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봉련이 드라마 <일타스캔들>에서 전도연의 단짝으로 출연을 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봉련은 원래부터 명품 조연 배우로 남다른 존재감을 보여줬었는데요. 이번 작품을 통하여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는 배우로 자리를 잡게 된 것 같습니다.

 


이봉련 프로필
이봉련 나이는 1981년 2월 7일생입니다. 이봉련 고향은 대구광역시이며, 이봉련 데뷔는 2005년 뮤지컬 <사랑에 관한 다섯 개의 소묘>로 데뷔를 했습니다.

이봉련 학력은 대구예술대학교, 중앙대학교 대학원이며 뮤지컬 연극으로 활동을 하다가 브라운관, 스크린에서는 감초 같은 역할로 자리를 잡은 배우입니다.

 


이봉련은 2013년 <응답하라 1994>에서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를 완벽하게 소화해 내며 많은 명장면을 만들어냈는데요. 이후 다양한 작품에 조연급 배우로 출연을 하며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이봉련 남편 이규회
이봉련 결혼은 2019년 극단 선후배 사이에서 이어져 부부로 연을 맺은 이규회와 결혼을 했습니다. 결혼 이후 현재 이봉련 자녀는 없는 상태입니다.

 


이봉련 남편 이규회 연극배우 출신으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케이블 드라마와 영화에서도 종종 찾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이봉련이 대중적인 인기를 끌면서 자연스럽게 남편 이규회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봉련은 남편의 든든한 지원 속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봉련 남편 이규회는 이봉련이 출연하는 작품을 모니터 하며 많은 조언을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드라마를 보면서 본 방송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며 항상 TV를 켜놓고 있더라. 제가 집에 없을 때도 드라마를 봐주고 따뜻한 드라마에 아저씨 역할로 꼭 뭔가 하고 싶다고 얘기도 하고 부럽다고 했었다. 항상 네가 최고야 이런 응원을 한다. 우리끼리 할 수 있는 응원이다>

 


이봉련 연기력 인기이유
이봉련은 함께 출연하는 동료 배우들 사이에서도 연기력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우영우에 함께 출연을 했던 배우 주종혁은 이봉련의 연기력을 보고 감탄을 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에피소드에 나오셨던 선배님들은 다 재야의 고수 같았다. 정말 감탄하면서 봤다. 연극을 보듯이 선배님들의 연기를 직접 봤다. 특히 이봉련 선배님들의 연기는 보면서 입틀막이었다. 그분은 단전에서부터 소리가 올라오는 게 느껴졌다. 진짜 감탄했다>

 


이봉련은 이런 연기를 하기 위해서 무수히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연습은 정말 많이 하며 낯선 배역이나 잘 모르는 지역의 사투리는 더 많이 했고 배우는 연습할 기간이 주어지면 무조건 해내야 하는 직업이다>

<무대 연기로 시작했으니 무대에선 주인공을 하고 있지만 드라마 영화에서까지 주인공만 하고 싶은 열망에 집중하면 배우로서 많이 힘들 것이며 많은 역할을 잘 해내고 싶을 뿐이다>

 


이봉련은 이런 연기력을 인정받아서 2021년 백상 연극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받는 상이다. 어렸을 때도 상을 받아본 적이 없다. 개근상도 성실하지 못해서 받아본 적이 없다>

<어린 시절엔 특출나게 뭘 못했다. 유일하게 연기로 상을 받았다. 너무 감사하고 큰 상인데 그 크기도 가늠이 안 된다. 유일하게 성실하게 했던 일에 주는 개근상처럼 느껴진다. 꾸준하게 버티고 잘 지내온 것에 대한 상이다. 이제까지 해 온 것이 누적된 결과인데 그 대표로 햄릿이란 타이틀로 받게 된 것 같다>

 


이봉련 배우 처럼 좋은 연기를 보여주기 위해서 무수히 노력하는 배우가 있기 때문에 좋은 작품이 만들어지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배우 이봉련은 이제 신스틸러 배우로 대중들에게 인정받는 배우가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연기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