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리쌍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이유! 본문

카르의 음악이야기

리쌍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이유!

카르페디엠^^* 2009. 10. 10. 12:21

길과 개리의 힙합 남성 듀오 리쌍이 가요계를 흔들고 있습니다. 지난 6일 발매된 리쌍의 6집 '헥사고날(Hexagonal)' 의 타이틀곡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하는 남자'와 '변해가네' 등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고 있습니다. 리쌍은 2002년 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Rush, 인생은 아름다워, 리쌍부르스, 내가 웃는게 아니야 등 대중들에게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지만, 음악적 재능을 인정받으며, 괜찮은 노래를 부르는 가수로 이름을 알려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발매한 6집은 음반 발매 직후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 1위를 독식하며, 지금까지와 전혀 다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쌍의 노래가 이처럼 팬들에게 큰 관심을 받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완성도 높은 앨범


리쌍의 이번 6집 앨범은 크로스오버적인 힙합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앨범입니다. 이번 앨범은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지 못하는 힙합이란 장르를 파격적으로 뛰어넘어 리쌍만의 신선한 노래를 들을수 있습니다. 또한, 각 음악장르를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리쌍의 앨범에 참여하여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


리쌍의 앨범이 발매 된 후 그들의 노래에 대한 관심과 함께 타이틀곡 '헤어지지 못하는 여자, 떠나가지 못하는 남자' 뮤직비디오에 대한 팬들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류승완 감독이 만든 이번 뮤직비디오는 류승범, 이효리가 함께 출연하여 한 편이 영화 같은 뮤직비디오를 만들어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 섹시 아이콘 이효리의 출연만으로도 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했습니다.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노래의 인기로 이어졌습니다.

  리쌍의 길에 대한 관심


길은 최근 여러 예능프로에 출연하면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프로 무한도전의 고정멤버로 출연하면서 그에 대한관심과 인기는 급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걸 그룹 쥬얼리의 리더 박정아와의 열애도 그에 대한 관심을 한층 고조시켰습니다. 팬들은 길과 박정아를 미녀와 야수라 부르며 그들의 열애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최근 길은 사랑, 음악, 예능 등 하는일마다 모두 성공을 거두며, 성공적인 길을 가고 있습니다. 사실, 필자는 리쌍이라는 그룹은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리쌍의 멤버 길이 누군지 어떻게 생긴 사람인지 몰랐습니다. '놀러와'를 시작으로 예능스타의 길을 걸으면서, 그에 대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아마 팬들도 리쌍의 길보다 예능스타 길이 더 익숙해져 있을 것입니다. 리쌍의 노래가 이처럼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은 어쩌면, 성공한 남자 길에 대한 관심의 영향이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팬들은 예능스타 길이 아닌 새로운 앨범을 들고 돌아온 가수 리쌍의 길이 신선하게 느껴졌으며, 반갑게 느껴졌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앨범 발매 후 아이돌, 발라드, 걸 그룹 등을 모두 제치며 올 하반기 가장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는 리쌍! 그들의 인기가 언제까지, 어디까지 이어지게 될지 기대해봐야겠습니다.

15 Comments
  • 프로필사진 바람을가르다 2009.10.10 13:55 예능에서의 활동이 무시될 수 없는 게 맞는 것 같아요.
    힙합매니아들의 MC가 아닌 대중적인 가수가 되었으니...
    주말 잘 보내세요....
  • 프로필사진 흠... 2009.10.10 21:46 예능을 무시하기 힘들죠.
    더우기 무한도전이라는 메가톤급 파급력을 지닌 매체라면요...
    MC몽의 성공과 길의 성공을 가늠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 프로필사진 일단정지 2009.10.10 21:52 글중에 "대중의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햇지만"....
    길이 요즘 예능으로 너무도 많은 인기를 얻음으로 인해서
    리쌍의 지난 발자취들이 위축되어 보여지는건 아닌지...
    위에 나열한 노래들 중 중요부분 흥얼거려보지 않은 젊은이도 있나요..ㅜㅜ
    아무튼 기분좋은 열기입죠^^
  • 프로필사진 sdfsd 2009.10.10 22:29 내가 웃는게 아니야. 이노래 리쌍 노래인줄도 몰랐어요 -_-;;; 노래는 알고 있었는데 ㅋ

