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무도 신체검사, 역시 무한도전이었다! 본문

버라이어티/무한도전

무도 신체검사, 역시 무한도전이었다!

카르페디엠^^* 2013. 3. 3. 08:39
반응형

무도 신체검사, 역시 무한도전이었다!

지난 2일 방송된 무한도전에서는 멤버들의 신체검사를 실시하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하여 건강관리를 가장 잘한 멤버를 가리는 '나 VS 나 특집'인데요. 이번 방송을 보면서 왜 무한도전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 예능프로그램인지 다시 한 번 알게 만들어준 것 같았습니다. 무척 신선했고, 재미와 웃음 그리고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까지 만들어준 것 같습니다.


건강관리를 가장 잘한 멤버는?
이날 멤버들은 지난해 건강검진 결과와 올해 건강검진 결과를 비교했습니다. 키, 체중, 근육량, 지방량 비교에 이어서 신체나이까지 자세하게 비교했는데요. 신체나이는 평소 멤버들의 일상생활을 그대로 알려주는 것 같았습니다. 건강관리를 가장 잘한 멤버는 평소에 술과 담배를 하지 않고 꾸준히 운동을 해온 유재석이었습니다. 42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자기관리를 통하여 자신의 나이보다 훨씬 어린 신체나이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평소 건강한 생활이 그대로 신체나이에 타났습니다. 2위는 하하, 3위는 노홍철, 4위는 박명수, 5위는 정준하가 기록을 했고, 6위는 길, 7위는 정형돈이 기록했습니다. 정형돈은 요로결석을 가지고 있었으며, 평소에 운동을 멀리하는 습관, 고혈압과 고지혈증 등의 가족력이 있어서 7위를 기록했는데요. 건강관리가 절실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년 뒤를 보고 만든 방송, 대단한 무한도전!
이번 방송을 보면서 무한도전의 기획력에 다시 한 번 감탄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1달, 2달 뒤도 아니고 1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자신과 싸우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냈기 때문입니다. 1년이라면 프로그램이 폐지가 될 수도 있고, 많은 것이 변화될 수 있는 기간인데 무한도전은 1년의 시간을 준비하고 기다려왔습니다.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았어요.


특히, 작년과 비교하면서 화면을 보여주는 것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멤버 각각의 신체가 어떻게 변화했는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1년 전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는 것 같아서, 너무나 신기하게 느껴졌던 것 같네요.

만약, 무한도전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에서 이런 방송을 했다면 어떠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마도 지난 1년간의 기획 과정과 촬영기법, 배경 음악 등으로 온갖 생색을 다내면서 포장을 했을텐데... 무한도전은 정말 담백하면서도 리얼하고, 진실하게 방송되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나 VS 나 특집은 무한도전이니까 할 수 있었던 특집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년 사이에 변화된 멤버들의 모습을 보면서 1년이면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변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 자신을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지금부터라도 나 자신을 아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네요... 무한도전, 감사합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