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의료실비보험 총정리

우체국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우체국 실비보험은 저렴한 보험료와 우체국 보험이 괜찮다는 이미지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고 있는 인기 상품입니다.


우체국에서 보험 상품을 판매하나? 라고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우체국 보험 상품은 가입자 수가 무척 많이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고 있는 보험상품입니다. 우선 우체국 실비보험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기 전에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보험료가 저렴한 만큼 보장을 받을 때에 보장금이 적을 수 있고, 보장범위가 좁을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알고 가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다른 보험 상품에서 10만원의 보험료를 받을 수 있지만, 우체국에서는 10만 원이 아닌 5만 원이나 3만 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따라서 보험료에 대한 부담을 많이 느끼는 분들이나 최소한의 보장을 받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릴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배당우체국실손의료비보험
일단 다른 보험상품과 마찬가지로 무배당 상품입니다. 요즘 보험 상품은 대부분 무배당 상품이지요. 상품의 특징부터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부담없는 저렴한 가격의 의료비전문보험
2. 한번 가입으로 평생 의료비 걱정을 덜어준다.
3. 입원 5천만원 통원 30만원 보장
4. 무사고 갱신시 갱신보험료 혜택 제공
5. 5년만기 생존시 건강관리자금 30만원 지급
6. 0세부터 60세까지 온가족 가입 가능한 건강보험
7. 종합형 or 질병형 가입 가능
8. 근로소득자 경우 연간 100만원까지 소득공제

단 의료실비보험이기 때문에 진단금이 없고, 보장금액이 적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또 알아둬야 할 특징은 일단 3년 갱신형의 의료실비보험과 다르게 5년 만기 갱신형 상품인데요. 5년마다 갱신이 되면서, 새로 가입을 할 때에는 보험료가 새롭게 측정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갱신 시 보험 가입이 거부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가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우체국 의료실비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일단 매력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체국 의료실비보험 하나로 모든 보장 자산을 모두 설계할 수 없으며, 부족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알고 가입을 해야 하겠습니다. 원래 보험 상품은 하나의 상품으로 모든 보장 자산을 설계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지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지요. 필자 개인적인 생각으로 중대질병 즉 병원비가 많이 들어가는 질병에 대해서는 반드시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보험 상품에 가입할 때에는 특정 의료실비보험을 무조건 선택하기보다는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는데요. 그 이유는 똑같은 보험료를 내면서 보장내용은 많이 다를 수 있기 때문이지요. 보험은 길게 길게 가지고 가야 하는 보장자산인 만큼 가입도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험 비교사이트의 경우 특정 의료실비보험뿐만 아니라, 자신에게 알맞은 실비보험 그리고 여러 상품의 보험료와 보장내역의 견적을 메일이나 팩스로 받아볼 수 있으며, 보험료 계산 및 가벼운 상담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전 과정이 무료이니 부담없이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의료실비보험 비교 견적 사이트 바로가기<링크>
#다이렉트 실비보험 비교 견적 받아보기<링크>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