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모나미 153 한정판에 왜 열광하나? 문구랜드, 모나미 스테이션 마비 본문

카르의 리뷰이야기

모나미 153 한정판에 왜 열광하나? 문구랜드, 모나미 스테이션 마비

카르페디엠^^* 2014. 1. 23. 11:02
반응형

모나미 153 한정판에 왜 열광하나? 문구랜드, 모나미 스테이션 마비


어제부터 계속 검색 엔진에 이름이 오르고 있는 모나미 153 한정판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필자 역시 글을 쓰는 것을 좋아하고, 필기류를 좋아해서 관심 있게 보고 있었는데, 현재에는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구입 자체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모나미 153 한정판
모나미 153 한정판 볼펜은 모나미 50주년을 기념하여 만든 볼펜입니다. <모나미 153 Limited> 라는 이름으로 만들어진 볼펜이지요. 1만개 한정으로 판매되는 볼펜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플라스틱이 아닌 메탈 황동색 몸체에 니켈과 크롬으로 도금이 되어 있고, 모나미 153로고가 레이저로 각인이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모나미 한정볼펜 가지고 싶다면 손가락 클릭!!!


일단 케이스부터 한정판이라는 것을 알려주려는 듯 직사각 기둥형태의 케이스에 담겨 있습니다. 모나미 153 모델의 실물 사진이 케이스 각에도 그려져 있습니다.

모나미 153 한정판의 케이스는 정말 멋스럽게 느껴집니다. 황동 재질에 니켈로 도금을 하였고, 그 위에 또 크롬으로 도금을 했으니 말입니다. 그래서 일반 모나미 볼펜과 다르게 묵직한 느낌도 느껴진다고 하는데요. 20g이 넘는 무게라고 합니다.(거의 만년필 무게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monami 153의 각인은 레이저로 각인이 되었기 때문에 거의 지워질 염려가 없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아요. 볼펜의 경우 오랫동안 손에 쥐고 사용하다보면 로고가 지워지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그런 점은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모나미 153의 리필심은 독일의 필기구 회사인 슈미트의 Easy Flow PEN REILL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품질이 일반적인 모나미 볼펜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상당히 고급스러운 심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나미 볼펜하면 생각나게 되는 볼펜 똥도 거의 없다고 생각을 하면 되지요. 그리고 중요한 것은 이 리필심을 모두 사용했을 경우 파커리필심을 넣어 사용해도 되기 때문에 모나미 153 한정판을 오랫동안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속이 모나미가 아니라는 것이 조금은 씁쓸하지만... 한정판을 만들기 위해서 어쩔 수 없이 리필심은 다른 제품을 사용한 것 같네요.


모나미 153 한정판 파는 곳
검색엔진에 이름을 오르고 화제가 되면서 모나미 153 한정판을 구입하려는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은데요. 그런데 1만개만 한정으로 판매가 되기 때문에 현재는 거의 품절 상태입니다. 재입고가 될 것이라는 소문도 있지만, 1만개만 만들었다면 재입고가 되는데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질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나미 153 한정판에 대해서는 어제부터 검색엔진에 떴었는데, 어제 늦은 저녁까지만 하더라도 구입이 가능했었는데요. 지금은 대부분 품절입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문구랜드입니다. 문구랜드는 모나미 153 볼펜 플래티넘 메탈 스페셜에디션 한정판- 50주년기념이라는 이름으로 정가 2만원의 볼펜을 13,900원에 판매를 했습니다.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를 한 곳이 문구랜드입니다. 높은 인기 후, 한 사람이 여러개의 볼펜을 구입하다가, 1인 1개 한정으로 판매로 제한을 두었고 현재에는 품절!

문구랜드 모나미 볼펜 파는 곳<링크>

그리고 문구생활의 리더 Alpha에서도 판매를 했는데요. 가격이 정가 2만원 그대로 받고 있었습니다. 현재는 페이지를 삭제한 상태라서 찾고 싶어도 찾을 수가 없습니다.

문구생활의 리더 알파 모나미 볼펜 파는 곳<링크>


모나미 공식 사이트인 모나미 스테이션에서도 구입이 가능했으나 현재는 사이트 자체에 접속이 불가능할 정도로 폭주 상태이며, 링크 페이지 역시 삭제된 상태입니다.

모나미 스테이션 바로가기<링크>

오프라인에서도 모나미 153 한정판을 판매했는데요. 문구랜드 오프라인 매장이 종로 5가에 위치한 승진문구유통이라는 곳입니다. 그리고 의정부의 칠성문구, 광장시장 고원문고 등과 같이 규모가 큰 문구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아마도 현재에는 모두 품절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1만개 한정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폭발적인 반응으로 현재는 대부분 품절. 재입고의 가능성도 있지만, 한정판 모델이었기 때문에 모나미에서 또 다시 만들지 모르겠네요. 만약 재입고가 된다고 하더라도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릴 것 같습니다.


모나미 153 한정판을 통해서 보는 모나미 볼펜의 인지도
이번 모나미 153 한정판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으로 모나미 볼펜의 인지도를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2만원이라고 한다면 일반 모나미 볼펜의 100배나 비싼 가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구입을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니 말입니다.


모나미 볼펜은 50년 동안이나 서민 볼펜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변함없는 디자인(변함없는 품질?)과 저렴한 가격이 지금까지 사랑을 받게 만드는 비결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그저 하찮은 볼펜으로만 생각했던 모나미 볼펜에 이처럼 큰 반응을 보이고 있었으니.. 가격이 저렴한 볼펜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오랫동안 쌓아온 명성 덕분에 브랜드의 인지도나 파워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50년 동안 꾸준히 사랑을 받을 수밖에 없었던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앞으로 60주년 기념볼펜, 70주년... 100주년 그 이상까지 오랫동안 사랑받는 서민 볼펜으로 남아줬으면 좋겠습니다.(사진의 모든 저작권은 MONAMI)



13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