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라르크 앙 시엘의 HERO 하이도의 첫 베스트 앨범! 본문

카르의 음반이야기

라르크 앙 시엘의 HERO 하이도의 첫 베스트 앨범!

카르페디엠^^* 2009. 9. 24. 13:22
반응형
학창시절때부터 좋아하던 J-POP그룹 중에 한 팀을 꼽으라면 라르크 앙 시엘(L'Arc~en~Ciel)을 말하고 싶습니다. 친구들끼리는 라켄시엘이라고 부르며 그들의 노래를 즐겨 들었습니다. 프랑스어로 무지개를 뜻하는 라르크 앙 시엘이라는 이름도 매우 강렬한 인상을 안겨 주었습니다. 라르크 앙 시엘은 어떻게 보면 우리나라 여성들이 별로 좋아하지 않는 그룹일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우리나라 정서와 조금 먼 락 그룹이기 때문이죠. 저는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다가 그들이 주제곡으로 참여한 노래를 듣고 처음 그들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라르크 앙 시엘 노래는 뭔가 통쾌한 것이 있습니다. 그들의 노래를 들으면, 스트레스가 확 풀리고 욕구심이 막 솟아난다고 해야할까요? 이것을 계기로 시작하여, 라르크 앙 시엘의 노래를 즐겨듣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라르크 앙 시엘에서 가장 돋보이는 맴버는 바로 보컬 하이도(Hyde)라고 생각합니다. 그의 음색에는 뭔가를 느끼게 하는 깊은 음색이 담겨져 있기때문입니다. 하이도는 2001년 10월부터 솔로로 활동을 하면서 지금까지 정식앨범 3작품 싱글 7작품을 발매했습니다. 2009년 4월 하이도는 마침내 자신의 이름을 걸고 첫 베스트 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솔로로 활동하며, 최고의 곡으로만 엄선된 베스트 앨범이었죠.


우리나라에도 발매된 이번 앨범은 CD+DVD로 구성되어 알짜베기 앨범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위드 블로그를 통하여 하이도 베스트 앨범을 리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앨범 자켓과 CD 디자인에 대한 리뷰를 간략하게 하면, 지금까지 봐왔던 라르크 앙 시엘의 하이도라는 이미지답게 미묘하고 신비로운 자켓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검정색 계통으로 디자인되어 심플해보이기도 했습니다.

CD 수록곡

01번트랙 MADE IN HEAVEN
02번트랙 IT'S SAD
03번트랙 EVERGREEN (DIST.)
04번트랙 JESUS CHRIS
05번트랙 COUNTDOWN
06번트랙 THE OTHER SIDE
07번트랙 SHINING OVER YOU
08번트랙 HORIZON
09번트랙 SEASON'S CALL
10번트랙 SWEET VANILLA
11번트랙 HELLO
12번트랙 HIDEAWAY
13번트랙 PRAYER
14번트랙 MIDNIGHT CELEBRATION 
15번트랙 UNEXPECTED (DIST.)
16번트랙 THE CAPE OF STORMS
17번트랙 GLAMOROUS SKY (ENGLISH VER.)

 이처럼 17번 트랙으로 구성된 CD는 지금까지 하이도의 노래중 최고라고 생각되는 곡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01번트랙 MADE IN HEAVEN
저음 하이도 고유의 음색을 들을 수 있는 곡입니다. 일본인이지만 영어발음이 정말 괜찮네요. 전체적으로 이노래를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강렬하다^^

  02번트랙. IT'S SAD
그룹의 반주가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J-POP의 매력을 느낄수 있었던 곡이었습니다. 하이도만의 신비스러운 음색을 느낄 수 있는 인상적인 곡이었습니다.

  03번트랙. EVERGREEN (DIST.)
라르크 앙 시엘의 발라드 스타일의 노래가 그대로 묻어나는 곡입니다. 오랫동안 라르크 앙 시엘의 노래를 들어봤지만 개인적으로 시끄러운 락보다 이런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노래를 좋아합니다. 특유의 멜로디에 감동받았던 곡입니다.

  04번트랙. JESUS CHRIS
전부 영어로 구성된 곡입니다. 하지만, 하이도만의 스타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친근하게 들려옵니다.

