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마의 이명환, 백광현을 증오하는 이유는? 본문

방영중 월화드라마/마의

마의 이명환, 백광현을 증오하는 이유는?

카르페디엠^^* 2012. 11. 21. 13:30
반응형

마의 이명환, 백광현을 증오하는 이유는?


어의 이명환(손창민)은 마의 출신의 의생 백광현(조승우)을 극도로 싫어하며, 끊임없이 그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이명환이 백광현을 싫어하는 결정적인 이유를 지난 15회에서 알 수 있었는데요. 자신과 똑같은 마의 출신이면서도 자신과 너무나 다른 모습, 너무 당당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모습이 증오를 불러일으킨 것으로 보입니다.


이명환은 백광현이 자신의 딸인 강지녕(이요원)과 어울린다는 이유로 의생시험을 앞둔 백광현을 폭행하여 그의 팔을 못쓰도록 했습니다. 그러나 백광현은 끝내 포기하지 않고 상혈 10개를 완벽하게 시침을 하며, 당당히 의생 시험에 합격을 했습니다. 다친 팔로 신들린 시침을 보여준 백광현의 소식이 만방으로 퍼지며, 그는 유명인사로 떠오르게 되었습니다. 백광현을 폭행한 주범 이명환 역시 그의 시침에 경악을 했지요.

의생으로 합격한 백광현은 자신을 해한 사람을 찾아나서기로 했으며, 결국 이명환과 마딱드리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말을 남겼는데요. '천한 것은 죄가 아니다', '왜 내가 천하다는 이유로 부끄러운 죄인이 되어야 하나? 비록 천한 마의지만 나는 인의가 될 것이다. 천한 놈도 할 수 있다는 것을 꼭 보여드리려 한다'라고 당당하게 말을 했지요. 이말을 들은 이명환은 분노하며, 백광현을 더욱 증오하게 되었습니다.


이명환이 백광현을 싫어한 이유?
이명환이 백광현을 싫어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이명환 역시 백광현과 같은 마의 출신이기 때문입니다. 이명환은 마의 출신이지만, 영특하고 똑똑하며, 뛰어난 의술 덕에 양반가에 입양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명환은 양반가의 자제가 된 후에도 철저히 천한 마의 출신이라는 것을 숨기기 위해 전전긍긍 해왔습니다. 심지어는 친부의 죽음조차 외면을 했고, 이것은 자신이 어의가 된 이후에도 큰 죄책감으로 남아 있지요. 자신이 할 수 없었던, 자신에게 없는 당당함을 백광현이 가지고 있었고, 이명환은 그것이 오히려 눈엣가시로 보였을 것입니다. 자신은 성공하기 위해서 가족도 버리고 모든 것을 버렸지만, 백광현은 뭐가 그리 당당한 것인지, 백광현의 이런 모습이 증오로 남은 것이지요. 자신의 과오를 떠오르게 만들고, 자신을 점점 작게 만드는 것처럼 보여서 이명환은 백광현을 싫어하게 된 것 같습니다.


이명환은 억지로 만들어낸 인물이다?
모든 드라마에서 악역은 빠질 수가 없습니다. 마의에서는 백광현의 앞을 사사건건 방해하는 이명환이 악역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명환이 백광현을 싫어하는 이유가 가끔 개연성이 없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래 악역은 자신과 반대되는 사람을 증오하기 마련인데, 백광현은 자신과 똑같은 마의 출신이고, 자기와 똑같은 느낌이라서 오히려 감싸주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것이라는 생각때문입니다. 아무리 컴플렉스가 있다고 하더라도 무작정 백광현을 증오하는 것이 가끔 억지스럽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명환의 악역은 드라마를 위해서 억지로 만들어낸 인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백광현은 억울한 누명을 쓰고 죽은 강도준(전노민)의 아들로 본래 양반출신입니다. 백광현은 회를 거듭할수록 점점 양반의 모습과 가까워지고 있는데요. 언젠가 그의 출신과 신분이 밝혀지겠지요. 백광현이 자신과 같은 마의출신이 아니었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이명환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