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법조인 중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은 새누리당 국회의원 출신의 변호사 강용석입니다. 유명 블로거 도도맘과 관련된 사건뿐아니라 김건모 장지연 스캔들을 만들어낸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의 멤버 중의 한 명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강용석 아내(부인) 윤재기 부부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아무래도 강용석이 주목을 받으면서 강용석 부인(아내) 윤원경씨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강용석 프로필

강용석 나이는 1969년 12월 3일생입니다. 강용석 고향은 서울 마포구이며, 학력은 서울대학교이지요. 강용석은 현재 슬하에 아들 3명을 두고 있으며, 강용석 배우자(와이프) 윤원경이 있습니다. 강용석 이혼, 강용석 재혼 등의 연관검색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강용석 집안은 사실 좋지 못한 환경에서 성장하게 됩니다. 강용석은 경기고등학교 3학년 재학 중이던 1987년 어려운 가정 형편에 대학 등록금을 마련하기 위해서 MBC 장학퀴즈에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강용석은 개천에서 용이 난 케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서울 마포구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고, 장학퀴즈에 출연하여 당첨 장학금으로 서울대학교에 입학을 한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강용석은 1991년 서울대학교 법학과 4학년 때 제33회 사법시험에 합격을 하고 우수한 사법연수원 성적에도 불구하고 강용석 아버지가 교도소에 있다는 이유로 뜻을 이루지 못했지요. 강용석은 1997년 법률사무소를 개업하여 변호사 생활을 시작하며 이 때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1998년 지리산 수해로 야영객 30여명이 사망하자 스스로 유족에게 연락하여 변론을 맡았고 결국 국가 배상을 이끌어내기도 했지요. 강용석은 이 때부터 사회의 굵직한 사건을 맡으며 유명해졌고, 2008년 제 18대 국회의원으로 당선이 되기도 했습니다.


강용석 아내(부인) 집안

강용석 아내 윤원경씨와는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처음 만나게 됩니다. 강용석 아내 집안은 상당히 좋은데요. 전직 국회의원 윤재기씨의 딸이기 때문입니다.



강용석 장인어른 윤재기는 제13대 국회의원 공주시 공주권 선거구에서 신민주공화당으로 출마를 하여 당선을 했지요. 윤재기는 진보 정치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박원순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윤재기는 1973년 제 14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여 서울지방검찰청 검사를 거쳐 민자당 국회의원을 겪은 인물입니다. 그리고 윤지기 아들인 윤호상이 이명박 막내 처남 김재정의 딸 김지현과 결혼을 하기도 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강용석이 상당히 엘리트 집안과 결혼을 했다고 할 수 있지요.



최근 강용석 아내(부인)은 가수 김건모의 아내(부인) 장지연과 친분이 있다는 증거가 공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강용석 부인과 장지연은 성경 모임을 통해서 어울리는 사이였는데요. 장지연 김건모의 결혼 소식이 언론을 통하여 전해진 날에도 직접 강용석 아내가 장지연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내 축하를 하기도 했다고 하지요.


그 문자 내용을 보면 <지연씨 축하한다. 결혼 소식 듣고 참 기뻤다. 우리 함께 했던 기도인데 응답받으니 더욱 감사했다>라고 문자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강용석이 가로세로연구소를 통하여 김건모와 관련된 사건을 폭로하면서 상당히 껄끄러운 사이가 된 것 같네요. 아무튼, 강용석은 현재 대한민국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법조인입니다. 물론 여러 논란을 만들어냈기 때문에 강용석에 대한 대중들의 이미지는 별로 좋지 않은 편이라고 할 수 있지요.


강용석이 앞으로 또 어떤 내용을 폭로할지, 어떤 논란을 만들어낼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