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경 아나운서는 JTBC를 대표하는 아나운서입니다. 현재 JTBC 대표 뉴스 프로그램인 뉴스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JTBC 간판 아나운서로 그녀의 행보가 항상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안나경 프로필
안나경 아나운서 나이는 1989년 10월 10일생입니다. 안나경 고향은 서울출신이며, 안나경 키는 172cm입니다. 안나경 아나운서는 큰 키와 예쁜 외모와 몸매 때문에 모델 출신이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안나경 학력은 성신여자고등하교, 숙명여자대학교 출신입니다. 데뷔는 2014년 3월 JTBC에 입사를 했습니다.
안나경 아나운서 공채
안나경 아나운서는 2014년 3월 1일 JTBC 공채 2기 아나운서로 입사를 했습니다. 무려 20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입사를 했는데요. 안나경 아나운서는 손석희 사장이 직접 뽑아서 화제가 되었지요.
최종 면접에서 손석희 사장이 <이번 JTBC 아나운서 시험에서 떨어지면 뭘 할 건가요? 라고 묻자 존경하는 JTBC 선배님들과 일을 함께 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을 강구하겠습니다. JTBC에서 청소라고 하고 싶습니다>라고 답을 했고 이에 손석희 사장이 미소를 지었다고 하지요.
안나경 아나운서는 입사 후 손석희 사장에게 왜 뽑혔느냐고 물어봐도 답을 잘 안해준다고 말을 했다고 하지요.
안나경 손석희 가짜뉴스 법정대응
안나경 아나운서의 연관검색어에 항상 손석희 사장의 이름이 나오는데요. 안나경은 손석희와의 관계에 대한 억측과 루머로 곤혹을 겪은 적이 있습니다. 이에 JTBC는 입장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현재 소셜미디어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유포되고 있는 안나경 앵커에 대한 각종 소문은 모두 악의적으로 만들어낸 가짜뉴스이다. 현재까지 작성되고 있는 유포된 근거 없는 SNS 글과 일부 매체의 기사를 수집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을 작성하고 유통하는 모든 개인과 매체를 상대로 강력한 민형사상 법적 대응을 하겠다>
안나경 아나운서는 아직까지 결혼을 하지 않았는데요. 아나운서의 인기가 상당히 높은 만큼 안나경 아나운서가 누구와 결혼을 하게 될지에 대한 궁금증도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안나경 아나운서 나이가 30대로 접어들었기 때문에 결혼 유무에 따라서 아나운서 이력도 달라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JTBC에 남자 아나운서로 손석희 사장이 있다면 여자 아나운서로는 안나경 아나운서가 간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20년 7월 기준으로 벌써 4년 넘게 뉴스룸을 진행하고 있는 뉴스룸 최장수 여성앵커이기 때문입니다.
안나경 아나운서가 국민에게 소식을 전하는 뉴스 앵커로 적절한 이유는 외모 못지 않게 뉴스 진행 능력도 뛰어나지만 본인의 논란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꾸준히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손석희 사장의 말에 따르면 <안나경은 결코 개인적 이야기를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개인적 이야기는 제 쪽이 많이 하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언론의 중립성 등에 대해 많이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런 노력 덕분에 뉴스룸 최장수 앵커가 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안나경 아나운서가 앞으로도 지금처럼 대중들에게 사랑 받는 아나운서로 꾸준히 활약해주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