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카라 소진 카라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면...

잊을만하면 한 번씩 들려오는 연예인들의 자살 소식... 연예계가 정말 만만치 않은 곳이고 수많은 경쟁 속에서 무척 힘든 생활을 하는 곳이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베이비카라 소진이 지난 2015년 2월 24일 오후 2시쯤 대전 대덕구 한 아파트 화단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경찰에 따르면 소진이 이 아파트 10층에서 스스로 몸을 던져 자살했다고 추정하고 있는데요. 소진이 왜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것인지에 대해서 정확한 근거와 유서는 발견이 되지 않았지만 최근까지 우울증을 겪고 있었다는 보도를 보면서 그녀가 안타까운 선택을 한 것 같아 무척 마음이 아프게 느껴집니다.


베이비카라 소진은 세번째


베이비카라는 니콜과 강지영이 카라에서 탈퇴를 하고 카라에 새롭게 합류할 멤버를 뽑기 위해서 기획된 오디션 <카라 프로젝트-카라 더 비기닝>에 출연을 했습니다. 소진은 아이돌 연습생으로 DSP미디어에 소속이 되어 있었는데요. 노래와 춤 모두에서 재능을 겸비한 멤버로 당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소진은 카라 프로젝트의 최종 4인의 멤버로 선정이 되어 생방송 무대에 진출을 했지만 안타깝게도 최종 선발에 실패를 하며, 카라 멤버로의 합류가 불발이 되었습니다.



소민은 카라 프로젝트 당시 허영지, 소민에 이어서 3위를 기록했는데요. 1~3위까지의 순위가 큰 차이가 없었기 때문에 소민의 탈락은 더욱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최종 선택된 허영지는 카라의 멤버로 잘 녹아들며 다양한 활동을 하는 성공을 거두고 있는 반면에 소민은 카라 프로젝트 탈락 후 새로운 걸그룹을 준비했지만, 그것마저도 여의치 않았습니다. 아마도 아이돌로 데뷔하기에는 다소 많은 나이(베이비카라 소진 나이 1992년생 한국나이 24세)가 큰 걸림돌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베이비카라 SO JIN


베이비카라 소진 소속사, DSP미디어 계약해지
베이비카라 소진은 카라 프로젝트 탈락 이후 계속해서 데뷔를 준비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 달전 DSP미디어와 계약해지를 하면서 앞으로의 미래 역시 불투명한 상태였습니다. 가수의 꿈을 꾸며 오랫동안 노력했던 베이비카라 소진은 DSP미디어와의 계약해지로 심한 우울증을 앓지 않았나 추측해봅니다.



베이비카라 소진, 카라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면...
베이비카라 소진이 만약 카라 프로젝트에 참여하지 않았더라면... 카라 프로젝트가 당초에 시작을 하지 않았더라면, 소진이 이렇게 극단적인 선택을 하지 않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 이유는 베이비카라로 활동을 하면서 카라 동생그룹으로 주목을 받았고, 베이비카라로 데뷔를 해도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가 많이 있었습니다.


베이비카라 소진 모든 것을 걸었다고 했다.


소진은 베이비카라로 활동을 하면서 아이돌 가수 못지 않은 인기와 관심을 얻었습니다. 그러나 카라 멤버로 확정이 되지 못했고, 베이비카라 역시 대중들에게 점점 잊혀졌지요. 베이비카라로 활동을 하면서 큰 인기를 얻었던 소진에게는 이 과정을 통하여 큰 상실감을 얻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카라 프로젝트의 끝과 함께 베이비카라가 한 순간에 대중들의 관심밖에 되어 버렸기 때문이지요. 이런 문제점은 카라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모든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출연자들이 마찬가지로 겪게 되는 부작용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이 진행되면서 대중들의 관심을 받다가 탈락과 동시에 관심 밖의 인물이 되기 때문이지요. 이번 일을 통하여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는 오디션 프로그램의 문제점에 대해서 한 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베이비카라 소진은 가수로 데뷔하기 전부터 엄청난 경쟁을 겪으며, 큰 상실감을 느꼈을 것입니다. 아이돌 연습생 신분으로 최선을 다했지만, 데뷔하는 자체가 너무나 큰 산을 넘어야 하기 때문이지요. 각 기획사마다 아이돌 연습생이 넘치고 있고, 수많은 경쟁을 뚫고 데뷔를 한다고 하더라도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입니다. 베이비카라 소진도 생각에 생각을 거듭하면서 더 큰 상실감을 느끼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베이비카라 소진의 사망 소식은 현재 우리 사회의 부작용을 보여주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안좋게 느껴집니다. 요즘 아이들은 너도나도 아이돌 가수, 연예인이 되려고 합니다. 그러나 수많은 경쟁에서 승리하는 사람은 소수이기 때문에 다수의 사람들은 큰 상실감을 느끼게 될 것이 뻔합니다. 물론, 자신의 꿈을 위해서 모든 것을 걸고 노력하는 것이 나쁘다고 볼수는 없지만, 만약 그것이 실패할 경우 느끼게 되는 상실감을 이겨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고인이 된 베이비카라 소진의 명복을 빌며, 그곳에서는 더 이상 아프지 않고,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베이비카라 故소진 고인의 명복을 진심으로 빕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