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연재 워터파크, 오션월드 손연재 화보 사진. 쏟아지는 비난 안타까워

체조요정 손연재의 워터파크 오션월드 CF 스틸 컷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손연재는 2014년 오션월드 CF 모델로 발탁이 되었는데요. 공개된 사진 속 손연재는 하얀 탱크탑과 핫팬츠를 입고 군살 없는 완벽한 몸매를 드러냈습니다. 체조로 다져진 늘씬한 몸매가 오션월드 홍보 모델과 무척 잘 어울렸는데요. 청순하고 앳된 얼굴에 볼륨감까지 있는 몸매가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습니다. 손연재 워터파크 화보 사진을 보니 벌써 여름이 온 것 같습니다.


손연재 화보 사진 쏟아지는 비난 안타까워
그런데 손연재 워터파크 화보 사진을 본 일부 네티즌들은 악플을 섞어가며 손연재를 비난하고 있는데요. 화보 속 달라진 손연재의 몸매 그리고 어린 운동 선수가 노골적인 노출로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는 자체에 비난 섞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손연재 선수에 대한 무조건적인 비난은 잘못된 것이다. 공감 추천


그런데 손연재의 이런 비난이 개인적으로 무척 안타깝게 느껴졌는데요. 우선은 손연재는 우리나라 리듬 체조를 대표하는 선수라고 할 수 있지요. 국내 리듬체조의 역사를 바꿀 정도로 세계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며, 우리나라 리듬체조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은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한국 리듬체조계에 손연재와 같은 성적을 낸 사람도 없을뿐만 아니라, 지금 현재 상황만 보더라도 손연재만한 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손연재의 이 같은 위치에도 불구하고 손연재에 관련된 기사에는 많은 악플이 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광고 속 화보 사진의 경우 대부분 포토샵을 사용하여 광고 모델을 부각시키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좀 더 예쁜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서 연출은 당연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일부 네티즌들은 이런 것과 상관없이 무조건 악플을 달고 있는 것 같은데요. 손연재에 무슨 악감정이 있어서 이렇게 악플 세례를 퍼붓고 있는지 필자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을 것 같네요.

손연재에게 이렇게 악플이 끊이지 않게 된 이유는 언론과 매체의 과도한 언플이 한 몫을 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부 손연재 팬들의 잘못된 팬심이 손연재에게 악플이 끊이지 않게 만든 이유이기도 하지요. 따라서 손연재에 대한 과도한 언론 매체의 언플은 자제해야 할 것이며, 손연재 팬들 역시 잘못된 팬심으로 손연재에게 피해를 주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분명한 것은 손연재 선수는 현재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리듬체조 선수라는 것 그리고 세계적으로도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리듬체조의 미래라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연재 선수가 일부 누리꾼들에게 이런 대우를 받고 있는 자체가 너무 안타깝게 느껴지며, 이유 없는 무분별한 악플은 하루빨리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1. 정원 2014.05.27 13:43

    http://m.media.daum.net/m/media/economic/newsview/20140527084210663

    기사 댓글 읽어보세요. 악플이 아닙니다. 이게 현실입니다. 안타까워하기보다 질책이 필요한 선수입니다.

  2. 시엘 2014.05.27 16:45

    올림픽 동메달도 없는데, 연맹, 체육회, 언론의 총애로, 성적 떨어져도 비판 기사도 안 나는 운 좋은 선수죠.

  3. 후배사랑 2014.05.28 21:44

    광고시기와 대회기권이 맞물려 더 비난을 받는거 같네요.
    후배가 출전 할 수 있도록 조그만 배려를 했더라면 이런 비난을 받지는 않을 것 같네요.

