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지환이 최근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활약을 하며 2023년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배지환은 23년 4월 5일 메이저리그 데뷔 홈런과 호수비를 보여주며 경기 수훈 선수로 선정이 되었고, 이를 통하여 앞으로에 대한 더 큰 기대감을 모으게 되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 배지환의 앞으로가 더욱 기대가 되는 이유는 배지환의 탁월한 수비 실력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경기 초반 2루수로 뛴 배지환은 어려운 타구를 안정적으로 잡아내며 아웃카운터를 만들어내는 등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고, 경기 후반에는 중견수로 출전하여 장타를 아웃으로 막아내는 호수비를 펼치며 큰 활약을 했습니다.

 

 

배지환은 타격, 주루, 수비 삼박자가 갖춰진 선수로 2023년 피츠버그에서 배지환의 활약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배지환 프로필
배지환 나이는 1999년 7월 26일생입니다. 배지환 고향은 대구광역시 출신으로 대구 본리초, 대구중, 경북고를 졸업한 후 미국으로 진출을 했습니다.

 


배지환 키가 TV에서는 상당히 작게 보이지만 배지환 키는 185.4cm로 적은 편이 아니며 상당한 주루 실력과 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지환 야구실력
배지호나은 유망주 시절부터 컨텍 타자로 장타보다는 맞춰서 진루하는 유형의 선수였습니다. 미국에 진출을 한 이후에도 탁월한 컨택 능력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메이저로 올라간 이후 장타력도 늘어 홈런에 대한 기대감도 높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배지환은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뛰어난 주루 능력으로 메이저리그 탑 수준으로 활약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배지환 연봉은 올해 70만달러(약 9억 원)입니다. 배지환 영어 실력 역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배지환은 미국으로 건너갈 때부터 통역 없이 본인이 영어 습득을 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현재 배지환 영어 실력은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통역 없이 인터뷰를 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리고 배지환의 영어 인터뷰 역시 자주 볼 수 있는데, 마이너리그부터 고생을 한 덕분에 영어까지 빨리 익힐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배지환의 영어 실력 때문에 마이너리그에서 고생을 하면서 성장을 한 추신수 등과 비교되기도 하는데요. 바로 메이저리그에 진출을 한 류현진, 김하성이 통역을 쓰고 있는 것과 대조되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배지환이 영어를 잘할 수 있다는 것도 메이저리그 적응 그리고 야구 실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배지환이 피츠버그에서 앞으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무척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