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미세먼지 측정기, Air Cube T 사용기 본문

카르의 IT/모바일

미세먼지 측정기, Air Cube T 사용기

카르페디엠^^* 2015.01.25 18:40

미세먼지 측정기, Air Cube T 사용기


옛날에는 물을 사먹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물이 넘쳐나기 때문에 물을 돈을 주고 사먹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아무도 없었지요. 그러나 현대에는 물을 사먹는 것이 당연시 되었으며, 깨끗하고 맑은 물의 필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옛날과 다르게 자연환경이 그 만큼 변했기 때문이지요.


미래에는 공기를 사먹게 되는 날도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이 오염되어 물을 사먹는 것처럼, 공기 역시 점점 오염되고 있기 때문에 맑은 공기를 돈을 주고 사먹어야 하는 시대가 오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에서의 공기의 중요성도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맑은 공기에서 생활을 하는 것과 미세먼지가 많고 탁한 공기에서 생활하는 것 자체가 큰 차이가 있기 때문이지요. 맑은 공기에서 생활하는 것은 건강에도 좋고, 집중력을 향상시킬뿐만 아니라 기분 역시 더 좋다고 할 수 있지요. 그러나 공기가 눈으로 보이지 않기 때문에 공기를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그런 분들에게 필요한 아이템이 있는데요. 바로 SK 텔레콤에서 나온 air cube 미세먼지 측정기입니다.



SK텔레콤 에어큐브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내 손 안에 공기측정기입니다. 공기오염과 미세먼지, CO2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한 층 높아진 요즘 휴대가 편리한 미세먼지 측정기이지요.


Air Cube 제품소개
에어큐브는 에어큐브 T와 에어큐브 C로 나뉘고 있습니다. Air Cube T는 미세먼지와 온/습도를 측정, 공기 상태와 불쾌지수를 확인해줍니다. Air Cube C는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를 측정, 공기 상태와 이산화탄소 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은 제가 직접 사용해본 것은 Air Cube T입니다.


Air Cube는 아담한 사이즈로 손바닥 안에서도 쉽게 감쌀 수 있는데요. 가로, 세로 높이 5.2cm의 크기와 80g의 무게로 언제 어디서나 쉽게 사용할 수 있지요.


그리고 실시간에서 블루투스를 통해서 Air Cube 기기와 연결하여 측정된 대기질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질의 단계에 따라서 행동 가이드를 제공해준다는 특징이 있지요.



에어큐브는 단계별 LED 표시에 따라서 공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LED 불이 많이 들어오고 빨간색이 켜질 경우 공기가 나쁘다는 것을 의미해주기 때문에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키거나 청소를 하여 주변 환경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지요. 저도 집안 여러 곳을 Air Cube로 체크를 해봤습니다.



하루에 1시간 이상은 항상 컴퓨터 방에서 컴퓨터를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 위에 올려놓고 찍어봤습니다.



아기가 자는 방입니다. 공기제균기와 함께 있는 모습인데요. 공기제균기는 공기를 정화시켜주는 기기이기 때문에 Air Cube로 공기의 질을 측정하고, 공기가 나쁠 경우에 제균기를 켜주면 될 것 같네요.



온습도를 확인하여 불쾌지수가 높으면 이렇게 에어워셔를 켜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요리를 할 때에는 미세먼지도 많이 나오고 공기도 좋지 않기 마련이지요. 요리를 할 때에 옆에 두고 체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운전을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차 안에 놔두고 틈틈히 공기를 체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에어큐브가 무엇보다 좋은 이유는 이처럼 언제 어디서나 휴대를 하러 다니면서 공기의 질을 체크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앱을 통하여 좀 더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저는 갤럭시 노트3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Play 스토어에서 Air Check를 검색해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에어체크 앱을 켜고 블루투스를 연결한 상태입니다. 설명서에서 언급한 것처럼 내 주변의 공기 측정값을 보기 쉽게 나타냈는데요. 방은 비교적 공기가 쾌적한 편이었습니다. 만약 오염도가 심한 수준을 뜻하는 4단계가 넘어갈 경우 경고음을 발생하여 측정된 단계에 따라서 환기와 외출자제 등의 행동 가이드를 표시해줍니다.



만약 실시간으로 공기의 질을 측정하고 싶다면 모니터링 기능을 사용하면 되는데요. 1시간, 2시간, 8시간 연속 총 5가지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연속 설정시 15초에 한 번씩 자동으로 공기의 질을 5단계로 나눠서 측정해주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공기를 측정해볼 수 있지요. 그리고 단말기를 흔들경우에 새로고침으로 1회 측정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에어큐브는 아이가 있는 집에 추천드리고 싶은 미세먼지 측정기 추천이라고 말해도 될 것 같습니다.

에어큐브는 집안뿐만 아니라 대기공기의 측정도 가능하며, 운전중 자동차 안의 공기도 측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쯤 구비해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을 한다면 좀 더 쾌적하게 생활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에어큐브 구매처 바로가기 -> http://me2.do/Gu80AyAH


에어큐브는
1. 맑은 공기를 위해서
2. 내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3. 공부하는 자녀의 집중력을 위해서
4. 내 남편의 안전 운전을 위해서



필요한 아이템이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맑은 공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만큼 Air Cube와 같은 아이템은 하나쯤 가지고 있으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가족의 좀 더 쾌적한 공간을 위해서 에어큐브를 적절하게 잘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