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석이 주말드라마를 통하여 다시 돌아옵니다.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후속으로 방영되는 <오! 삼광빌라!> 출연을 하는데요. 전인화 그리고 황신혜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정보석하면 시트콤 지붕 뚫고 하이킥에서 보여준 명연기가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 정보석은 정극에서도 큰 활약을 한 배우라고 할 수 있지요.



정보석 프로필

정보석 나이는 1961년 6월 14일생으로 고향은 전라남도 나주시입니다. 정보석 키는 180cm이며, 정보석 와이프(배우자) 기민정 아들 정도일, 정우주가 있습니다. 정보석 두 아들은 모두 기혼자이며 현재 손녀까지 봤기 때문에 할아버지라고 할 수 있지요.


정보석 학력은 중앙대학교이며 데뷔는 1986년 KBS 드라마 <백마고지>로 데뷔를 했습니다. 정보석 소속사는 디아이엔터테인먼트입니다.



정보석 아내(부인) 기민정

정보석 부인 기민정 나이는 1965년생으로 두 사람은 4살 차이이지요. 두 사람은 대학시절에 처음 만났다고 방송에서 정보석이 언급을 한 적이 있습니다.



<대학 시절에 부인을 만나 8개월 동안 혼자 짝사랑을 했다. 당시 아내가 너무 예뻤고 마음에 들었다. 내가 4학년 때 아내는 1학년이었다. 아내는 대선배들과 함께 있는 자리에서 신입생임에도 불구하고 자기의 꿈과 미래를 이야기하더라 그 모습이 너무 당당해 보여 반하게 되었다>


정보석은 아내에게 첫눈에 반했고 이후 아내 기민정을 계속 쫓아다녔다고 합니다.



<나의 짝사랑이 시작된 이후 아내가 소개팅 주선하는 자리 놀러가는 곳 모두 따라갔다. 부인이 어느 누구한테 빠지지 못하게 지키려고 따라다녔다> 하지만 아내 기민정은 정보석의 짝사랑을 눈치채지 못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나이 차이가 났기 때문에 그저 대학 선배라고만 생각했던 것 같네요.


정보석은 방송에서 가족에 대한 애정을 자주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가족의 행복을 위해서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을 했지요.



<결혼 한지 30년 가까이 되었지만 지금도 아내와 연애하는 기분으로 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아내를 부를 때 누구 엄마 대신에 이름을 부르는데 저 나름대로의 애정 표현 방법입니다>


정보석 아들 정우주

정보석 아들 정우주의 연예 활동도 기대가 되었지만 배우로 활동은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정우주는 배우 김민지와 열애를 한 적이 있는데요. 두 사람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재학을 하면서 교제를 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김민지는 뮤직뱅크 MC를 맡았으며, 각종 CF와 배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정우주 역시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과를 나왔지만 연기자의 길은 포기한 것 같네요.



정보석 야구 선수

정보석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야구인데요. 연예인 야구단 조마조마에서 투수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정보석은 어린 시절 야구선수가 꿈이었습니다. 그러나 정보석 아버지의 반대로 야구선수를 포기했지요.


정보석의 학창 시절의 동기는 이순철, 선동렬과 같은 시기에 야구를 했으며, 고2 때 무리하게 운동을 하다가 허리 부상으로 야구를 포기했다고 합니다. 정보석은 지난 2017년 야구로 큰 부상을 당했는데요. 연예인 리그 야구 경기 결승전에서 투수로 마운드에 올랐다가 타자가 친 공에 안면을 강타 당해 입원을 하기도 했습니다. 정보석은 여전히 연예인 야구단의 선수로 활동을 하며 야구에 대한 끈을 놓지 못하고 있는 것 같네요.



정보석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다양한 캐릭터의 연기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오! 삼광빌라!>에서 정보석에 대한 기대감도 상당한 것 같은데요. 정보석이 어떤 연기 변신을 보여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정보석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모습을 오랫동안 대중들에게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