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음악중심, 인기가요
 최근 가요계는 여성그룹 전성시대라고 말해도 될 만큼 걸 그룹들의 활약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이번 주말은 신인 여성 그룹들과 컴백을 그룹들이 가세하면서 여성 그룹들의 열기는 더 뜨거워졌다. 대표적인 걸 그룹 소녀시대(9), 2NE1(4), 포미닛(5), 카라(5), 브아걸(4), 티아라(6)의 멤버 모두를 합쳤을경우 33명 여기에 최근 장동건과 이효리라는 노래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LPG(5) 까지 더한다면 멤버수가 무려 38명이나 된다.



이번 주말 음악방송(KBS2 쇼 뮤직뱅크(금) , MBC 음악중심(토) , SBS 인기가요(일))에 출연한 여성그룹들과 남성 그룹들을 비교하여 보았다. *객원맴버는 제외

여성그룹 & 솔로 팀수(11팀) , 멤버수(47명)
소녀시대(9) , 2NE1(4), 포미닛(5), 카라(5), 브아걸(4), 티아라(6), LPG(5), 베이지(1), IU(1), 소리(1), 홍진영(1)

남성그룹 & 솔로  팀수(15팀) , 멤버수(33명)
샤이니(5), FT 아일랜드(5), DNT(4), 삼총사(3), 노이즈(2), 메이트(3), 원투(2), 노라조(2), MC 몽(1), 전진(1), 아웃사이더(1), 김준(1), 박현빈(1), 문희준(1), 드렁크타이거(1)

혼성그룹
룰라(남2, 여2), 클래지콰이어(남2, 여1), 8eight(남2, 여1), 게리 골드 스미스(남2, 여1)


혼성그룹들의 출연은 저조한 가운데 위 자료를 참고해보면 남성과 여성은 인원수 이외에는 큰 차이가 없어 보인다. 하지만, 걸 그룹의 소녀시대, 2NE1, 포미닛, 카라, 브아걸, 티아라는 매회 출연하였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그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가 있다. 또한 여성그룹들이 몇달째 가요계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는 점도 현재 가요계를 여성 그룹들이 주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 동안 여성 그룹들의 선전은 계속될 것 같다. 최근 가요계를 주도했던 남성 그룹, 슈퍼주니어와 2PM이 굿바이 무대를 끝으로 음악방송 활동을 중단하였고, 동방신기, 빅뱅은 현재 소속사와의 갈등과 일본 활동에 주력하고 있어 당분간 복귀가 어려울 것 같다. 또한, 하반기 가요계 복귀를 예상하고 있는 섹시가수 이효리, 아이비까지 가세하게 된다면 이같은 가요계 여성천하의 끝은 언제가 될지 예상하기 힘들다. 한편으로는, 이같은 가요계 여성천하가 계속 될경우 혼성그룹들의 몰락과 남, 여가수의 밸런스가 무너지게 될까 걱정스럽기도 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