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도 주목하는 강남스타일 싸이 테마주


지난 25일 새벽 싸이가 미국에서 돌아왔습니다. 강남스타일로 세계를 뒤흔들고 3주만에 금의환향을 했지요. 우리나라 가수가 전세계를 이렇게 열광시킬지는 정말 꿈에도 몰랐었는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싸이가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뭉클하네요.


오늘 미국 야후 검색엔진에 방문했다가 싸이 사진이 메인화면에 떡하니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싸이가 왜 야후 메인에 있지? 라고 잠시 놀라기도 했지만, 현재 싸이의 인기를 생각한다면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을 했지요. 그런데 기사 내용이 무척 재미있었는데요. 바로 싸이 테마주에 관련된 기사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원문기사 http://finance.yahoo.com/blogs/the-exchange/psy-gangnam-style-helps-double-daddy-stock-194507822.html

싸이 '강남 스타일'이 아버지의 주식에 도움이 되었습니까? 라는 기사의 재목으로 현재 싸이의 인기와 싸이 아버지의 한국 반도체 회사(디아이)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인기를 끌기 전에 싸이 아버지의 주식은 약 1,500원이었는데, 데뷔 2개월 후 3,600원(현재 3,900원)까지 오르는 등 시가 총액 100만 불에 상응할 정도로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를 했지요. 그리고 싸이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대해서도 언급을 하는 등 싸이와 조금이라도 관련이 된 주식들이 싸이의 인기와 함께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소개를 했습니다.

한국 기업의 경우 재산이 가족에게 상속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가족 구성원의 행동이 기업의 주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친다는 한국 증시의 특징도 소개를 했는데요. 싸이 아버지의 주식이 나중에 싸이에게 상속이 될 수도 있다는 뜻을 의미하는 것 같았습니다. 아무래도 싸이가 인기를 끌게 되면 기업의 이미지도 좋아지고, 주가도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싸이 테마주를 보면서 싸이의 영향력은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싸이의 일거수일투족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만큼 싸이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높은 관심의 대상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오랫동안 사랑받기를 바라며, 한국에서의 스케줄을 무사히 소화하고, 다시 미국으로 건너가 한국의 위상을 드높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월드스타' 싸이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