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짝 연예인특집, 연예인에 대한 환상 깨져...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배우

짝 연예인특집, 연예인에 대한 환상 깨져...

카르페디엠^^* 2012. 9. 20. 12:01
반응형

짝 연예인특집, 연예인에 대한 환상 깨져...


지난 19일에는 '짝, 연예인특집'이 방송되었습니다. 탤런트 김진, 곽승남, 가수 배기성, 코요테 빽가, 래퍼 빅죠, 개그맨 윤성한 등 연예인이라는 직업을 가진 남자들이 짝에 출연을 하였지요. 연예인이라는 꼬리표를 떼어버리고 평범한 남자로 돌아가 짝찾기에 열중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그들이 결혼하지 못한 이유는?
짝에 출연한 남자 연예인들이 결혼할 적령기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이 결혼 혹은 연애를 하지 못한 이유를 솔직하게 밝혔는데요. 연예인이라는 직업의 특성 때문에 남들처럼 쉽게 연애도 그리고 결혼도 하지 못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항상 화려해보일 것 같은 연예인이라는 직업은 겉만 번지르할뿐, 인기가 떨어지면 수입이 없어져 생활고에 겪게 되고, 연예인이라는 이미지를 지키기 위하여 남들의 시선을 항상 신경쓰며 살아가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들이 결혼을 하지 못했던 이유는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만들어낸 선입견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짝 출연자보니, 연예인에 대한 환상이 깨져...
짝에 출연한 남자 연예인들을 보고 난 후, 연예인에 대한 환상이 많이 깨진 것 같았습니다. 늘 화려해보이고, 왠지 화려하고 이상적인 삶을 살아갈 것 같지만 인기가 떨어지면 금전적으로 힘들어져 생활고를 겪게 되고, 겉모습과 다르게 힘든 삶을 살아게 되는 것이죠.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우울증이 오게 되고, 스스로의 삶에 대한 자신감까지 상실하게 되는 것 같았습니다.

이를 이야기하든 김진은 불안정한 수입 문제가 결혼의 최대 걸림돌로 꼽았으며, 연봉이 얼마나 되냐고 묻는 질문에 '연봉은 얼마다라고 당당하게 말씀드리고 싶은데, 연봉이라고 하기 뭐하고 월봉 정도다'라고 말을 했습니다. 물론, 일이 많을 때에는 단기간 남들의 연봉수준을 벌 수도 있겠지만, 현재의 상황은 수입이 불규칙하고 많지 않다는 상황임을 이야기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남자 출연자들과의 대화 중에 자신이 약간 우울증이 있는 것 같다고 고백을 했지요. 김진의 모습을 통하여 보기에는 화려해보이지만 연예인으로 살아가는 고충과 현실적인 어려움을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진이 여자 3호와의 도시락 데이트 중에 너무 오랫동안 신어서 늘어난 양말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에는 연예인에 대한 환상이 깨지는 것 같았습니다. 절약하고 아끼는 모습이 인간적이라고 할 수 있지만, 여자와의 데이트 중에 양말을 벗어 들고 이야기하는 것이 너무 없어보였기 때문이지요.

이번 방송을 보면서 필자는 연예인이라는 직업이 그렇게 좋지만은 않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지 않으며, 오랫동안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살아가는 연예인은 통계에 나온 것처럼 소수에 불가하고 대부분 불안정한 수입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말이죠. 짝에 출연한 남자 출연자들의 얼굴 표정에서 웃음보다는 근심과 걱정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필자는 이번 짝 연예인특집을 보면서, 연예인은 이런 프로그램에 출연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연예인이다보니 아무리 사실적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더라도 리얼리티가 일반인들보다 떨어질뿐만 아니라 여자출연자들에 대한 배려도 그만큼 부족해질 수 밖에 없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연예인과 일반인과의 짝찾기에서 당연히 연예인이 중심이 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연예인들의 힘든 삶과 고충을 TV를 통하여 보는 것이 그렇게 유쾌하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짝 연예인특집에서는 누가 짝을 찾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자신의 진정한 짝을 찾아 행복한 인생을 살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6 Comments
  • 프로필사진 사자비 2012.09.20 12:36 신고 연예인은 겉으로 보는것과 실상은 크게 다르다는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네요.
  • 프로필사진 EDTD 2012.09.20 13:35 글쓴이이상한거같음
  • 프로필사진 흠.. 2012.09.20 17:04 오히려 진솔해 보이고 좋았는데요..연예인은 사람 아닌가요?
    저기 나와서도 연예인이기 이전에 사람이니까 그냥 나를 나대로 봐달라고 그리도
    당부하고 임하며..진한 메이크업 받던 사람들이 정말 평범하게 자신들을 노출시키는데
    사실 껄끄러운 것도 많았을텐데 그런점 까지 감안해가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노출시키는게
    오히려 진솔하고 좋았습니다. 연예인은 꼭 환상을 간직하게 좋은 모습만 보여야 하나요?
    바로 그 연예인이라는 굴레 때문에 나이 먹도록 짝 찾지 못해 있는 이번 기회에 연예인이기 이전에 나라는 사람 자체로 사람을 만나고 싶다며 나와서 남들 다 할 수 있는 같은 고민 말하고 그냥 남들처럼 힘들어하는 모습 들어낸게 뭐 그리 환상을 깨고 잘못한건지..
  • 프로필사진 ssol7 2012.09.27 16:53 신고 잘보고 갑니다~
  • 프로필사진 화ㅏㄹ 2013.10.31 19:36 글쓴이 스스로 연예인의 환상이 깨지는 것 같다고 얘기하고 연예인은 출연 안했으면 좋겠다니...우리는 회사 속에서 돈을 버는거고 저들은 방송을 통해서 돈을 버는건데 뭐가 다르죠???
  • 프로필사진 마마무 2016.04.21 19:09 글쓴사람 사고방식 진짜 이상하네 ㅋㅋ 무슨 중고딩때나 연예인환상있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