  4. 김상희 2014.06.02 15:01

    울나라대표선수인데 생각도없이 비판을할까요?
    그런사람도있긴하지만 악플을구별도못하는 국민들이아님을아십시요

  5. 지나가다 2014.06.11 22:44

    물론 광고 사진은 어느정도 보정과 뽀샵은 하는터라 이해는 합니다.
    그러나 손연재 오션월드 광고는 적당한 수준의 보정이 아니라 합성 수준이라고나 할까요..
    특히나 세번째 사진은 제시카 고메즈 수영복 사진과 포즈와 어깨 각도며 팔 길이까지 한치도 다름없이 똑 같습니다. 손연재 얼굴을 고메즈 몸과 합성시키고 수영복 대신 탱크탑과 핫팬츠를 입혀 놓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우리가 아는 리듬체조 손연재 실제 체형은 레오가 접히는 수준이고
    저 오션월드 사진에 나온 체형과 천지차이인데 갑자기 글레머가 된 가슴과... 심하게 늘린 다리 길이와 잘록하게 만든 허리하며...
    합성 수준의사진을 올려 놓고 대중들에게 찬사를 보내라는 건가요?100여개 가까이 포털을 도배시키며 뿌려대는 제목들이 어찌나 찬양 일색인지 이러니 되려 역효과가 날 수 밖에요..
    손연재의 비호감 이미지에 더 불을 끼얹는 격입니다.
    네티즌들을 호구로 보는 격이죠.

    게다가 손연재 관련한 부분들은 항상 상식적이지가 않습니다.
    기사나 언론은 여전히 부풀리고 보태기 바쁩니다.
    손연재 기사에 실리는 사진들은 경기 사진들도 보정해서 올리는게 기본이고 불리한건 감추고 유리한 쪽으로만 기사화 되는데 네티즌들이 가만히 있을리가 있을까요..

    손연재가 "국제대회"라며 자랑스러워 한 코리아컵 체조대회,,
    전 종목 꼴랑 7명 참가했고 7명중 개인종합 2위 했습니다.
    그러나 기사는 개인종합 2위는 단 한번도 언급한 적 없고
    종목별 금메달 3개만 3관왕이라며 뉴스며, 포털이며 도배했습니다.

    게다가 다른 한국 국대 선수들은 2개 종목씩만 참가했습니다.
    김윤희 선수 왈, 왜 2개 종목만 하라고 하는지 본인도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손연재만을 위해 몇몇 선수 초청해서 판깔은 대회였다고 봐야죠?
    저런 대회가 손연재가 자랑스럽게 말하던 국제대회였답니다.
    항상 이런식입니다.
    세월호 사건 바로 터지고 맞물린 코리아컵 대회..
    신나는 손연재, 즐거운 손연재, 수다떠는 손연재라며
    세월호 사건 수 많은 기사를 비잡고 웃으며 훈련하는 모습으로 언플하다가..
    네티즌들이 악플 다니까..
    웃는 사진 싹 다 내리고..
    안웃는 사진 한두개 가져다가 슬픔에 잠긴 손연재라며 기사 고쳐 올리고..
    하... 정말 기도 안차더군요..
    손연재는 저렇게 언론의 보호를 받는 선수입니다.
    리듬체조 선수가 체형관리도 안되고..
    비호감은 누구 탓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멈출 줄 모르는 언플도 문제지만
    선수 본인의 행동으로부터 파생되는 것도 만만치 않습니다.
    게다가...
    "화장품 광고에 잘 어울릴 것 같은 손연재.."
    "가전 제품 광고에 잘 어울릴 것 같은 손연재.."
    갤러리 하단에 저 위의 문구들로 광고 구걸하며 도배하는 알바짓은 대체 몇년째인지...
    왜 저렇게까지 해야 하는건지...
    그렇게 도배하는 여자들은 누구인지 그래서 광고를 따는건지..
    손연재는 국대 선수라는 느낌이 안들고
    그냥 리듬체조라는 개인 종목을 혼자 하는 선수로 보입니다.


    • 한마디로 2014.06.11 22:40

      팬덤도 없는데 기레기들만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는 선수임.
      롯데백화점 명동점 앞 사인회 50명도 못채워서 지나가는 사람에게
      손연재 사인 받겠냐고 표 공짜로 나눠 주겠다던 ㅋㅋ
      대중들 눈과 마음은 느끼는대로 가는법이지
      오죽했으면 네티즌들이 정말 키가 165인지 확인하러 갔을까 ㅋㅋ
      시원한 오션월드?
      손연재 얼굴 보고 손연재 특유의 목소리 들으면 더 답답해짐

  6. 피오나 2014.06.18 09:56

    이유없는 무분별한 악플이라 정의하신 주인장님도 좀 한심하단 생각이드네요
    손연재선수를 둘러싼 이 어의없는 행태들이 보이지 않으시는지요? 아니면 보기를 거부하시는 건가요?
    오션월드광고의 뽀샵이 도를 넘어 새로운 사람을 만들어 냈더군요. 가슴의 뽕작장을 두고 이런 저런 얘기들이 오가니 선수 본인이 피드백을 한건지 대회에도 뽕을 차고 나온 마인드의 선수입니다.
    운동을 하기위해 광고를 하는건지, 광고를 하기위해 운동을 하는건지 대한민국에 희대의 사기꾼선수가 탄생했네요.

