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원인, 임신중 술의 영향

유방암에 관련된 뉴스 기사를 봤습니다. 우리나라는 유방암 환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유방암의 원인과 술이 유방암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모든 사진의 저작권은 SBS에 있습니다)

유방암 원인
유방암의 원인은 정확하게 규명하기는 어렵지만,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한 식습관, 비만 등이 유방암을 발생시키는 추가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족력이 있거나 40대 이후의 여성으로부터 많이 발생을 한다고 해요.


초경 연령이 14세 이전인 경우, 폐경 연령이 50세 이후인 경우, 비만지수가 높은 여성 등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더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점점 늦어지고 있는 출산 연령으로 인해서 유방암이 발병할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여성 암은 유방암. 술도 큰 원인?
미국 하버드대 연구결과 알코올 10그램, 하루 소주 한 잔 정도의 술이 20년 누적되면 유방암 위험도가 13%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술이 분해되면 아세트알데하이드가 되는데, 이것이 여성 호르몬 분비를 자극하고 여성 호르몬은 유방조직을 과도하게 발달시키기 때문이라고 하지요. 이 때문에 여성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는 사춘기와 임신 초기에 마시는 술은 더 위험하다고 합니다. 초경 이후에는 에스트로젠이 나오기 시작하는데 술을 먹으면 에스트로젠이 더 많이 나오기 때문에 결국은 유방암에 대한 발병 원인이 늘어지게 되는 것이지요.


임신 여성이라면 술은 절대 금지
임신중에 술을 마시는 것은 태아와 산모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입니다. 그런데 임신 중인지 모르고 술을 먹었다가, <임신중 술을먹었어요>, <임신중술마시면어떻게되나요?> 등과 같은 질문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요. 아무래도 혹시 뱃속의 아이에게 나쁜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하는 생각 때문일 것입니다. 분명 술은 태아에게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신이라는 것을 알았다면 그 순간부터 더 주의하고 먹는 음식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은데요.


술과 흡연(간접흡연 포함)은 피하고, 엽산과 같은 임산부 영양제를 복용하는 동시에 태아검진을 통하여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살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미리미리 태아보험을 준비하여 혹시 생길지 모르는 일들에 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태아보험 114에서는 태아보험에 대한 다양한 비교가 가능하며, 저렴한 태아보험 그리고 태아보험 가입시 혜택 등도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태아보험은 가입시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가입시기를 놓치지 않고 가입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가입시기도 알아보고 보험료가 어느 정도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확인<링크>


유방암 검진
우리나라는 서양보다 젊은 층의 유방암 환자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를 먹어서 유방암을 검진 받는 것이 아니라 젊었을 때부터 자주자주 유방 마사지를 해주고, 검진 또는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유방을 마사지하면서 그동안 만져지지 않았던 응어리 같은 것이 만져진다면 꼭 유방암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유방암 조기발견과 치료에 효과적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리고 가족 중에 암환자가 있었다면, 가족력에 따른 암보험을 가입하여 미리 대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암보험의 경우 저렴한 비갱신형 상품도 아직 많이 있으니 판매가 되고 있을 때 미리 가입하는 것이 어떨까요? 비교사이트를 통하면 여러 상품의 암보험을 한 번에 견적을 낼 수 있으며 나에게 맞는 암보험 설계가 가능하니, 부담없이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암보험 견적 내보기<링크>

유방암 원인과 임신중 술이 유방암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건강은 지킬 수 있을 때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자신의 나이와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미리미리 준비하고 대비하는 것이 어떨까요? 태아와 산모.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 임신 중에 술은 피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