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남자의 자격' 그들의 아름다운 얼굴을 보다! 본문

버라이어티/남자의 자격

'남자의 자격' 그들의 아름다운 얼굴을 보다!

카르페디엠^^* 2009. 10. 26. 13:09

지난 25일 방송된 KBS2 '남자의 자격'에서 전투기 비행 도전 1편이 방송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남자의 자격은 매회 시청자들에게 성취감을 안겨주며, 신선한 소재로 만들어가는 프로라 생각해 꾸준히 시청해왔습니다. 전투기 비행 도전 1편 역시, 남자들이라면 한번 쯤 꿈꿔봤을뻔한, 남자들의 로망! 파일럿 체험을 하기 위해 멤버들이 실제 파일럿 교육을 받으러 청주 공군사관학교에 방문하게 됩니다.



스케줄때문에 불참한 김태원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은 전투기 조종사로 거듭나기 위하여, 체력검사, 비행착각훈련, 비상탈출훈련, 가속도 훈련 등을 받게 되었습니다. 멤버들 전원은 체력검사를 무사히 통과하게 되고, 본격적인 훈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훈련은 전투조종사가 되기 위한 밑거름인 비행착각훈련을 김국진이 체험하며, 모든 파일럿들이 비행을 하며, 겪을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하였습니다.


두 번째, 비상시 전투기를 탈출하기 위하여 받는 비상탈출훈련을 소개하며, 탈출시 지켜야할 수칙과 유의점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이로써 멤버들은 비행착각훈련에 이어 비상탈출훈련도 무사히 마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훈련으로는 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한 훈련으로 전투기 조종사들도 가장 힘들다는 가속도 훈련을 하게 되었습니다. 가속도 훈련은 전투기를 한 번도 타보지 않은 사람들은 중력이 4.5배 ~ 6배 사이에 다다르게 되면 20%가 의식상실을 겪을 정도로 힘들고 고된 훈련이라고 합니다. 멤버들은 실제 F-16 파일럿들이 받는 인간의 한계 9G(중력의 9배)보다 낮은 6G(중력의 6배)에 도전하기러 했습니다. 첫 번째, 윤형빈에 이어 이정진도 교관이 가르쳐준 L - 1 호흡법을 이용하여 완벽히 훈련을 소화해냈습니다. 이어 이윤석이 가속도 훈련을 받게 되었습니다. 순조롭게 훈련을 받는 이윤석은 너무 긴장한 나머지 막바지에 이르러 정신을 잃으며, 의식상실 상태에 빠지게 되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약 2~3초간 의식을 잃었지만, 다시 원상태로 회복하며 무사히 훈련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정말 웃으면, 안 되는 장면이었는데.. 미안하게도 자꾸 웃음이 나왔습니다. 이어 김성민이 인간의 한계 9G에 도전하러가며, 전투 비행 도전 1편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남자의 자격 전투 비행 도전 편은 지금까지 남자의 자격을 시청하면서, 가장 손에 땀을 쥐게 했던 도전이었습니다. 파일럿도 하기 어려운 가속도 훈련까지 받을 줄 생각도 못했는데.. 무사히 받는 모습을 보니 시청자 입장에서도 왠지 모를 성취감도 느끼게 되었습니다. 가속도 훈련을 받으면 자연스럽게 얼굴 근육이 아래로 쳐져 2 ~ 30년 후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훈련을 받으면서 보여준 이들의 얼굴은 일그러지고 힘들어보였지만, 아무에게나 볼 수 없었던 정말 아름다운 얼굴이었던 것 같았습니다. 중년의 남자들이 보여준 멋진 도전에 박수를 보내며 다음주에 방송될 끝나지 않은 멤버들의 파일럿 도전이 매우 기다려집니다.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