    무한도전 길을 알게 되면서 리쌍 노래를 들었는데

    너무 좋았어요.. -ㅁ- 이번 앨범 바로 가서 질렀습니다..ㅋㅋ

    예능 덕분에 좋은 가수를 알게되서 기쁘네요. ^_^
  • 프로필사진 apEnrdl 2009.10.10 22:35 실력과 노력 그리고 운도 타고난 사람이 "리쌍"인것 같네요,
    특히나 "유재석"이란 귀인을 만나면서 인생길이 달라지고 자신도 변했다는 "길"의 변신이 대단하더라고요, 물론 모든 것은 그 만큼 열심히 노력한 댓가로 좋은 성과를 거두는 것이겠지요,
  • 프로필사진 d 2009.10.11 01:50 글쓴놈 애잔가 이딴게 올라가있나 넌 가요 맨날 아이돌그룹 가요만 쳐 듣지?
    리쌍 개리와 길이 5집까지 내면서 흥행 안하고 주목 안받은 적이 있었나?
    위에 니가 나열한 노래들은 우리나라 젊은 사람이라면 다 따라부를 수 있는 대중적이고
    히트친 곡이었다 어떤 아이돌 쓰레기 그룹이 5집 6집 내며 그전 음악들이 지금도 흥얼거릴수 있게 만들었나
    난 힙합 팬이지만 리쌍 팬은 아닌데 글쓴놈 글이 하도 예능스타 이딴식으로 말해서 어이없서서 올려본다.
  • 프로필사진 ㅎㅎㅎ 2009.10.11 02:30 리쌍이 음원 1위한게 이번이 처음 아닌데..

    내가 웃는게 아니야와 발레리노도 1위 했음.

    발레리노는 싸이월드 음원에서 "이 달의 최고인기곡"으로 뽑히기도 했고..

    리쌍의 이전 히트곡이 대중의 주목을 받지 못했다는 말은 이해가 안 가네..
  • 프로필사진 shinlucky 2009.10.11 02:45 길이 조금 망가져서 그렇지
    원래 예전부터 카리스마에 완전 멋쟁이였어요.(?)

    리쌍 유명한 히트곡 많습니다. 허허
  • 프로필사진 흐잉흐잉 2009.10.11 03:48 그런가요? 전 예전부터 계속 리쌍 분들의 음악을 들었었는데.
    대중의 주목을 받지 못했다는 것은 좀 아닌듯하고요.ㅎㅎ
    어쨌든 노래는 정말 좋다는요. 하하
  • 프로필사진 2009.10.11 08:51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모과 2009.10.11 13:11 길이 잘되니까 기쁨니다.
    박정아가 길과 연인으로 밝혀 진후 다소곳한 여인으로 바뀐 것이 신기합니다.
  • 프로필사진 빛무리~ 2009.10.12 10:26 신고 길은 성실하고 괜찮은 사람인 것 같더군요. 제 스타일은 아니지만..ㅋㅋ 행복한 주말 보내셨나요? 이번 한 주도 건강하고 즐거운 나날 되세요^^
  • 프로필사진 내영아 2009.10.12 22:15 신고 길은 박정아와 열애사실이 공개되고 더 주목을 받게 된 것 같아요.
    당당하게 공개하기가 쉬운 건 아닌데, 오히려 공개하고나서 더 호감이 가더라구요.

    서로의 애칭이 복어와 멸치라고 하던데... ㅎㅎ

    포스팅 잘 보고갑니다. ^^
  • 프로필사진 2009.10.15 14:13 비밀댓글입니다
  • 프로필사진 제 머리로는 도저히 이해가 안되요.. 2009.10.16 20:01 가르쳐 줘요,,,길과 박정아의 열애 소식에 기분 좋은 1인입니다....그런데 궁금한점 하나 있는데....

    왜...무한도전 `여드름 브레이크`특집 에서 길이 왜 신봉선씨 사진을 들고 좋아 한다라는 말과 사랑한다라는 말을 사용했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