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도서 똥냄새 가족

아동도서를 선택할 때에는 아이들에게 얼마나 많은 도움이 되냐를 항상 생각하고 선택을 해야 합니다. 아동도서가 중요한 이유는 아이가 성장하면서 가지게 되는 성격, 습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들은 아이들에게 많은 책을 읽히도록 노력하고, 책을 통하여 교육을 시키는 것 역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동도서 똥냄새 가족은 우리 아이들에게 깨끗함의 중요성, 청결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그럼 어떤 책인지 한 번 알아볼까요?(똥냄새 가족은 1편(그들이 온다)과 2편(깨끗이네 가다)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똥냄새 가족 그들이 온다!

똥냄새 가족은 어딘가 이상하고 별난 가족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똥냄새 가족은 '씻으면 뭐해! 좋은 향기 나면 뭐해!'라고 생각을 하지요. 그래서 가족 모두가 꼬질꼬질하답니다. 똥냄새 가족은 코를 파거나, 귀를 파거나, 똥을 아무대나 누거나, 소변을 아무대나 누거나 하는 등 너무나 더럽고 지저분한 행동만 일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똥냄새 가족을 싫어하고, 또 '아이 더러워'라고 많은 사람들에게 놀림을 당하게 되지요.


사람들도 싫어하고, 동물들도 싫어하고, 곤충들도 싫어합니다. 똥냄새 가족이 이렇게 다른 사람들에게 무시당하고 외면당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에게 청결함의 중요성, 씻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주는 부모라면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하게 생활해야 하는 이유를 잘 설명해줄 수 있을 것 같네요. 깨끗한 어린이가 되는 냄새 게임이 들어있으니 가족이 함께 게임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똥냄새 가족 깨끗이네 가다!

똥냄새 가족이 친척인 깨끗이네 집에 초대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깨끗이네 가족은 똥냄새 가족을 보고는 깜짝 놀랐어요. 가족 모두가 너무나 지저분했기 때문이지요. 몸에서 냄새도 나고, 방귀도 아무때나 뀌고, 입에서 냄새도 났어요. 너무 냄새가 나서 지저분해서 깨끗이네 가족은 똥냄새 가족을 집으로 돌려보낼 작정을 하고 있답니다.


똥냄새 가족과 깨끗이네 가족의 전혀 다른 상반된 모습을 보면서 왜 깨끗이네 가족처럼 깨끗이 씻어야 하는지 알려주었습니다. 아이들에게 깨끗한 사람과 더러운 사람의 차이점과 문제점을 이야기해주면서 책을 읽어준다면 스스로 깨끗해지려고 노력을 하지 않을까요? 깨끗한 어린이가 되는 냄새 체스 게임이 들어 있으니, 아이와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똥냄새 가족 책은 아이들에게 왜 깨끗히 씻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려주며, 아이들의 시선에서, 아이들의 감정에서 그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해주고 있었어요. 책을 읽어주는 사람이 어떻게 읽어주느냐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아이들에게 청결의 중요성을 느끼게 해줄 수 있지는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저도 조카가 있는데,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책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이가 보는 것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똥냄새 가족 책을 통하여 아이에게 청결의 중요성을 알려준다면 아이도 좋은 습관, 올바른 생활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봅니다.

아이들에게 청결성을 길러주고 싶은 책을 찾고 싶다면 유아도서추천 똥냄새 가족을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똥냄새가족 1편 그들이 온다!<자세히 보기>
똥냄새가족 2편 깨끗이네 가다!<자세히보기>


본 도서는 리더스CPA로부터 지원 받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