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조진웅은 다작 배우 중의 한 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년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꾸준히 출연을 하고 있으며 방송 내레이션 활동도 많이 이어가고 있지요. 조진웅이 현재 가장 많이 비중을 두고 있는 작품은 영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조진웅 프로필
조진웅 나이는 1976년 4월 2일생입니다. 조진웅 고향은 부산광역시 출신이며 조진웅 키는 187cm입니다. 조진웅 학력은 경성대학교이며 데뷔는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로 데뷔를 했습니다.

조진웅 소속사는 사람엔터테인먼트이며 조진웅 가족으로는 배우자 김민아 그리고 딸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조진웅의 데뷔작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조진웅은 다이어트를 통하여 외모의 변천사가 상당히 큰 배우라고 할 수 있는데요. 남자에게도 최고의 성형은 다이어트라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조진웅 인기 이유
조진웅은 어떤 캐릭터든지 출중한 연기를 보여주고 큰 키에 덩치가 상당히 크지만 그와 관계없이 어떤 배역도 잘 소화해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진웅의 대중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한 작품은 영화가 아니라 드라마 <추노>, <뿌리깊은 나무> 등을 통해서였는데요. 특히 뿌리깊은 나무에서 보여준 무사 '무휼'은 엄청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조진웅의 연기력을 어떤 작품보다 좋게 평가 받은 작품이 바로 <범죄와의 전쟁> 영화입니다. 하정우와 최민식과 대립하는 조직의 보스로 출연하여 구수한 사투리 연기 그리고 대본에도 없는 최민식의 애드리브를 자연스럽게 넘기면서 출중한 연기력을 보여주었지요.

 


조진웅 아내(부인) 결혼
조진웅은 방송에서 부인에게 고마움을 자주 표현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왔습니다. 이 때문에 조진웅을 애처가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지요.

조잔웅 부인은 조진웅보다 6살 연하의 이름은 김민아입니다. 두 사람은 연기 선생님과 입시 학생으로 만나게 되는데요. 스승과 제자의 관계에서 연인 사이로 발전을 하고 결혼까지 하게 된 것입니다. 조진웅이 아내를 처음 만났을 때에 아내는 고등학교 3학년이었다고 합니다.

 


조진웅은 아내에 대해서 마음씨가 착하고 현명한 여자라고 밝혔는데요. 조진웅이 연기 활동을 하는 데 있어서 누구보다 큰 응원과 지지를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조진웅이 촬영으로 힘들어도 항상 격려해주고 에너지를 불어넣어 주는 존재라고 하지요.

 


조진웅 아내는 조진웅이 무명의 배우 생활을 할 때부터 내조를 했고 7년 이상의 연애 끝에 2013년 11월 결혼을 하게 됩니다. 조진웅은 결혼할 당시 영화 <명량>을 촬영하고 있었는데 일본군 장수 배역을 위해서 머리의 중앙 부분을 밀어서 대머리 상태였는데 어쩔 수 없이 결혼식 때 가발을 썼다고 합니다.

 

 

조진웅은 영화에서 조연으로 나왔을 때에 작품이 흥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주연 배우로 출연을 한 작품에서는 큰 흥행을 기록하지 못했던 것 같은데요. 이제는 완벽히 주연급 배우로 성장을 한 조진웅이 자신을 대표하는 작품을 만들기를 바라며, 꾸준히 다작 배우로 많은 작품으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