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강호동 해설, 소치올림픽 중계 1위? 의외로 차분한 모습에 놀랐다!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방송인

강호동 해설, 소치올림픽 중계 1위? 의외로 차분한 모습에 놀랐다!

카르페디엠^^* 2014. 2. 11. 11:27

강호동 해설, 소치올림픽 중계 1위? 의외로 차분한 모습에 놀랐다!


지난 10일 방송된 KBS 소치 동계올림픽 경기 중계에 강호동이 특별해설위원을 나섰습니다. 강호동은 서기칠 아나운서, 나윤수 해설위원과 함께 특별해설위원 자격으로 깜짝 출연을 했는데요. 강호동이 KBS 예능프로그램 <우리동네 예체능>을 진행하고 있고, 이를 계기로 해설위원에 초대를 받았다고 합니다. 방송 후 강호동 해설에 대해서 네티즌들은 극과 극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좋았다 vs 나빴다의 평가로 나뉘고 있었으며, KBS 수신료 인상에 대한 불만때문인지 무조건 악플을 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강호동, 김동성 통했다? 소치올림픽 중계 1위
강호동과 김동성의 해설 때문이었는지 KBS 올림픽 중계가 3사 중 시청률 1위를 기록했습니다. KBS는 쇼트트랙 중계에서는 금메달리스트 김동성을 해설위원으로 내세웠고, 스피드스케이팅에서는 방송인 강호동을 특별해설위원으로 내세워 색다른 재미를 안겨주었습니다.

김동성은 오노와의 만남, 인터뷰 그리고 선수시절 자신의 경험을 살린 해설로 호평을 받았습니다. 강호동 역시 시청자의 입장에서 선 질문과 선수들을 격려하는 모습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강호동 해설 괜찮았다고 생각한다면 손가락 클릭!


강호동 해설, 의외로 차분한 모습에 놀랐다!
스피드스케이팅 중계를 통하여 강호동의 의외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강호동은 중계에 앞서 <긴장되고 흥분되고 떨린다며,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들의 열기를 하나로 모아서 기적 같은 힘이 전달될 수 있도록 즐겁고 신나게 응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강호동 특유의 신나고 재미있는 진행이 될 것이라고 생각을 했지요. 다소 산만한 중계가 되지 않을까 걱정스러운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중계가 시작되니 강호동은 상당히 차분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긴장했던 탓일까요? 아니면 역시 프로이기 때문일까요? 강호동은 시종일관 차분한 모습을 보여줬고, 최대한 말을 아끼는 모습이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시청자들이 궁금할 내용의 질문을 해줘서 시청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은데요.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은 몇 미터 구간에서 힘들어 하는지, 1차 2차에 대한 규칙 등 시청자가 궁금해야 할 내용들을 질문하여 시청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았습니다. 강호동의 질문 때문에 시청하는데 편했으며, 스피드스케이팅에서 궁금했던 것들도 많이 알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태범 선수가 4위로 메달 획득에 실패를 했을 때에 운동선수 시절의 경험을 전하며 격려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등 차분한 인상을 안겨주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중계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는 수년간 최선을 다하는 선수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말을 남겼는데요. 강호동의 차분한 의외의 모습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강호동 해설에 대해서 시청자들이 느끼는 평가는 극과 극일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강호동을 싫어한다고 무조건적인 비난은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강호동의 해설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면, 다른 방송으로 올림픽 중계를 보면 되기 때문이지요. 나름 준비도 많이 한 것 같고 해설에 방해가 되지 않고, 실수하지 않으려고 애쓰려고 노력한 흔적은 인정해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34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