  7. 일반인 2014.06.24 12:00

    사실 이런선수가 대표선수라는 현실이 안타깝습니다.
    열심히 하는 것도 사실이지만, 실력에 비해 점수가 부풀려진건 사실입니다. 주인장도 조금만 신경써서 다른 선수들의 경기 영상을 보신다면 아실겁니다. 정말 열심히 잘한 선수보다도 점수가 높게 나오고 개인종합이 아닌 종목별 메달로 떠받드는 언론도 문제지만, 국가대표라고 우리나라 선수라고 무조건 감싸는건 그 선수에게도 안좋을 겁니다. 비난이 아닌 충고로 받아들이고 본인 역시 자신이 왜 이런 대접을 받아야하는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번 오션월드사건 역시 안타깝게 바라본 1인입니다.
    광고에서 포토샵은 필수 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몸매나 얼굴로 인정받는 연예인들을 모델로 약간의 보정은 인정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기존 경기들을 통해 손 선선수의 몸매를 무수히 봐왔습니다. 흔히들 통짜몸매라 불리는 선수를 완전 다른인물로 변신시킨후에 운동으로 다져진 몸매라는니, 숨겨왔던 몸매등의 자극적인 제목으로 언플을 했는데 어느누가 공감하겠습니까?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어내려면 언론의 포장이 아닌 선수본인의 진정어린 마음가짐입니다.

  8. 난다군 2014.07.04 12:32

    연습이나 경기에서 공개된 사진과 비교해 보면 차이가 좀 많이 나네요. 몸매와 다리 길이. 광고 사진이니 이해할만도 하지만 이건 뭐 합성 사진 수준이니.

  9. 이유있는 댓글들 2014.07.14 00:59

    그간 언플을 지켜보면 더 심한 악플러들이 달려들지 않는게 참 신기할 정도인 ...
    어떻게 언론계를 그렇게 장악하고 있는지 그 안의 사정이 참으로 궁금한 선수...
    현 우리 사회의 검은 이해득실과 비리가 어떻게 얽혀있는지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
    대단한 소속사와 가장 잘 이해가 맞아 떨어지는 인물...
    설마 지금 주인장님은 이 선수에 대한 내막을 모두 파악하고서도 이런 글을 올리지는 않았으리라 믿겠습니다.

  10. 악마들을 소탕하자 2014.08.20 21:15

    여기도 악플러버러지들 천지네. 연재를 죽이려는, 연재가 죽어야 자기들이 영원히 사는. 어떤 팬덤의 짓인걸 왠만한 국민은 모두 아는 사실인데,, 별 지랄들을,, 정확한 사실을 애기하세요, 연재를 죽이려는 또 죽이고 있는 세력이 누군인지, 어떤 팬덤인지, 대부분의 국민은 다압니다.
    그들은 지들 입맛에 맛게 모든걸 조작하여 연재를 비난하고 있죠. 그팬덤과 일베의 공통점이 뭔지 아세요? 자신들이 생각하는 적을 인간으로서는 차마 못할 말을 하고, 가장 심한 왜곡된 글을 올리는이에게
    가장 많은 추천공감이 간다는 사실입니다. 대한민국에서 반드시 소탕되어야할 악마의 세키들,,,

  11. ㄴㄴ 2014.08.22 02:42

    글쎄요.. 손연재 선수의 행패로 인해 국내 유망한 리듬체조 선수들은 대회출전 자체를 못한 적이 많습니다 - 또한 손연재선수는 리듬체조의 역사.. 와는 거리가 먼 선수이죠- 리듬체조 팬들에게서 왜 손연재가 외면당하는지.. 리듬체조 사이트에 가보시면 알 수 있을겁니다

  12. 우웩 2014.09.10 12:47

    비판과 악플을 구별못하니 팬이없지. 손트니코바. 리체계의 박주영. 태환이는 못잡아먹어 안달인데 야는 모든게 면죄부. 끝.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