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는 최근 블랙핑크를 잇는 대세 그룹으로 10대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그룹 중의 하나입니다. 에스파의 앞으로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한데요. 멤버들의 비주얼이나 조화가 환상적이며 음악적인 재능까지 상당히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에스파는 4명의 멤버로 구성된 걸그룹으로 한국 국적의 리더 카리나, 윈터 그리고 일본 국적의 지젤, 중국 국적의 닝닝이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닝닝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에스파 닝닝 프로필
에스파 닝닝 나이는 2002년 10월 23일생으로 고향은 중국 헤이룽장성 하얼빈시입니다. 닝닝 키는 161cm이며 학력은 베이징 시현대 음악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닝닝은 중국 국적의 멤버로 가수로 데뷔를 하기 위해서 수많은 오디션에 참가를 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수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를 했는데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닝닝이 SM에 합류를 할 수 있었던 이유도 중국 내에서 수많은 오디션에 참가하여 우승 또는 수상을 한 이력이 있기 때문이지요. 에스엠 관계자가 닝닝의 중국 오디션을 보고 캐스팅을 한 것입니다.

 

 

닝닝은 2016년 9월 19일 또 다른 중국인 연습생 쉬이 양과 함께 SM 루키에 멤버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SM 루키에서 활약을 한 결과 닝닝은 에스파에 합류할 수 있었습니다.

 


닝닝 보컬 스타일
닝닝은 상당한 음악적 재능을 가지고 있는 멤버로 성량과 음역대, 음색, 라이브 안정성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기본기가 상당히 탄탄한 멤버인데요. 약간의 허스키함이 섞여 있고 힘있고 부드럽고 청량한 목소리가 특징입니다. 닝닝은 뛰어난 라이브 실력과 함께 걸그룹에서 손꼽히는 보컬리스트라는 평가를 받고 있지요.

 


닝닝은 귀여운 고양이 상의 비주얼을 가지고 있어서 이것 또한 매력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귀여운 이미지와 함께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도 가지고 있지요. 에스파 다른 멤버들이 워낙 비주얼이 뛰어나서 주목을 못받는 편이지만 닝닝의 외모 역시 다른 걸그룹과 비교해도 손꼽히는 비주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팬들은 닝닝에게 가장 우려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데 그것은 중국 국적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이전까지 에스엠에서 활동에서 수많은 아이돌 멤버 중에서 중국인 멤버만 에스엠과의 계약에서 여러 논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중국인 멤버는 걸러야 한다는 말도 있고, 배신자라는 이미지도 많이 가지고 있지요. 혹여나 닝닝도 에스파로 한류 걸그룹으로 활약을 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어 에스엠 소속사와 또 다른 분쟁을 일으키지는 않을까 하는 우려가 있다고 할 수 있지요.

닝닝이 앞으로 에스파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모르겠으나 에스파 멤버로 오랫동안 남아주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좋은 노래 많이 들려주길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