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신한은행 월복리적금 추천상품 본문

재테크는 나의 삶

신한은행 월복리적금 추천상품

카르페디엠^^* 2013. 1. 8. 00:29
반응형
신한은행 월복리적금 추천상품

신한은행에서 판매하고 잇는 월복리적금은 신한은행 적금 상품 중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금융상품입니다. 신한은행 베스트셀러 상품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지요. 이번 글에서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신한은행 월복리적금
신한은행 월복리적금은 서민들의 목돈마련에 특화된 상품입니다 가입대상은 개인고객이며, 분기별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지요. 최근에 금리가 많이 떨어져서 신한은행 월복리적금의 금리도 조금 떨어졌지만, 아직까지 신한은행 적금 금융상품에서 가장 높은 금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단리가 아닌 이자에 이자를 주는 월복리적금이라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금리는 연 3.8% + 0.3%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데요.(금리변동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음)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연 4.5%의 금리였는데, 최근 금리가 떨어지면서 금리가 많이 떨어진 것 같습니다. 따라서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1. 신한은행 주택마련청약저축 가입
2. 신한카드 일정액 사용
3. 공과금 이체, 자동이체


등에 따라서 0.3%의 우대금리를 받아 최대 4.1%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지요. 월복리적금임을 감안한다면 최대 4.3% 정도는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한 월복리적금은 3년약정(36개월) 상품이므로 중도해지를 하지 않도록 계획을 잘세운 후 가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복리가 단리보다 좋은 이유는?
단리 상품은 원금에 대해서만 이자를 주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복리 상품은 일정기간 동안의 이자가 원금에 가산되어 재예치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이자에 이자를 주는 상품으로 잘 알려져 있지요. 그렇기 때문에 복리상품의 경우 기간이 늘어나면 날수록 금액 역시 더 많이 불어나게 될 것입니다. 연 금리가 10%인 신한은행 월복리적금에 100만원을 넣었다고 생각해봅시다. 단리 상품이었다면 130만원의 이자를 받게 되지만, 복리상품은 133만원을 받게 됩니다. 금액이 크고, 기간이 길어질수록 이 금액은 더 커질 수 있지요.


요즘처럼 금리가 계속 떨어질 때에는 최대한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도록 단리보다 복리상품에 관심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목돈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적금과 예금을 드는 이유는 돈을 모으기 위해서,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급여나 여윳돈을 모두 적금이나 예금에 가입해두는 경우가 많이 있지요. 그러나 최근 저금리가 지속되고 있고, 금융종합소득과세 역시 2천만원으로 낮아졌기 때문에 무조건 은행의 금융상품만 선호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적금 상품 외에도 채권, 펀드(해외채권), 주가연계상품 등 자신에게 맞는 재테크 전략을 세워서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금융상품에 적응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금융상품을 접해보고 좀 더 계획적인 재테크를 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재테크에 대해서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재무설계를 한 번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은행이나 증권사에서도 재무설계를 해주고 있는데, 이럴 경우 자사의 상품을 판매하려고만 하기 때문에 불필요한 금융상품에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재무설계센터의 경우 매월 3천명 이상의 사람들이 재무설계를 신청하고 있으며, 직장인, 사회초년생, 주부 등 연령과 직업에 맞게 다양한 재무설계를 해주고 있으니 필요한 분들이라면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의 부자가 될 수 있는지 나의 재테크 진단고 분석을 해보고, 나에게 맞는 재테크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재무설계센터 바로가기<링크>

신한 월복리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복리와 단리의 차이, 현재 필요한 금융상품 트렌드 등을 꼼꼼히 살펴서 자신에게 맞는 금융상품을 선택할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