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종합시장#3]달서시장으로 떠나는 여행!~ 추천 먹거리!

대구 달서구 본리동에 위치한 달서시장. 저는 달서시장을 대구 지하철 1호선을 타고 방문해보기러 했습니다. 칠성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성당못역에 내려서 1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달성시장을 방문하기러 계획을 했습니다.

성당못역


예전에 제가 다니던 회사가 달서시장 근처에 있었기 때문에 달서시장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있었는데요. 전에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저도 오랜만에 방문하는 달서시장이었기 때문에 가기전부터 무척 설레였습니다. 달서시장을 지하철을 타고 가려면 2호선 죽전역이나 1호선 성당못역에 내리시면 되는데요. 성당못역에 내리셔서 대구공업대학교 방면으로 걸어가시다가 롯데캐슬아파트쪽으로 꺽어서 걸어가시면 달서시장을 금방 찾을 수 있어요!


성당못역에서 약 15분 정도만 걸어오시면 이렇게 달서종합시장이 보인답니다. 그럼 달서종합시장에는 어떤 가게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달서시장 역시 일반 재래시장과 마찬가지로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모든 것들이 구비되어 있어요.


예쁘게 잘 담겨 있는 과일도 보이고,


빨간 불빛의 식육점도 보입니다.


그리고 제가 가끔 사먹었던 갖가지 반찬들도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반찬이 하나같이 맛있고, 깨끗해서 도시락 반찬으로도 많이 이용하곤 했어요!


여러 종류의 반찬이 즐비하니, 집에 먹을 반찬이 없거나 반찬을 해먹기 귀찮을 때에는 시장에서 반찬을 사가셔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갖가지 생활용품이 모여 있는 달서시장.


제가 좋아하는 족발도 보이고요.


떡집도 보입니다.^^


맛있는 나물 반찬을 해먹을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나물도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채소나 나물 같은 것을 구입할 때에는 전통시장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덤으로 더 주기도 하고, 신선한 채소를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대형할인마트보다 훨씬 좋다는 생각이 들어요.


달서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는 식품들은 전체적으로 신선하고 맛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저는 메밀묵을 무척 좋아하는데요. 메밀묵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달서시장 안에 있는 메밀묵을 사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국산 메밀만을 고집한다는 할매 메밀묵은 메밀묵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것 같아요! 제가 달서시장 근처에서 회사를 다닐 때에는 가끔 점심시간이 이곳에서 메밀묵을 사먹기도 했고, 집에 사가지고 오기도 했답니다.


달성시장을 오랜만에 방문해보니, 이것이 정말 사람사는 곳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분주하게 움직이는 시장 상인들을 보고 있으니 사람사는 냄새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통시장에서만 느낄 수 있다는 따뜻한 인심. 그리고 신선한 먹거리들과 재미있는 볼거리를 느낄 수 있는 그곳! 바로 전통시장입니다.


여러분들도 지금 살고 있는 동네의 전통시장을 한 번 방문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지금까지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 대구 달서구 본리동 달서시장이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