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김희애 남편 이찬진 가치관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배우

김희애 남편 이찬진 가치관

카르페디엠^^* 2020. 2. 17. 07:30

김희애는 우리나라 최고의 배우 중의 한 명입니다. 꾸준히 방송 생활을 하고 있으며 종종 예능에도 출연하고 있지요. 김희애는 대중들에게 상당히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배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 김희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희애 프로필

김희애 나이는 1966년 4월 23일생입니다. 김희애 소속사는 YG엔터테인먼트이며, 학력은 중앙대학교이지요.



김희애는 혜화여자고등학교 1학년 때인 1982년 의류CF 모델로 연예계 활동을 시작했고, 1년 뒤인 1983년 <스무해 첫째날>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후 김희애는 1986년 드라마 <여심>으로 1980년대 중후반 무렵 전인화와 함께 최고의 신세대 스타로 급부상했지요. 김희애는 결혼 후 한동안 브라운관에 사라졌다가 1999년 MBC 하나뿐인 당신으로 안방극장에 복귀를 했습니다. 하지만 또 출산 등의 이유로 잠시 공백기를 가졌고, 2003년 드라마 <아내>로 안방극장에 복귀를 하게 되지요.



김희애 친언니 김희영은 2007년 11월부터 KBS 제3라디오에서 한민속 생방송을 진행하여 대북방송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 MC로 통하며 남북통일과 관련된 TV 및 라디오 방송 진행은 물론 남북관련 NGO 단체 기획회의, 청와대와 정부 관련행사에 빠짐없이 MC로 출연을 하고 있지요.


김희애 배우자 이찬진이 있으며 슬하에 아들 2명이 있습니다.



김희애 남편 이찬진

김희애는 형부의 소개로 이찬진을 처음 만나게 됩니다. 이찬진 나이는 1965년 10월 25일생으로 김희애 나이차이 1살 연상입니다. 이찬진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나왔고, 한글과컴퓨터 대표이사 사장, 한컴네트 대표이사, 드림위즈 대표이사, 데이콤 사외이사 등 대한민국 IT 1세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 만났는데 남편 구두 밑창이 떨어져서 양말이 비에 젖어 마룻바닥에 양말 자국이 있었다. 좋게 말하면 겸손한 것이지만 옷도 너무 못입고 별로였다>



<남편에게 이메일 보내는 방법을 배웠다. 그 때는 보낼 사람이 없어서 남편에게 메일을 보내고 남편이 나에게 답장을 보냈다. 한 번은 메일을 보내고 몇 시간 후에야 답장이 왔는데 정말 짧게 왔다. 그 사람은 일을 할 때 메신저로 간단명료하게 습관이 되서 그렇게 보냈는데 나에게 샤프하고 멋있게 느껴졌다>


<찬진씨가 밑도 끝도 없이 내게 다이아몬드 반지는 받을 생각도 하지 말라는 말을 건네왔다. 바로 프로포즈 아닌 프로포즈였던 것이다. 은근히 근사한 말을 기대했건만 프로포즈치고는 정말 싱거웠다>



두 사람은 상당히 데이트도 소탈하게 하고, 성격도 순하고 소탈하여 서로 호감을 가진 후 급격하게 발전하게 되고 결혼까지 골인하게 되지요.


김희애 이찬진 결혼은 1996년 9월에 올리게 되는데요. 처음 만난지 불과 4개월만에 결혼을 하게 됩니다.



이찬진 한글과컴퓨터

이찬진은 1990년대 한국의 빌 게이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민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래아 한글 문서를 개발한 인물이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당시에는 소프트웨어 사용료(저작권료)라는 인식이 없었고,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그냥 불법 복제하여 무료로 사용하는데요.


이것이 한글과 컴퓨터 경영의 위기로 몰게 가지요. 1997년 외환위기가 오고 한글과 컴퓨터 역시 경영 악화로 부도 위기에 직면을 하게 됩니다. 이찬진은 마이크로소프트에 한글의 소스코드를 팔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MS가 전세계 워드 프로세스 시장을 장악했지만 유독 한국에서는 아래아 한글 때문에 맥을 추지 못했기 때문이지요.



결국 한컴은 1998년 5월 13일 1차 부도가 났고, MS와 협상을 거쳐 6월 15일 이 사실을 발표하게 됩니다. 한컴은 한글 소스를 MS에게 넘기고 당시 약 2천만달러를 투자 받기로 했지요. 당시 한글을 MS에 팔았다는 것에 이찬진을 욕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는데요. 그러나 이찬진을 욕하기 이전에 불법복제를 한 국민스스로의 잘못을 먼저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이후 한컴은 한글 815를 내놓고 다시 기사회생했지만 여전히 주인이 여러 차례 바뀌는 등 제대로 안착하지 못했지요. 결국 이찬진은 자신의 주식을 대부분 내놓고 회사를 나오게 됩니다. 이찬진은 드림위지를 인수하여 재기를 하려고 했지만 이전과 같은 큰 성공을 하지 못하지요.


이찬진은 대한민국 IT발전에 큰 기여를 한 인물이지만 개인적으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것 같습니다. 오히려 이찬진보다 김희애의 수입이 더 많았을테니까 말이죠.



아무튼, 이찬진이 어려움을 많이 겪었어요. 김희애와의 결혼 생활은 크게 문제 없었던 것 같습니다. 김희애 이혼, 김희애 재혼 등의 연관검색어가 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데요. 이찬진 회사가 위기일때마다 이런 루머가 나왔던 것 같네요. 이런 것을 보면 김희애의 성격 역시 방송에서 보는 것처럼 상당히 좋고, 가치관 역시 물질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부분에 많이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20년 이상 여전히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김희애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길 바라며, 결혼 생활 역시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