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재명은 최근 가장 바쁜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주인공보다 조연으로 익숙한 배우지만 다양한 배역을 잘 소화해내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유재명이 최근 출연하고 있는 작품으로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에서 장대희 역으로 열연하고 있으며, 영화 <소리도 없이>, <킹메이커:선거판의 여우> 등의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유재명 프로필

유재명 나이는 1973년 6월 3일생입니다. 유재명 소속사는 에이스팩토리이며, 학력은 부산대학교 생명시스템학과입니다.


유재명은 오랜 무명생활 연극배우 생활을 하면서 지금의 자리에 올랐는데요. 부산대 극예술연구회 출신으로 1997년 극단 <열린무대>에 입단을 했고, 연극 서툰 사람들로 데뷔하여 약 15년동안 부산 연극판에서 활약을 했습니다.



유재명은 2009년 영화 <바람>에서 1인2역 연기를 눈여겨 본 응답하라 1988의 연출자 신원호 PD에게 발탁이 되면서 다양한 작품에 출연을 하게 됩니다. 유재명은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하기 전까지 거의 단역을 오갔는데요. 응답하라 1988 출연 당시 메인 포스터에 얼굴이 나오는 역할을 맡은 것은 처음이라며 감격을 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유재명이 가장 많이 소화해낸 배역으로는 경찰관, 형사 역할입니다. 유재명은 숨겨진 뇌섹남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사실 유재명 집안이 그렇게 넉넉한 집안이 아니었기 때문에 교사가 되는 것이 안정적이라고 생각을 해 선택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스무 살에 연극을 만났고, 연극 생활을 오랫동안 하다보니 나이를 금방 먹게 된 것이지요. 무명 연극배우들의 경우 수입이 많지 않기 때문에 결혼을 늦게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는데요. 유재명 역시 배우로서 어느 정도 안정된 후에 결혼을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유재명 아내(부인) 직업

유재명 결혼은 지난 2018년 10월 25일에 했습니다. 40대 중반을 넘긴 나이에 결혼을 했기 때문에 유재명 이혼, 유재명 재혼 등의 루머도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고 결혼이 많이 늦어진 것일뿐이지요.


유재명은 배우로 어느 정도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상태에도 여자친구가 있었는데요. 연기에 집중을 하느라 결혼이 더 늦어지게 된 것입니다. 유재명 아내는 12세 연하의 직업이 연극배우입니다.



유재명은 약 5년간 교제를 해온 연극배우 여자친구가 있었고, 어느 정도 안정적인 배우가 된 후에 결혼식을 올리게 된 것입니다. 유재명은 결혼하기 전 아내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는데요.


<작업을 끝내고 여자친구와 이런저런 이야기를 한다. 전 사실 여린 사람이고, 취미가 청소다. 저도 어렵게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을 맞이하고 있는데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일상을 보내고 내가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하면서 그렇게 나이들어가는 것 같다>



유재명은 결혼 후 2019년 8월 아들까지 낳았는데요. 결혼 후 더 안정적인 배우 생활을 하게 되었고, 자신의 인생관도 많이 바뀌었다고 합니다.



<결혼한 지가 1년밖에 안되었어요. 가족이 생겼다고 배우로서의 책임감이 달라진 것은 아니예요. 그것 역시 배우가 가져야 할 큰 방향이지만 그보다는 일과 개인의 균형이 가장 큰 화두인 것 같아요. 가족과 시간을 많이 보내고 싶고, 일에도 균형을 잘 잡고 싶어요>


<아기는 보고만 있어도 고맙다. 건강해서 또 고맙다. 늦은 나이에 결혼해서 더 사랑스러운 아들이다. 이제 연기하는 시간을 줄이고 싶다. 가족과 더 많이 보내고 싶다. 예전에는 잘 몰랐던 부분인데 너무 일에만 빠져 있었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일과 사적인 시간의 균형을 잘맞춰야 할 것 같다. 가족과도 좋은 추억을 만들어야 할 것 같다>



안정적인 가족이 생긴 유재명은 이제 연기에 더 집중할 수 있고, 더 좋은 연기를 보여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유재명의 전성기는 지금부터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좋은 연기로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