  05번트랙. COUNTDOWN
FAITH 앨범의 두번째 트랙이었던 노래입니다. 곡 전체에 스토리가 담겨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입니다. 기타음이 너무 매력적이었던 곡

  06번트랙. THE OTHER SIDE
락을 정말 좋아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곡입니다. 빠른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강렬한 기타음도 들을 수 있는 곡입니다. 라르크 앙 시엘의 노래와 가장 비슷하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07번트랙. SHINING OVER YOU
애절한 멜로디가 매우 인상적인 곡입니다. 이런 스타일을 좋아해서 그런지 필자에게 하이도 음반 중 best가 아닐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이런 노래를 많이 불러줬으면 좋겠네요^^

  08번트랙. HORIZON
HORIZON의 뜻이 무엇인지 아세요? 바로 수평선을 뜻합니다. 보이지 않을만큼 길다라는 뜻으로 해석 해야할까요?  그래서 그런지 몽환적이며 분위기가 많이 연출되는 곡입니다. 하이도의 이미지 처럼 이 곡도 매우 신비롭게 느껴지네요.

  09번트랙. SEASON'S CALL
이노래는 블러드라는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곡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오프닝으로 적당한 빠르고 강렬한 기타음이 인상적이며, 자신감이 넘치는 곡이었다는 생각이 드네요.

  10번트랙. SWEET VANILLA
곡의 제목 처럼 달콤한 노래라고 해야할까요? 하이도 특유의 저음이 돋보이는 노래입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들으면 너무 좋을 것 같은 곡입니다.

  11번트랙. HELLO
이 노래는 중독성이 매우 강한 곡입니다. 팬을 위하여 만들었다는 이 노래는 자꾸자꾸 듣고 싶은 곡중에 하나이죠. J-POP에 별느낌을 가지고 있지 않은분들이 꼭 한번 들어봤으면 하는 곡입니다.

  12번트랙. HIDEAWAY
이 곡은 하이도를 가수로서 평가할 수 있는 곡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마 들어보면 그가 왜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13번트랙. PRAYER
이 노래는 참 재미있는 곡이라고 해야될까요? 신비스러운 멜로디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몇번을 들어보고 들어봐도 이 트랙에 대한 감흥을 어떻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14번트랙. MIDNIGHT CELEBRATION 
666 중 가장 인상깊은 노래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때 들으면 왠지 풀려버릴 것 같은 곡입니다.^^

  15번트랙. UNEXPECTED (DIST.)
음반의 끝을 조금씩 알리는 듯한 노래입니다. 하이도 특유의 몽환적인 분위기가 살아나는 곡입니다.

  16번트랙. THE CAPE OF STORMS
왠지 슬픈 느낌이 들었던 곡입니다. 뭐 하이도의 눈을 보면 항상 그런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이 노래는 가사와 멜로디 전체가 슬프게 들리네요.

  17번트랙. GLAMOROUS SKY (ENGLISH VER.)
마지막 곡입니다. 이번 앨범중에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이 아닐까라는 조심스러운 생각이 듭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우리나라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영화 나나에 삽입곡이었기 때문입니다. 멜로디를 듣고 금방 영화 나나를 떠올린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우 매력적인 곡이죠. 전 세계 많은 팬들을 위한 노래가 아닐까요?
 

DVD
 
  01번트랙. EVERGREEN
  02번트랙. ANGEL'S TALE
  03번트랙. SHALLOW SLEEP
  04번트랙. THE CAPE OF STORMS
  05번트랙. HELLO
  06번트랙. HORIZON 
  07번트랙. COUNTDOWN
  08번트랙. SEASON’S CALL

팬들을 위한 DVD가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화면캡쳐가 가능하지 않아 이미지 사진을 올리지는 못하겠네요. 전체적으로 이번 DVD안에는 지금까지의 하이도 모습을 전부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하이도의 눈빛에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몽환적이며 신비로운 하이도! 이번 DVD는 그의 목소리만 듣기에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팬들을 위한 선물이 아닐까?

*총평 : 필자 개인적으로 이번 하이도(HYDE) 첫 베스트 앨범은 매우 만족할 만했습니다. 특히 DVD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일본 J-POP의 특유의 노래를 느낄 수 있었으며, 일본을 대표하는 가수 라르크 앙 시엘의 보컬 하이도의 매력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