쌈디 써니 라디오 음주방송 논란, 쌈디 공식사과. 실수라고 보기에는 너무 큰 잘못

래퍼 쌈디(싸이먼디)의 라디오 방송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쌈디는 걸그룹 소녀시대의 써니가 진행하는 라디오 방송에서 반말을 섞어가며 수위 높은 발언을 쏟아냈는데요. 쌈디 라디오 방송을 들은 청취자들은 쌈디의 이 같은 행동에 큰 비난을 보내고 있습니다.

쌈디 써니의 FM데이트 라디오 방송

쌈디는 지난 11일 MBC 라디오 FM4U 써니의 FM데이트에서 게스트로 출연을 했습니다. 청취자들과 연애담을 나누는 사랑의 기술 코너에서 쌈디는 수위 높은 발언과 장난섞인 말투로 물의를 빗고 있는데요. 방송 초반 <술병이 나서 이틀 동안 누워있다 나왔다. 우리 써니 보러 왔는데 상태가 안좋다.> 등등 시작부터 장난섞인 말투로 라디오 방송에 임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시작에 불과했습니다.



써니는 한 사연을 소개한 이후 <사랑은 마음으로 하는 거다>라는 말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느냐고 물었고, 쌈디는 <마음 쓰는 것도 일종의 테크닉이다. 몸 쓰는 것도 일종의 테크닉일 수도 있고...>라고 수위 높은 말을 이어갔습니다. 써니는 청소년들도 듣고 있는 방송이라며 쌈디를 막아섰지만, <뭐 뽀뽀하고 키스 어떻게 하는 줄 알고 그런거냐?>라면서 수위 높은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써니에게 <오늘 너 꼬시러 왔다. 오늘 데이트 하러 왔어> 등등 써니에게 무례를 범하는 단어를 마구마구 쏟아냈습니다. 써니가 계속 쌈디의 수위 높은 발언에 당황을 하면서 어떻게든 다른 화제로 돌리려고, 수습을 했지만, 쌈디는 일관성 있게 장난섞인 말투, 수위 높은 발언으로 써니와 청취자들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쌈디의 라디오 방송은 청취자가 <방송 중인데 아직 술이 안 깬 것 같은 쌈디>라는 제목으로 음성파일을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리면서 부터입니다. 얼마나 청취자들을 불쾌하게 만들었으면 이런 음성파일이 인터넷에 올려지게 된 것일까요? 쌈디는 진심어린 반성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쌈디의 방송태도는 변명의 여지가 없는 잘못이다


실수라고 보기에는 너무나 큰 잘못
쌈디는 자신의 라디오 방송이 논란이 되자 이에 대해서 공식사과를 했는데요. 쌈디 측은 <본인에게 확인을 한 결과 음주 방송은 아니었다. 써니와 친한 사이라 재미있게 방송을 하려다보니 잠시 본분을 망각하고 실수를 한 것 같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변명의 여지가 없는 잘못이고 본인도 진심으로 깊이 반성 중이다. 앞으로 절대 이런 방송태도는 없을 것이다. 방송에 성실히 임하는 모습만 보여드리겠다>고 공식사과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사과에도 네티즌들의 비난은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필자 개인적으로도 실수라고 보기에는 너무나 큰 잘못을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평소 쌈디의 행실이 그대로 드러나는 방송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한 편으로는 얼마나 방송이 쉬웠으면, 써니가 쉬웠으면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 있게 장난처럼 방송을 할 수 있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써니와 아무리 친하게 지낸다고 하더라도 편하게 대하는 수준을 넘어서 성희롱이라고 말해도 무방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개인적인 사담도 아닌 청소년을 주 대상으로 하는 라디오 방송이라는 공적인 자리에서 써니가 수습을 해줘도 계속 장난식으로 방송을 한다는 것은 너무나도 큰 잘못을 저질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때문에 청취자들이나 네티즌들 역시 음주방송이 아니고서야 저렇게 방송을 할리가 없다라고 말을 하는 것이겠지요.


쌈디는 이번 방송 논란을 보면서 본인이 방송에 임했던 자세나 써니나 청취자들에게 했던 모습을 한 번 되돌아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동안 TV 방송 태도를 보더라도 다른 게스트나 MC들에게 무례한 모습을 많이 보였던 만큼 이번 논란을 계기로 본인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잘못된 점은 고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논란이 되면서 대중들의 비난을 받고 있는 것은 그만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해진 비난이 너무하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자신의 잘못을 반성하고, 두 번 다시 똑같은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