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놓지마정신줄 애니메이션 제작, 놓지마정신줄 웹툰 우리나라 짱구가 못말려가 되길.. 본문

TV로 보는 요지경 세상

놓지마정신줄 애니메이션 제작, 놓지마정신줄 웹툰 우리나라 짱구가 못말려가 되길..

카르페디엠^^* 2014. 1. 25. 14:07
반응형

놓지마정신줄 애니메이션 제작, 놓지마정신줄 웹툰 우리나라 짱구가 못말려가 되길..

요즘에는 만화책 대신에 웹툰을 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스마트폰의 일반화 스마트한 문화의 발달로 웹툰을 보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필자 역시 네이버 웹툰, 다음 만화 등을 즐겨보고 있는데요. 매일&매주 연재되고 있는 웹툰을 기다리는 재미도 쏠쏠한 것 같습니다. 1회 분량의 웹툰은 짧은 시간에 볼 수 있고, 간편하게 볼 수 있으며 짧은 시간동안 다양한 재미와 웃음을 주고 있기 때문에 즐겨보고 있지요.

그런데 네이버 인기 웹툰 중의 하나인 <놓지마 정신줄>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놓지마 정신줄 웹툰
놓지마정신줄은 조회수 6천만 회를 기록중인 신태훈, 나승훈 원작의 인기 웹툰입니다.
천재적인 두뇌와 독특한 정신세계를 가지고 있는 장남, 괴짜 천재공대생인 "정신"
정신의 동생이자
소녀의 마음과 무쇠와 같은 힘을 가진 열혈 아이돌팬 여고생 "정주리"
그리고 눈빛 카리스마가 돋보이고
돈냄새만 맡으면 정신줄을 잡는 "엄마"
소녀 감성을 가졌고
술만 마시면 정줄 놓는 아빠 "정과장" 가족과 이들 주변인물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웹툰이지요.

놓지마 정신줄 애니의 인기를 기원한다면 클릭!


정신, 정주리 남매의 독특한 주변 인물들의 정신을 놓게 만드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보는 재미가 있는 웹툰입니다. 등장하는 캐릭터 모두 손모양의 머리 스타일에 밧줄을 달고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정신줄입니다. 언가 빠져들거나 이상적인 것을 겪거나 봤을 때에 정신줄을 놓아버리지요. 정신줄을 잡았다가 놓았다가 하는 설정이 너무나도 재미있는 웹툰이며, 본격 유체이탈을 예방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독자들에게 주는 교훈이나 감동도 있는 웹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놓지마 정신줄은 1회부터 큰 인기를 끌며, 2009년 9월 1일 화요일부터 매주 연재되어 현재 439회까지 연재되고 있는 인기 웹툰으로 자리를 잡았지요.


놓지마 정신줄 애니메이션 제작
이런 높은 인기에 힘입어 놓지마정신줄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CJ E&M과 스튜디오애니멀이 제작하여, KBS 2TV를 통하여 25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50분에서 방송되기 시작을 했습니다. 놓지마 정신줄은 12세 이상의 청소년을 시청대상으로 삼고 있는데요. 12세부터 성인까지 함께 웃으며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역시 웹툰과 마찬가지로 정신 가족의 정신없이 바쁘고 복잡한 대한민국의 일상을 풍자적이면서도 따뜻함을 잃지 않는 개그로 표현하여 방송이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현대인이 받고 있는 스트레스를 코믹하고 과장되게 묘사하여 넓은 연령층으로부터 공감을 자아낼 것 같습니다.


놓지마 정신줄, 우리나라 짱구는 못말려가 되길
놓지마 정신줄을 보면서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짱구가 못말려>가 생각이 났습니다. 짱구가 못말려 역시 사회 풍자를 담아내고, 다양한 개그 소재와 짱구의 귀여운 캐릭터, 주변 인물의 재미있는 묘사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지요. 놓지마 정신줄 역시 짱구가 못말려처럼 사회적 풍자를 다루며 시청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어른들도 좋아할만한 만화이기 때문에 충분히 인기 애니메이션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놓지마 정신줄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이 되면서 관련 업계와 웹툰 팬들이 관심도 집중이 되고 있는데요. 놓지마 정신줄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을 보면서, 인기 웹툰의 위력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하여 재미있는 인기 웹툰이 애니메이션으로 많이 제작이 되어 국내 애니메이션, 웹툰 만화 문화의 발전에도 기여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놓지마 정신줄 애니메이션 때문에 매주 토요일 아침이 기다려질 것 같습니다.



1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