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수입 자동차를 타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게 됩니다. 수입 자동차는 일반 국산 자동차에 비해서 가격이 많이 비싼편입니다. 최근에는 국산 자동차 브랜드에 맞춰서 저렴한 가격의 수입 자동차가 나오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더 비싼편이죠. 여러분들은 수입차구매에 대해 생각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어느 정도 경제적 여유만 생긴다면 꼭 한번쯤 수입차를 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수입자동차가 구입하고 싶다는 분들은 구매목적이 무엇인가요? 필자 개인적으로는 수입자동차가 안전하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싼만큼 안전하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있지요. 또한, 우리나라에서 수입하는 수입차의 경우 대체로 성능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비싼만큼 성능도 좋다고 생각하죠. 저는 이중에서 안전성을 가장 고려한다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자동차를 타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가지고 있습니다. 수입자동차는 중형차가 많으며, 안전성이 입증된 차들만 수입이 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은 안전성을 이유로 수입차를 구입하고 있지 않나 싶네요.

일본은 자동차 강국으로 성능이 뛰어난 브랜드가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일본 자동차 회사 중에서 혼다(Honda)를 가장 좋아합니다. 세계 1위 자동차 회사 도요타도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혼다를 가장 좋아합니다. 왠지모르는 포스가 느껴지고 강인해보이는 이미지가 마음에 들기 때문입니다. 여자라서 그런지 강하고 안전해보이는 자동차를 좋아한답니다.


물론, 저뿐만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혼다 자동차를 좋아합니다. 주위 남자친구들도 혼다 브랜드를 엄청 좋아하더라구요. 특히, 혼다 어코드(Honda Accord)는 가장 좋아하는 모델중에 하나입니다. 혼다 브랜드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혼다어코드가 생각나지 않으세요? 혼다어코드는 혼다자동차의 자존심으로 가장 주력으로 판매하는 자동차입니다. 어코드(Accord)는 조화와 일치를 의미합니다. 혼다는 이 이름에 맞도록, 인간과 자동차를 어떻게 쾌적하게 연결하고 조화를 이루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어코드 개발에 앞서 늘 생각해왔습니다. 그래서 어코드는 20여 년의 기간 동안 파워 풀 한 주행과 첨단 안전장치, 환경문제를 고려한 고 연비 등의 특징을 항상 지켜왔습니다. 혼다 어코드는 새로운 자동차가 발매될 때 마다 조금씩 발전해왔습니다. 20여 년이라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고 있는 만큼 혼다에서는 자존심을 걸고 어코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2010년 새롭게 태어난 혼다 어코드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지금부터 2010 HONDA의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혼다어코드에서 느낄 수 있는 안락함>

혼다 어코드는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편의장비들의 배열 등이 효율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넉넉함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죠. 직접 탑승해보면 어느 좌석에 앉더라도 똑같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혼다 어코드는 언제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너무 편안할 것 같네요.


또한, 손쉽게 안전하고 편하게 조절할 수 있는 오디오 시스템, 겨울철 더욱 다뜻하고 아늑한 주행을 위해 2단계로 조절되는 열선싵,, 운전중에 손쉽게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센터 디스플레이 등으로 첨단 자동차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혼다 어코드의 엔진은 3.5L V6 i-VTEC VCM 엔진으로 파워풀, 고효율, 친환경 엔진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이 무려 275마력이라고 합니다. 또한 일정한 조건하에서 실린더를 3기통, 4기통, 6기통으로 가변 제어함으로써 엔진 효율을 증가시키는 원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드라이빙의 즐거움은 물론, 연비와 친환경의 만족도가지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안전성을 알아보겠습니다. 혼다 어코드는 주행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되어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코너링 시 사각지대에서도 넓은 시야확보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운전이 보다 편리할 것 같네요. 또한, VSA가 장착되어 있어 미끄러운 노면에서 브레이크를 네 바퀴 모두 섬세하게 제어함으로써 타이어가 헛돌거나 횡방향으로 미끄러지는 것을 효과적으로 억제해 줍니다. 커브길에서는 접지력을 향상시켜주어 운전자가 보다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운전이 조금 조심스럽고 미숙한 여성운전자들에게 정말 필요한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최고의 안전성>

사고시 자동적으로 터지게 되는 에어백 시스템 역시 최첨단입니다. 운전석과 조수석에는 충돌 시 속도와 충격 정도에 따라 에어백의 전개를 최적화시킨 듀얼 스테이지 프런트 에어백을 적용하여으며, 듀얼 챔버 타입의 프런트 사이드 에어백을 적용하여 앞좌석 승객의 가슴 부위 뿐만 아니라 골반 부위까지도 충격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제 에어백으로 신체 전체를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전 모델에 기본 장착하여 측면 충돌에 의한 머리 부위의 충격을 최소화하도록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자동차 중에서 사이드 커튼 에어백이 설치되어 있는 자동차는 아직까지 많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옵션으로 설치한다고 해도 상당한 옵션 가격이 부과되는데 혼다 어코드는 전 모델에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고 하니 안전성은 최고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전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할만하네요.


혼다 어코드는 많은 사람들이 수입차구매시 한번쯤 생각하는 모델이라고 하는데,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안전한 자동차를 운전한다면 운전하는 즐거움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혼다어코드는 여성 운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안전성과 주행의 편리함이 여성 운전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요? 저는 현재 국산 소형차를 운전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입차를 구입할 수 있는 여유가 된다면, 혼다어코드를 심각하게 고려해볼 것 같네요. 저같은 여성운전자가 타기에는 혼다어코드만한 수입차는 없을 것 같습니다.


<혼다 어코드와 함께하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일본 자동차 회사 혼다의 자존심 혼다 어코드(Honda Accord)와 함께 고품격, 고급스러운 스타일, 안전성과 함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혼다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hondakorea.c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