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립식펀드 추천 가입 방법과 펀드 수익률 순위!

적립식 펀드를 통하여 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적립식펀드는 최근 젊은 세대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투자 상품입니다. 이제는 저축과 주식, 보험만으로 투자를 할 것이 아니라 다양한 투자 방법들이 생겨나고 있는데, 대표 상품 중의 하나가 적립식 펀드가 아닐까 생각해요. 적립식펀드를 가입할 때에는 여러 가지를 비교해보고 꼼꼼히 체크한 후 가입을 해야지만,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적립식 펀드란?
적립식 펀드란 무엇일까요? 적립식 펀드는 쉽게 생각해서 일반 적금과 비슷한 상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매달 정해진 날에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면 되는 상품입니다. 적립식펀드와 적금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적립식 펀드의 경우 원금 손실의 우려도 있고, 확정된 수익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종합주가지수의 영향을 많이 받고 주가지수가 상승하면 자신의 상품도 대부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이 적립식 펀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립식펀드 추천 가입방법!

1. 우량펀드 선택할 것!
적립식 펀드를 선택할 때에는 되도록 우량 펀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적립식 펀드도 보험과 적금 상품처럼 각기 다른 운용사에서 펀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운용사에 따라서 수익률이 결정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펀드를 투자할 때 되도록 우량 펀드를 선택하여 안정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증시의 흐름을 체크할 것!
펀드 상품은 종합주가지수에 따라서 수익률이 결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증시의 흐름을 잘 체크해서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지요. 세계경제위기 또는 전문가들이 증시를 어둡게 바라보고 있다면 펀드 가입도 조금 미루는 것이 좋으며, 세계경제가 다시 살아나고 증시 전망을 밝게 보고 있다면 그때를 선택하여 가입을 한다면 좀 더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증시의 흐름은 누구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적금과 펀드를 일정하게 나누어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3. 욕심은 금물
적립식펀드는 운용회사가 주식을 대신사서 거래를 하는 상품입니다. 전문가들을 통하여 대리로 투자를 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투자를 하는 것보다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적립식펀드도 하루하루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펀드 상품이 높은 수익률을 거두고 있다면, 펀드를 팔고 새로 가입하는 것도 안정적인 수익을 올리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너무 욕심을 부렸다가 다시 원점으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적립식펀드 상품에 투자를 할 때에는 욕심을 버리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증시는 오를 때가 있으면, 떨어질 때도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4. 고위험, 저위험 설정
적립식펀드에 가입을 할 때에는 고위험과 저위험을 설정합니다. 고위험은 원금손실이 많이 될 수 있지만, 공격적인 투자를 통하여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저위험은 수익률은 낮지만 주가가 많이 떨어져도 손해가 덜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장기투자를 할 경우에는 고위험으로 단기투자를 할 경우에는 저위험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향후 주가의 전망에 따라서 고위험, 저위험을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5. 펀드투자설계를 받아보자!
적립식펀드의 종류도 무척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펀드 상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이럴 경우에는 펀드 투자 전문 설계를 한 번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펀드 투자설계를 통하여 자신에게 맞는 투자 상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적립식펀드의 종류 그리고 향후전망 등에 대해서도 쉽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재무설계를 통한 펀드투자설계도 누구나 쉽게 받을 수 있으니 이번 기회에 적립식펀드 투자 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펀드&재무설계 무료로 받아보기<링크>


펀드 수익률 순위


최근 펀드 수익률 순위입니다. 이런 수익률 순위도 참고하셔서 가입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적립식펀드의 경우 3년 이상의 장기투자를 할 경우, 손실없이 대부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3년 전에 적립식펀드를 가입한 사람들은 높은 수익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장기투자를 기본으로 꾸준히 불입을 한다면 적립식펀드를 통하여 만족할 수 있는 수익을 기록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적립식펀드를 제대로 가입하여, 높은 수익률을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