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데뷔 42년차가 된 임백천은 여전히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임백천은 무한리필 샐러드라는 교양 프로그램에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임백천 프로필

임백천 나이는 1958년 5월 30일생으로 고향은 전남 순천입니다. 임백천 데뷔는 1978년 MBC 대학가요제로 데뷔를 했는데요. 임백천은 가수보다 방송 MC, 진행자로 큰 활약을 하게 됩니다.



연예가 중계, 좋은나라 운동본부, 행복채널, 세대공감 토요일 등을 진행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지요. <초등학교 6학년 때 처음 기타를 잡고 독학으로 연습을 꽤 열심히 했다. 당시 사이먼&드가펑클의 스리핑거주법은 독학으로 터득했는데 에릭 클랩턴의 블루스는 벅차더라>


<1회 대학가요제 때 대상곡인 서울대트리오의 젊은연인들을 듣고 큰 충격을 받았다. 원래는 대학갈 생각이 없었는데 이 노래를 듣고 대학 진학을 결심했다. 당시 대학가요제는 대학생들만 나갈 수 있었으니까>



그러나 임백천은 가수로서의 활동보다 화려한 입담으로 방송을 진행하면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차분하면서도 안정적인 진행, 시시때때로 나오는 애드립으로 어떤 방송이든지 상당히 매끄럽게 진행을 했습니다.


임백천 대학졸업 후

그런데 임백천은 대학졸업과 동시에 방송 활동을 접고 건설기사로 건축회사에서 일을 하기도 합니다. <사실 6년은 빼야 한다. 건설회사에서 건축기사로 생활을 했다. 지하철 역사도 짓고 올림픽 경기장 등 열심히 근무했다. 건축은 종합 예술이고 너무 힘들다. 쉽게 먹고 살 수 있는게 없을까 생각하다가 방송을 다시 시작했다>



<그런데 방송이 더 어려운 것 같다. 대학가요제에 용돈을 벌기 위해 출연을 했지만 출연 준비를 위해 쓴 돈이 더 많다> 임백천은 방송일이 앞날이 불안정하여 그만을 뒀지만 막상 직장 생활을 하다보니 방송이 자신에게 천직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임백천은 노래 <마음에 쓰는 편지>라는 곡이 인기를 끌었고, 다시 여러 인기 프로그램에 MC를 맡으며 방송 재기에 성공을 하게 됩니다. 이후 가수로서 한계를 느낀 임백천은 가수 활동보다는 MC 역할에 집중했고, 결국 명MC 반열에 오르게 되었지요.


임백천 부인(아내) 김연주

임백천 부인 김연주 나이는 1966년 6월 28일생으로 임백천보다 8살 연하입니다. 학력은 서울대학교 화학교육학과를 졸업했고, 데뷔는 1989년 MBC 1기 공채 MC로 데뷔를 했지요.



김연주는 얼굴도 예쁠뿐만 아니라 생방송 아침을 달린다. 도전 주부가요스타, 행복채널 등을 진행하면서 안정적인 방송 진행으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임백천 아내 김연주는 상당한 미모를 가진 아나운서 출신입니다. 임백천 김연주는 한 프로그램에서 공동 MC를 맡으며 연인관계로 발전을 했다고 알려졌는데요. 두 사람은 1990년 8월 한 방송을 통해서 처음 만나게 됩니다.


<우리가 처음 만난 것은 1990년 8월 방송이었다. 아내 김연주는 용인 자연농원에서 진행되었던 불교방송의 공개특집방송의 사회자였고, 저는 초대 가수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



<당시 아내는 서울대화학과 출신에다 99올림픽 때 우정의 사절로 뽑힐만큼 재색(재주와 고운 얼굴)을 두루 갖추고 있었다. 그래서 아내에게 호감을 느끼기는 했지만 분명히 애인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데이트 신청을 하지 못했어요>


이후 두 사람은 방송에서 자주 얼굴을 보게 되었고, 임백천이 김연주에게 전람회 초대 등 적극성을 보이며 다가갔고, 두 사람은 차츰 가까운 사이로 발전을 하게 되지요. 결국 두 사람은 1993년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임백천씨는 매우 포근하고 성실한 분이어서 제가 방송 활동에 어려움을 겪을 때마다 항상 용기를 북돋아 주셨다. 결국 좋은 선배라는 느낌이 좋은 남편감으로 바뀌면서 결혼을 결심하게 되었다>


임백천 김연주 이혼루머 이유

임백천 김연주는 결혼 후 딸 1명과 아들 1명을 낳게 되는데요. 그런데 2008년과 2009년 사이에 임백천 김연주 이혼, 재혼, 파경 등의 루머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닌 루머입니다.



당시 김연주가 아이들을 데리고 미국에서 5년 동안 유학 생활을 했는데, 한국에서 기러기 생활을 하는 임백천을 보고 사람들이 이런 오해를 하게 된 것이지요. 김연주가 결혼 후 방송 활동을 거의 하지 않은 것도 이런 루머를 나오게 한 것 중의 하나입니다.


임백천이 말하는 아내 김연주는 정말 대단한 여자이자 아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내 아내는 정말 참 좋은 친구이자 전우다. 애들도 다 키웠다. 석사 학위를 마치고 박사 학위를 취득 중이다. 3~4년 후에 좋은 방송이 있으면 출연할 예정이다>



임백천이 40년 넘게 방송 활동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이처럼 내조를 잘한 아내 김연주가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임백천 김연주 부부가 앞으로도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길 바라며, 방송을 통해서도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