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라이프(WESTLIFE)의 고별 앨범 - GREATEST HITS

웨스트라이프(WESTLIFE)의 노래는 우리나라에서도 잘 알려져 있는 노래가 많이 있습니다. 그룹자체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그들의 노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쯤 들어보지 않았을까 합니다. 예능프로그램의 BGM으로 많이 삽입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웨스트 라이프의 My Love는 우리나라에 알려진 팝송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팝송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웨스트라이프는 팝음악계에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그룹으로 아일랜드 출신 보이 밴드입니다. 음악을 통하여 때로는 진한 감동을 주었고 때로는 열정적인 환희를 팬들에게 선사했습니다. 그런데, 지난 10월 19일 14년간 지속해왔던 웨스트라이프의 그룹 활동을 마감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룹 해채 소식에 세계 각국의 많은 팬들은 큰 아쉬움을 보이고 있는데요. 내는 음반마다 베스트셀러가 되고, 큰 인기를 얻은 웨스트라이프의 활동 중단 소식은 큰 충격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었습니다.


웨스트라이프는 해체를 선언하며서 그동안의 히트곡과 4곡의 새노래를 포함한 고별앨범 'GREATEST HITS'를 발매했습니다. 필자는 웨스트라이프의 고별앨범 GREATEST HITS를 운좋게도 들어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고별 앨범을 들으니 그들의 활동 중단에 대한 아쉬움이 더 크게 남는 것 같습니다. 이번 GREATEST HITS에는 총 18곡의 노래가 담겨 있는데요.

01트랙 Sweet it Again
02트랙 If I Let You Go
03트랙 Flying Without Wings
04트랙 I Have A Dream
05트랙 Against All Odds
06트랙 My Love
07트랙 Uptown Gir
08트랙 Queen Of My Heart
09트랙 World Of Our Own
10트랙  Mandy
11트랙 You Raise Me Up
12트랙 Home
13트랙 What About Now
14트랙 Safe
15트랙 Lighthouse
16트랙 Beautiful World
17트랙 Wide Open
18트랙 Last Mile Of The Way

신곡 4곡을 포함하여,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노래 'My Love', 'You Raise Me Up', 'Uptown Girl' 등 웨스트라이프하면 떠오르는 최고의 히트곡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웨스트라이프의 음악을 무척 좋아하기 때문에 마지막 고별앨범이 되는 음반을 놓치고 싶지 않았는데요. MY LOVE와 같은 웨스트라이프 대표곡을 듣고 있으니 가슴이 뭉클해지는 것도 같았습니다. 18트랙 중에서 신곡이 4곡밖에 들어가있지 않기 때문에 앨범 자체를 평가하는 것이 큰 의미가 없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누구나 잘 알고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히트곡이기 때문에 몇 번이나 들어도 싫증나지 않는 그런 앨범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무엇보다 웨스트라이프의 노래가 싫증나지 않는 이유는 멤버들의 목소리의 조화와 하모니가 너무나 완벽하고, 들으면 들을수록 곡 한 곡, 한 곡의 새로운 매력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몇 번이나 반복해도 질리지 않은 웨스트라이프의 노래, 그들의 마지막 고별 앨범 GREATEST HITS를 들을 수 있었서 참 좋았습니다. 비록 웨스트라이프 해체로 새로운 노래를 더 이상 들을수는 없겠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과 환희를 주었던 그들의 음악은 영원히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