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마일리지 카드 추천, 어떤 신용카드가 좋을까?

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여행을 가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여행을 좋아해서 항공 마일리지 적립되는 신용카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나의 카드만 사용하면 1년에 1 ~ 2회 갈수있는 항공 마일리지는 적립이 되더라구요. 저는 작년에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제주도 여행을 두 번 갔다오면서, 마일리지 적립에 대한 것에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먼저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여행을 가려면 얼마의 마일리지가 필요할까요?



먼저, 가장 갈 기회가 많은 제주도 공짜 항공권을 받을려면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모두 왕복 10,000마일이 필요합니다. 신용카드 이용시 1,000원당 보통 2마일 정도를 받을 수 있으니 1년 동안 한 카드만 사용하면 10,000마일 정도는 충분하게 모을 수 있더군요. 보통 500만원을 사용하여야 제주도 왕복을 할 수 있는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제주도 이외에 다른 곳에 여행을 가려면 얼마의 마일리지가 필요할까요? 표를 이용하여 만들어봤습니다. 필요한 항공 마일리지와 이코노미 클래스, 비지니스 클래스, 일등석 으로 나누어 마일리지도 크게 차이가 났습니다.



위 표는 현재 아시아나 기준의 마일리지 입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 대한항공도 거의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참고로 마일리지는 대한항공 보다 아시아나가 모으기 쉬운 것 같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신용카드를 살펴보면 잘 아실꺼예요. 아시아나 항공이 제휴가 더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처럼 신용카드를 꾸준히 사용하여 쌓은 마일리지로 일년에 한 두번 정도는 무료 항공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일리지로 여행을 하는 사람들이 급격하면서 최근에는 신규 신용카드를 발급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한 번에 많은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곳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미국이나 유럽같은 경우에는 신용카드 하나를 발급받으면 많은 마일리지를 제공해주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델타항공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처음 사용하면 2만마일이 적립되고, 아메리카에어라인 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신용카드를 이용할 경우 4개월이내 일정 금액의 카드를 사용하면 2만5천마일을 그리고 영국항공사인 브리티시도 이와 비슷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대한항공도 이런 첫 신용고객에게 1만5천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있지만, 우리나라가 아닌 미국 거주자만 발급하고 있었습니다. 신용카드를 처음 만들고 저 정도의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면 정말 엄청난 혜택이 아닐 수 없네요.

이런 항공 마일리지 카드 우리나라에도 없을까요?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최근에는 외국의 이런 항공 마일리지 적립 신용카드 혜택을 반영이라도 한 듯, 우리나라에도 신용카드를 처음 만드는 즉시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신용카드가 새로 생겼습니다.



바로 삼성카드 중에서 아시아나 지엔미플래티늄/애니패스플래티늄 카드를 신규 발급받아 5만원이상 결제시 5,000마일을 적립해주는 카드였습니다. 또한, 현재 항공 마일리지 적립카드(보통 1,000원당 2마일 적립)보다 무려 3배가 많은 인터넷 쇼핑시 언제나 1,000원당 최대 6마일이나 적립해준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쇼핑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아시아나 지엔미플래티늄/애니패스플래티늄 삼성카드는 정말 좋은 혜택인 것 같았습니다.



뿐만아니라 강력한 플래티늄 서비스에 최고 1,000원당 5마일 적립까지 해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반 신용카드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었습니다. 전국 주요 놀이공원과 CGV 할인서비스와 닥터가서비스(엔진오일교환권) 그리고 삼성카드 여행센타 이용시 항공권 7% 할인 서비스에 이어 베니건스, 아웃백, 스타벅스 등등의 할인 서비스까지 가지고 있었습니다.


일반 신용카드에 비하여 아시아나 삼성카드는 혜택이 조금 많은 것 같습니다. 항공 마일리지에 관심이 많으신분들이라면 꽤 괜찮은 카드라고 생각됩니다. 그래도 무엇보다 좋은 것은 신규발급시 적립해 주는 5,000 마일리지라고 생각이 되네요. 신규회원 5,000 마일리지 적립 이벤트 기간이 ~ 4월 30일까지이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그 전에 참여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일리지는 5월중으로 적립을 해준다고 하네요. 우리 항공 마일리지 모아서 신나는 공짜 여행 떠나보아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