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철 나가수 시즌2 출연 거절! 탁월한 선택인 이유!


오늘 아침 이승철이 나는 가수다 시즌2에 출연한다는 소식으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인기가 시들해진 나는 가수다를 다시 살릴 수 있는 가수로 평가받는 이승철이 출연한다는 소식 자체만으로도 큰 화제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몇 시간 뒤에 이승철의 나가수 출연 소식이 언론의 오보였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승철 측 관계자는 나가수 시즌2에 출연 제의를 받았지만, 정중하게 사양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나가수 출연 확정 기사는 오보이며, 초기부터 꾸준히 출연 요청을 받아왔지만 꾸준히 거절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승철이 나는 가수다에 출연한다는 기사가 나왔을 때, 그가 나가수 시즌2의 흥행을 책임질 수 있는 그런 가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청자의 입장에서 상당히 기대되는 가수 임이 틀림없었습니다. 그가 나가수 무대에 서는 것만으로도 큰 화제가 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그러나 이 기사가 오보로 밝혀지면서 시청자의 입장에서는 아쉽게 느껴지지만, 이승철 본인의 입장에서는 탁월한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승철 나가수 출연 고사, 탁월한 선택인 이유!

1. 나는 가수다 출연으로 얻을 것이 별로 없다.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이승철이 나가수 시즌 2에 출연하여 얻을 것은 별로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을만큼 알려져 있고, 수준급의 노래 실력으로 평가받고 있는 가수이기 때문에 굳이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여 자신의 이미지를 팔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여 낮은 순위를 기록하게 된다면 지금까지 쌓아온 가수로서의 인지도도 떨어질 수밖에 없으니, 얻을 것이 별로 없는 나는 가수다에 출연할 필요는 없기 때문입니다.

2. 시들해진 나는 가수다, 시청률이 부담될 것!
그가 만약 나는 가수다에 출연하려고 했다면 한창 나가수가 화제가 되던 시기에 출연을 했을 것입니다. 시즌 1부터 꾸준히 러브콜을 받아 왔기 때문입니다. 나가수는 최근 동시간대 예능 프로그램에 밀리고, 인기 오디션 프로그램 때문에 별다른 주목을 받고 있지 못한 상태입니다. 시청률이 떨어질 때로 떨어진 상태에서 시즌 1이 끝나고, 다시 시즌2가 시작되기 때문에 시즌2 첫 출연자들은 시청률에 대한 부담감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승철 역시 시즌 2에 출연하게 된다면 시들해진 나는 가수다의 시청률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게 될 것입니다.


3. 최고의 가수들이 경쟁하는 프로그램
나는 가수다는 일반 오디션 프로그램과 다르게 가창력을 인정받은 가수만 출연하고 있습니다. 인지도는 높지 않지만, 가창력 만큼은 최고로 평가받고 있는 가수들이 출연을 하고 있지요. 그러나 지금까지 봐왔던 나가수의 순위를 생각해보면 가창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시청자들과 청중을 감동시켜주는 그런 무대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승철이 아무리 가창력이 뛰어나다고 하더라도 청중을 감동시키지 못한다면 언제든지 낮은 순위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각자 개성이 다른 기성가수들과 순위를 매겨서 경쟁하는 것 자체가 그에게는 득이 될 것이 없을 것 같습니다.

나가수 시즌2로 다시 돌아온 김영희PD

이런 몇 가지 이유만 봐도 이승철이 나가수에 출연하여 남는 것은 별로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나가수에 출연하지 않아도 콘서트는 항상 만원이고, 그를 좋아하고 찾고 있는 사람들이 아직 많이 있는데, 굳이 나가수에 출연할 필요성은 없는 것 같습니다.

이승철은 그동안 나는 가수다처럼 가수들끼리 경쟁을 시키는 프로그램에 나갈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만약 자신이 했던 이야기를 번복하고 나가수에 출연을 하게 된다면 한 입으로 두 말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지요. 프로그램을 위해서 그를 섭외하고 싶은 마음은 알겠지만, 이승철이 나가수 출연을 꾸준히 고사해왔던 만큼 나가수 제작진도 더 이상 그를 괴롭히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