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엔돌핀 TV

오승근 부인(아내) 김자옥 사망 이유 본문

연예인 인물 탐구/가수

오승근 부인(아내) 김자옥 사망 이유

카르페디엠^^* 2020. 8. 14. 01:00
반응형

오승근은 사별한 부인 김자옥의 남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18세였던 1968년에 홍순백과 함께 투에이스를 결정하여 데뷔를 했고, 1974년 군복무를 마치고 임용재와 함께 <금과 은>이라는 그룹을 결성하여 인기를 얻게 됩니다. 금과은의 처녀 뱃사공은 큰 인기와 함께 연말 10대 가수상 등을 휩쓸게 만들었습니다.



오승근은 1980년에 <금과 은>이 해체된 후 솔로로 전향을 하게 됩니다. 오승근은 당시 결혼을 했었는데요. 솔로로 전향을 한 다음에 이혼을 하게 되고, 1984년 이혼의 경험이 있던 김자옥과 재혼을 하게 됩니다. 오승근은 인테리어 사업과 여행사 사업도 함께 병행을 하며 가수 활동을 했지만 외환위기로 인하여 사업이 부도가 났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오승근 프로필

오승근 나이는 1951년 12월 20일생입니다. 데뷔는 1968년 <투에이스>이며, 최근에는 콘서트와 앨범 활동을 병행하며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승근 부인(아내) 김자옥

김자옥 나이, 생년월일은 1951년 10월 11일생입니다. 학력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학과이며, 데뷔는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를 했습니다.



오승근과 김자옥은 한 번의 이혼의 아픔을 잊고 재혼을 하게 됩니다. 두 사람은 행복한 결혼 생활을 보여주며, 잉꼬 부부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재혼 이후 오승근이 사업에 크게 실패를 하면서 위기를 겪게 됩니다.


아무래도 금전적인 어려움, 사업의 실패로 부부간의 갈등도 있었지만, 김자옥이 옆에서 위로를 해주며 재기에 큰 도움을 주지요. 보통 이런 경우에 이혼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두 사람은 이 위기를 잘 극복하며 재기에 성공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아내 김자옥의 권유로 트로트에 도전하게 되며, 가수로서 재기에 성공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김자옥은 사업실패 후 실의에 빠져 있는 오승근에게 노래를 권유했고, 아내와 태진아의 끈질긴 설득 끝에 트로트 가수로 새롭게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지요. 트로트 가수로서의 오승근은 성공적이었습니다.


2001년 있을 때 잘해, 2년 후에 선보인 장미꽃 한 송이, 그리고 10여년만에 나온 내 나이가 어때서를 통하여 트로트 가수로서 큰 인기를 얻게 되지요.


오승근 부인 김자옥 사망이유

그러나 오승근은 김자옥을 먼저 떠나보내는 아픔을 겪게 됩니다. 김자옥 사망이유는 대장암으로 인한 합병증으로 세상을 떠나게 되지요. 김자옥은 투병 중에도 <꽃보다 누나>라는 예능을 통하여 항상 웃는 모습을 보여줬는데요. 이 방송이 그녀의 마지막 방송이 되었기에 더욱 안타깝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김자옥 동생으로 김태욱 아나운서가 있는데, 김자옥이 조금 일찍 건강검진을 받았더라면 좋았을텐데라며 김자옥의 사망에 큰 충격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김자옥은 2008년 대장암 수술을 받았고, 2014년 11월 14일에 병세가 급속하게 악화되어 폐암에 따른 합병증으로 사망을 하게 됩니다.



김자옥에 대해서 대중들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는 항상 밝고 웃는 모습을 보여왔기 때문에 그녀의 사망이 더욱 충격적으로 다가오는데요. 투병 중에도 항상 밝은 모습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에게 큰 힘이 되었기에 더 아쉽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오승근은 김자옥과의 사별 이후에 오히려 더 씩씩한 모습을 보이려 노력했고, 다양한 무대를 통하여 가수로서의 오승근의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오승근이 앞으로도 건강하게 대중들에게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