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배우 이일화는 드라마 로맨틱 보스, 거짓말의 거짓말의 출연을 앞두고 있는데요. 올해도 활발한 활동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일화는 세련된 외모를 가졌지만 다양한 배역을 잘 소화해내는 배우 중의 한 명인데요.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구수한 사투리 연기 등 이일화에게는 다소 파격적일 수 있는 배역도 자연스럽게 잘 소화해냈지요.



이일화는 50대이지만 여전히 아름다운 외모를 가지고 있는데요. 배우 이일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일화 프로필

이일화 나이는 1971년 1월 3일생입니다. 소속사는 빅보스엔터테인먼트이며, 데뷔는 1991년 SBS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일화가 사투리를 잘쓰는 이유는 경북 양양에서 태어서 성인이 되기 전까지 부산에서 성장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일화 이혼과 결혼

이일화는 결혼 생활은 순탄하지 못했습니다. 두번의 이혼 아픔과 세번의 결혼을 했기 때문입니다.



첫번째는 가수 강인원과 결혼을 했습니다. 이일화 전남편 강인원은 더 컬러스라는 그룹으로 이일화보다 15살 연상입니다. 하지만 불과 1년 만에 이혼을 하게 됩니다.


두 사람 사이에 자녀로는 딸(이일화 딸)이 있었지요. 이일화 강인원 이혼이유(이혼사유)는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일화 두번째 결혼은 1996년 음반업계 종사자 출신의 일반인과 재혼을 했습니다. 이후 호주로 이민을 갔는데요. 그러나 호주에서의 결혼 생활은 순탄하지 못했고 결국 이혼을 하고 한국으로 귀국을 하게 됩니다. 당시 알려진 이일화의 두번째 이혼이유(이혼사유) 역시 성격차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후 혼자서 살던 이일화는 2011년 5월 세번째 결혼을 하게 됩니다. 연상의 대학 교수와 결혼식을 올리는데요.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로 만나 같은 종교의 신앙으로 서로에 대한 사랑이 깊어져 결혼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이일화와 예비신랑은 신앙생활을 함께 하며 서로에 대한 믿음을 쌓아왔다. 적지 않은 나이인 만큼 신중한 고민 끝에 결혼을 결심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일화 연기 생각

이일화는 이처럼 개인사로 아픈 시기를 보냈었습니다. 이런 아픈 개인사를 극복하기 위해서 이일화가 더 작품 활동에 매진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당시 언론으로부터 상처를 받아서 인터뷰하는 것을 꺼린다. 때묻지 않은 순수한 영혼이라서 더 그랬다. 지금도 순수한 마음을 유지하려고 한다>


<배우는 선택받는 사람이라 어떤 역할이 주어지는 게 감사해요. 역할이 크든 작든 하고 싶어요. 현장 가는 게 행복해요. 단역 배우들을 보면 또 감사합니다. 그 무엇도 하찮은 것은 없어요. 연기할 때 다 소중합니다>



<엄마 연기를 할 때 내 옷을 입은 것 같아요. 돈을 벌려고 어린 나이에 엄마 역할을 빨리 접했죠. 엄마 역할을 또 준다면 감사하게 연기할래요. 응답 엄마도 마찬가지고요. 저한테 도움이 되는 캐릭터라면 열심히 연기할 겁니다>


이일화가 이런 자세로 연기를 하고 있기에 대중들로부터 사랑 받는 배우가 된 것이 아닐까요? 이일화가 꾸준히 좋은 작품을 통하여 큰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