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화성인 바이러스, 잦은 조작논란에 달라졌다? 어떻게 달라졌나?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배우

화성인 바이러스, 잦은 조작논란에 달라졌다? 어떻게 달라졌나?

카르페디엠^^* 2011. 11. 16. 13:53

화성인 바이러스, 잦은 조작논란에 달라졌다? 어떻게 달라졌나?

아마 현재 방송되고 있는 케이블 방송 중에서 네티즌들에게 가장 많은 비난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한다면 바로 '화성인 바이러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마치 쇼핑몰을 홍보하러 나온 것처럼 프로그램과 맞지 않는 검증되지 않은 사람들이 많이 출연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한 출연자가 다른 타 방송에 출연하여 화성인과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조작논란에 휩싸였지요.

화성인 바이러스는 케이블 방송치고는 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 흔히 만날 수 없는 독특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는 것과 자극적인 소재 등의 이유 때문에 고정 시청자들도 괘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인기에도 불구하고 매회 조작논란에 휩싸이며, 프로그램 폐지까지 청원하는 네티즌도 등장했었습니다.

최근 가장 논란이 되었던 화성인 족쇄남(쇼핑몰 운영, 타 방송 출연)

잦은 조작논란에 달라진 화성인 바이러스
지난 15일에 방송된 화성인 바이러스에는 '아이큐 177 엄친아'와 '칩거 프리터녀'가 등장을 했는데요. 그런데 이전회와 다르게 이번 방송에서는 그 어떤 조작논란에 휩싸이지도 않고, 프로그램 자체에 대한 네티즌들의 비난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조작논란에 휩싸일 수 있을 것 같은 부분을 미리 화성인 바이러스에서 이야기 하고 먼저 밝혔기 때문인데요. 처음에 등장한 아이큐 177의 엄친아편만 보더라도 잘 알 수 있었습니다.

방송 출연 경력 공개

타 방송에 출연한 적은 없는가?
화성인들 중에서는 화성인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다른 케이블 방송에 출연하여 화성인의 이미지와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줘 조작논란에 휩싸인적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방송에서는 달라진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아이큐 177 엄친아를 방송하면서, 과거에 방송에 출연한적은 없었는지? 어디에 출연했는지? MC들이 화성인에게 묻는 장면이 나왔기 때문입니다. 이어 화성인은 'K본부의 퀴즈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그리고 케이블 Mnet '그는 당신에게 반하지 않았다'에 출연하였다고 말을 하였고, 출연여부를 자막을 통하여 다시 한 번 명확하게 밝혔습니다. 그리고 왜 화성인 바이러스에 출연했나? 라는 MC들의 질문에 '그냥 재미있어서요'라고 출연한 목적을 이야기 했습니다. 과거 화성인 바이러스에서는 전혀 볼 수 없었던 장면이었는데요. 방송이 끝나고, 과거 방송 출연 경력으로 조작 논란에 휩싸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었는지 미리 출연 여부를 밝인 것 같았습니다.

화성인 엄친아 원주율 100자리 외우기 인증 장면

화성인이라는 것을 보여줘~
그리고 화성인의 컨셉이 진짜인지 믿을 수 없다는 조작 논란에 휩싸일 것을 방지하기 위해여 화성인이라는 것을 인증하는 장면까지 나왔는데요. 아이큐를 인증할 수 있는 암기력 테스트를 거치는 등 다양한 테스트를 통하여 화성인이라는 것을 증명해 보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화성인 엄친아뿐만 아니라, 이어 출연한 칩거 프리터녀에 대해서도 조작논란의 의심을 피하기 위한 제작진의 노력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칩거 프리터녀의 신상이 밝혀졌을 때를 대비하여 미니홈피를 미리 방송을 통하여 공개했기 때문이지요. 칩거녀의 미니홈피는 온갖 메이크업 사진으로 가득했는데 '메이크업을 하고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집에서 계속 한다'고 밝히며 미리 사전에 조작 논란을 완전히 봉쇄해버렸습니다.

화성인 칩거 프리터녀 미니홈피 미리 공개

이날 방송으로만 이야기 한다면 이번 화성인 바이러스 '아이큐 177의 엄친아와 칩거 프리터녀'에게서는 조작의 의심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방송에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 때문인지 방송 후, 조작이라고 주장하는 네티즌들도 없고, 이전 방송과 전혀 다른 반응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픈 만큼 성숙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잦은 조작논란에 휩싸이며,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았던 화성인 바이러스가 드디어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 것 같네요. 화성인 출연자에 대한 검증을 지금처럼만 해준다면 크게 논란이 되거나 비난 받을 일은 없을텐데 말이죠. 앞으로 화성인 바이러스가 어떻게 달라질지 좀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시청자들을 우롱할 수 있는 조작 방송은 시청자들에 의해서 금방 들통이 난다는 화성인 제작진도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더 이상 조작 논란에 휘말리지 않고, 진짜 화성인의 모습만 보여주기를 바라겠습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