보에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은 1박 2일입니다. 1박 2일은 2007년 8월에 첫 방송을 시작하여, 4년이 넘도록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예능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대한민국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1박 2일이 없는 일요 예능은 없다고 할 수 있을 만큼 그 영향력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강호동이 연예계 은퇴를 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1박 2일의 위기론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강호동의 잠정 은퇴 선언 후, 항간에서는 1박 2일의 조기 폐지설이 급부상하고 있는데요. 내년 2월 프로그램의 종영이 결정된 것에 아쉬워하는 시청자들도 무척 많이 있는데, 강호동의 은퇴로 조기 폐지까지 된다면 시청자들은 왠지 모를 배신감과 씁쓸함을 느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떤 일이 있더라도 1박 2일이 조기 폐지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종영까지 5인 멤버로 가겠다는 제작진
1박2일 제작진은 프로그램의 조기 폐지설은 절대 없을 것이라고 주장을 하면서 종영까지 5인 멤버체제로 그대로 간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그러나 강호동이 차지했던 비중이 워낙 컸기 때문에 프로그램의 중심을 잡을 멤버에 대해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1박 2일을 묵묵히 지켜왔던 이수근 또는 이승기가 강호동의 역할을 대신할 것이라는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강호동의 역할을 누가 하느냐가 아니라 남은 5명의 멤버가 어떤 조화를 이루느냐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1박 2일에는 나PD가 있다!
강호동이 프로그램에서 조기 하차를 하게 되었지만, 아직까지 1박 2일에는 5명의 멤버가 건재하고 멤버들과 최고의 호흡을 맞추고 있는 제작진이 있습니다. 1박 2일을 통하여 국민 MC 강호동이 만들어졌다면, 그와 함께 국민PD 나영석PD도 만들어졌습니다. 나PD는 1박 2일 멤버들 못지 않은 예능감을 보여주며,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제작능력 그리고 멤버들과의 호흡 역시 최고라고 할 수 있지요.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기 위해서는 출연하는 출연자들뿐만 아니라, 제작진의 능력도 무척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1박 2일에 나PD라는 걸출한 PD와 그를 따르는 제작진이 건재하다면, 5명의 멤버로도 충분히 강호동의 빈자리를 메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박2일 강호동 대체자! 김C는 어떨까?
강호동이 잠정은퇴를 선언한 후, 그가 맡고 있는 프로그램(강심장, 스타킹)에서는 강호동의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강호동을 대체할만한 역량 있는 MC들은 출연 제의를 고사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강호동이 맡고 있었던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워낙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었기에 그에 따른 부담감으로 출연 결정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시청률이 떨어지기라도 한다면 오히려 자신의 이미지에만 큰 상처로 남겨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심장이나 스타킹과 다르게 1박 2일은 강호동 대체자 없이 5인 체제로 간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만약, 1박 2일에서 강호동 대체자를 필요로 한다면, 기존 멤버였던 김C가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필자는 강호동이 1박 2일에서 하차해야 한다고 했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인물이 김C였습니다. 아마 1박 2일에서 하차한 멤버 중에서 시청자들이 가장 그리워하는 멤버 역시 김C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김C는 현재 혼자 독일에 머물며, 뜨거운 감자 5집 앨범 작업 준비가 한창이라고 하는데요. 김C가 1박 2일에서 하차했을 때, 많은 시청자들이 무척 아쉬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한동안 방송에서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그리워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이며, 그의 모습을 다시 TV에서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김C가 1박 2일에 복귀할 수 있는 가능성은 거의 없겠지만, 만약 다시 복귀하게 된다면 강호동의 빈자리를 어느 정도 채울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김C 역시 강호동의 하차로 위기를 맞은 1박 2일을 보며 무척 안타까워하고 있을 텐데요. 그가 강호동의 구원투수로 1박 2일에 다시 복귀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강호동의 하차로 뒤숭숭해진 1박 2일을 보며 김C를 그리워한 것은 저뿐일까요?....

강호동이 없는 1박 2일을 봐야 하는 시청자의 입장에서 프로그램의 재미가 떨어지지는 않을까? 걱정스러운 생각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긍정적으로 생각해본다면 강호동의 하차로 남은 5명의 멤버가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박 2일의 애청자 중 한 사람으로서 종영을 예고한 내년 2월까지 프로그램이 별다른 일 없이 잘 방송되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