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MC 중의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는 신동엽의 아내는 방송 PD 선혜윤입니다. 신동엽과 결혼 이후에도 선혜윤 PD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방송 PD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공부가 뭐니?>, 그리고 현재 <쇼! 음악중심> PD입니다.

 


신동엽 프로필
신동엽 나이는 1971년 2월 17일생으로 고향은 충북 제천이며 신동엽 키는 176cm입니다. 신동엽 학력은 서울예술전문대학교이며 데뷔는 1991년 SBS특채 개그맨으로 데뷔를 했지요.

 


신동엽은 현재 1990년대부터 활동한 MC들 중에서도 가장 왕성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MC인데요. 신동엽의 출연료는 방송인 최고 수준이며, 안정적인 진행 능력과 애드립이 탁월하여 프로그램 역시 큰 인기를 끄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동엽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재학중일 때에 소문을 듣고 찾아간 개그우먼 이성미에게 캐스팅되었습니다. 신동엽 특유의 입담과 재미있는 애드리브가 당시에도 유명을 했는데요. SBS 방송국이 개국을 할 시기였는데 당시 개국하면서 재능 있는 젊은 개그맨들과 탤런트들이 많이 필요로 하던 시대였습니다.

 


이런 시대적 흐름을 잘 탔고, 당시에는 파격적일 수 있는 개그 소재를 SBS에서 많이 활동을 했는데 이것이 신동엽의 개그 코드와 잘 맞아떨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최고의 MC로 흔히 3MC라고 말을 하는데, 유재석, 강호동과 더불어 신동엽이 손꼽히고 있습니다.

신동엽 부인(아내) 선혜윤 결혼
신동엽은 모델 출신 배우 이소라와 한때 공개 연애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5년 동안 길게 사귀었는데 서로 아주 잘 맞는 커플이었는데요. 두 사람은 2001년 공식 결별을 했는데 당시 결별 이유가 성격 차이였습니다.

 


신동엽은 이소라와 결별 이후 한동안 독신주의로 살게 되는데요. 방송에서 신동엽은 과거 연인에 대한 일을 종종 개그 소재로 써먹기도 합니다. 워낙 유명한 커플이었기에 신동엽의 전 여자친구가 누구인지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신동엽 전 여자친구 이소라)

신동엽은 2001년 말 MBC 신입 PD였던 선혜윤 PD를 보고 첫인상에 마음에 들어 했다고 합니다. 선혜윤 PD 나이는 1978년생이며 학력은 서울대학교 독어교육학과입니다.

<아내를 방송국 엘리베이터에서 우연히 만났는데 첫눈에 호감이 갔다. 옆에 있던 PD에게 누구냐고 물어보니 신입사원이라고 하더라. 회식할 때마다 그 신입사원을 불러보라고 했다. PD들과 함께 어울리고 술도 먹고 식사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오빠 동생 사이로 발전할 수 있었다.>

 


<당시 나는 독신주의자였기 때문에 결혼을 하지 말아야겠다고 마음을 먹은 상태였다. 전화를 끊고 몇 달 동안 전화를 안 했다. 이에 아내의 마음이 싱숭생숭해졌다더라. 자길 가지고 논다고 오해했던 것 같다. 오랜만에 전화를 했더니 이젠 전화하지 말아 달라고 하더라>

당시 신동엽은 독신주의자의 마음과 선혜윤 PD에게 마음이 가는 것 사이에 갈등(방황)을 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런 모습에 아내 선혜윤 PD도 오해를 했던 것 같네요.

 


<시간이 흐르고 방송국에서 PD커플이 결혼을 한다는 소식을 듣고 선혜윤이 시집을 간다고 생각했다. 내 가슴이 뻥 뚫린 것처럼 허무하고 미칠 것 같았다. 그때서야 아내를 향한 내 마음을 깨달았다>

<이 사건을 계기로 독신주의자가 아닌 것을 깨달았다. 그 순간이 너무 좋았다. 이후 정식으로 아내에게 프러포즈를 했다>

 


신동엽은 아내 선혜윤에게 프러포즈로 <아이 몇 명 낳을까?>라고 문자를 보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내는 장난이라고 생각을 했는데, 이것이 신동엽의 프러포즈였던 것입니다.

신동엽은 처음에는 비밀 연애를 하다가 방송국에서 비밀 연애를 하는 것이 너무 어려웠고 절친 김용만이 교제 사실을 알고 남모르게 많이 도와줬다고 합니다. 이후 신동엽은 공개 연애를 하게 되고 2006년 4월 27일 결혼식을 올리게 됩니다.

 


신동엽은 지난 1월 예능 <손 없는 날>에 출연하여 아내에 대한 언급을 잠깐 한 적이 있습니다. <저도 가끔 아내에게 오늘 언제 들어와라고 문자가 오면 괜히 뜨끔하다. 막상 이유를 물어보면 별것 아닌데 괜히 노심초사를 한다>

신동엽은 결혼 이후 2007년생 딸, 그리고 2010년생 아들을 두고 있습니다. 신동엽은 결혼 이후 안정적인 결혼 생활과 함께 방송 활동 역시 최고의 전성기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신동엽이 아내를 만난 덕분에 지금처럼 최고의 자리에서 활동을 하고 있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신동엽이 앞으로도 지금처럼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며, 대중들에게 사랑받는 MC로 오랫동안 활동해 주길 응원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