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재테크, 급여통장 추천/월급통장 추천!


20대 재테크의 중요성은 누구나 잘 알고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20대 재테크가 중요한 이유는 20대가 사회초년생이고 재테크를 막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20대 재테크를 무엇보다 잘 해야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더 빨리 잡을 수 있고, 안정적인 생활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령대 재테크로 본다면 20대 재테크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20대 재테크의 필수라고 할 수 있는 급여통장 추천/월급통장 추천 선택방법과 어떤 통장을 급여통장으로 선택해야 좋은지 알려드릴까 합니다.


급여통장 추천/월급통장 추천 선택방법은?
급여통장을 잘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매달 급여가 들어오는 통장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잘 관리해야 하는 필요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모든 수입의 시작이 되는 곳이기 때문에 급여통장의 선택은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통장이기 때문입니다. 월급통장을 선택할 때에는 우선 반드시 확인해야 할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인터넷 뱅킹 수수료가 무료인가?
2. 거래하기 불편하지는 않은가?
3. 금리는 괜찮은가?


급여통장은 통장쪼개기를 할 때에 가장 중심이 되어야 할 통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도 많이 하고 ATM기기 수수료도 많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급여통장을 선택할 때에는 우선 인터넷 뱅킹 수수료, ATM기기 수수료가 무료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달 몇 번씩 은행거래를 하다보면 이체 수수료가 많이 생기기 마련인데, 수수료가 무료인 통장을 사용하게 되면 매달 많은 돈을 아낄 수 있기 때문이지요. 수수료를 아끼는 것은 돈을 버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급여통장을 선택할 때에는 수수료가 없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그리고 되도록 자신이 이용하기 편한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ATM수수료와 같은 경우 급여통장이라도 타은행의 ATM기기를 이용할 때에는 수수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ATM기기가 많이 있고, 자신이 거래하기 쉬운 은행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요.

또한, 최근에 급여통장도 많이 진화하여 일반예금의 금리보다 훨씬 높은 금리를 책정해주는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어차피 이용할 통장이라면 되도록 금리가 높은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좋겠죠? KB국민은행의 스타트 통장, 기업은행의 IBK급여통장 등이 금리가 높은 월급통장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KB스타트통장
국민은행을 대표하는 월급통장이라고 한다면 KB스타트 통장을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8~35세 사이만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100만원 이하의 금액까지 년 4%의 우대금리를 적용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인터넷 뱅킹 수수료면제, 시간외 ATM기기수수료면제(일정등급이상), 외화환전 수수료 할인, 예금, 적금 가입 시 우대금리(e-파워통장) 적용 등이 있습니다. KB스타트 통장이 괜찮다고 생각되는 이유는 우선 인터넷 뱅킹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과 100만원 한도내에서 연 4%의 높은 금리를 제공해준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평균잔액을 항상 100만원 정도로 맞춰 놓고 나머지는 CMA통장에 넣어두거나 적금을 넣고 있습니다. 국민은행이 주거래이신 분들이라면 KB스타트통장으로 급여통장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업은행 IBK급여통장
기업은행을 이용하는 분들도 IBK급여통장을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IBK급여통장은 50만원 이하의 소액에 대해서 연 3.2%의 높은 금리를 주고 있으며, 인터넷 뱅킹 수수료 무료, ATM기기 수수료 무료 등의 장점이 있습니다. 기업은행 IBK급여통장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평균잔액을 50만원 미만으로 맞춰 놓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김대리통장
김대리통장은 월 50만원 이상이 이체가 되면 급여통장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김대리 통장은 기본 이율이 연 0.2%로 일반 입출금통장과 거의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한은행을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괜찮은 조건이 많이 있는데요. 적금 가입시 0.5% 포인트 가산금리 적용을 하거나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의 금리를 깎아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 수수료를 면제해주면 당행 CD/ATM기기를 이용할 시 인출수수료를 면제해줍니다. 키움증권이나 뱅키스와 같은 거래수수료가 낮은 증권사와 연계하여 주식거래 통장으로 많이 활용하고 있는 통장입니다.

김대리 적금도 있다.

인기 급여통장/월급통장 세 가지를 알아봤습니다. 각 은행을 대표하는 급여통장이 판매되고 있으니, 자신이 가장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은행의 급여통장, 높은 금리, 수수료 할인 등을 잘 비교해보고 꼼꼼히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대 재테크는 월급통장에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처음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급여통장(월급통장)의 중요성을 꼭 기억하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20대 재테크는 올바른 재무설계가 필요하다!
20대 재테크에서 월급통장만큼 중요한 것이 있다면 가계부와 올바른 재무계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재무계획표를 만들어 꾸준히 실천해나가는 것이 중요하지요. 이제 막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라면, 재무설계를 받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은데요. 재무설계를 통하여 자신만의 재무계획표를 만들어보고 올바른 재테크 방법을 배워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제는 누구나 재무설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시대이니 무료재무설계사이트를 통하여 자신만의 재무계획표를 만들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재무설계센터<링크>

20대 재테크,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서 인생이 달라질 수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