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른몸매 찬양남, 여자들을 분노하게 만들다!

지난 29일 방송된 안녕하세요에서는 그룹 에프엑스와 조정치가 출연하여 시청자들의 고민을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날 방송에서 가장 화제가 되는 사연은 '마른몸매 찬양남'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고민의 주인공은 키 170cm에 몸무게 48kg으로 누가봐도 마른 몸매의 늘씬한 여성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런 그녀에게 큰 고민이 있었는데요. 바로 동생에게 '돼지야'라며 막말을 듣는 것이었습니다. 딱보기에도 마른 몸매를 자랑하는 그녀는 왜 동생에게 만큼은 돼지 같다는 막말을 듣고 있었었을까요? 벌써 16년째 자신에게 독설을 퍼붓고 있다며 자신의 고민을 토로했습니다.

마른몸매 찬양남 등장
주인공의 동생인 마른몸매 찬양남은 누나이 고민에 대해서 사람마다 각자의 기준이 있다면서 자신이 보기에는 누나의 몸매가 뚱뚱해 보인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마른몸매 찬양남의 키는 175cm에 몸무게가 50kg으로 허리 사이즈 25~26인치의 아주 마른 남성인데요. 그는 자신의 몸이 가장 보기 좋은 평균의 몸매라고 생각한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리고 남자인 자신의 몸매가 이정도면 똑같은 유전자를 가진 여자인 누나는 더 빼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시청자들과 MC들을 의아하게 만들었습니다.


게스트로 출연한 에프엑스도 살을 빼야 한다며, 특히 설리씨는 팔뚝을 좀 빼야 한다고 말을 해서 방청객들의 원성을 샀습니다. 이에 에프엑스 멤버 엠버는 본인의 생각이고 기준이지만 다른 사람까지 상처주면 안 된다고 말을 해서 사람들의 공감을 샀습니다.


마른몸매 찬양남, 마른몸매에 집착한 이유
그가 마른몸매에 집착하게 된 것은 이유가 있었습니다. 어릴 때에 키가 작고 왜소해서 친구들에게 무시를 당했다며, 내가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이라서 차라리 자신감을 갖고 사는 게 맞다고 생각해서 자신의 기준을 만들기 시작했다고 대답을 했습니다.


자신의 기준으로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어서는 안된다.
마른몸매에 집착하게 된 이유는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에프엑스 엠버의 말처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잘못된 기준으로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어서는 안된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물론, 가족이라고 하더라도 누나 역시 여자이며, 똑같은 사람이기 때문에 작은 말에도 상처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누나는 사실 저체중으로 건강을 위해서 오히려 살을 찌워야 하는 상태이기 때문이지요. 개인적으로는 마른 몸매를 찬양하는 그의 잘못된 기준부터 바꾸는 것이 먼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른몸매 찬양남을 보면서 혹시 우리 사회가 마른 몸매를 너무 강요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에 대한 생각도 해보게 되었습니다. 자신의 잘못된 기준, 사회의 잘못된 기준을 가지고 외모지상주의를 합리화 시켜서는 안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