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동현이라는 이름은 동명이인이 참 많은 유명인 중의 한 명입니다. 탤런트 배우도 김동현이라는 이름을 가진 배우가 몇몇 있으며, 가수도 많기 때문이지요. 김동현이라는 이름을 가진 유명인 중에 가장 유명한 인물은 배우도 가수도 아닌 종합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김동현 프로필
김동현 나이는 1981년 11월 17일생입니다. 김동현 고향은 서울 출신으로 김동현 키는 184cm입니다. 김동현 학력은 용인대학교이며 군대는 해병대를 나왔습니다.

 


김동현은 용인대학교에서 유도를 하다가 격투기 선수로 진출을 한 케이스입니다. 한국인 최초 ufc 진출 선수이며 최고 랭킹이 6위까지 올라갔지요. 김동현은 종합격투기 선수로 2019년 7월 잠정적으로 은퇴했음을 시인했습니다.

 


김동현 은퇴여부
김동현은 공식적으로 은퇴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은퇴했다고 봐도 무방한 이유는 2017년 코빙턴과의 대결 이후 경기가 없었으며, 이후 방송인으로만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김동현의 나이가 40대이며 자신이 인스타그램에 은퇴했음을 시인했기 때문에 큰 이변이 없는 한 앞으로 ufc 무대에서 김동현을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 은퇴 발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복귀의 여지를 열어두고 있으며, 운동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이벤트성으로 경기를 하게 될 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김동현 부인(아내) 송하율 결혼
김동현 결혼은 2018년 9월 신라호텔에서 6세 연하 송하율과 결혼을 했습니다. 김동현은 아내와 10년간 열애를 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별의 아픔도 있었지만 10년 동안 헤어졌다 만났다를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결혼이라는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김동현은 아내 송하율과 <살림하는 남자들2>에도 출연을 하며 알콩달콩한 일상을 공개했으며 결혼에 앞서 혼인신고를 마쳤다고 알려 화제를 모으기도 했지요. 김동현은 현재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결혼 이후 팀 스턴건 체육관 운영과 함께 방송 활동에만 집중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김동현은 종합격투기 선수 중에서 가장 성공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들보다 오히려 더 연예인 같은 끼와 재능으로 다양한 방송에 출연을 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매번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동현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