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교육보험 비교, 가입요령에 대해서 알아보자!

항상 새학기가 시작되면 교육보험에 대한 관심과 가입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2010년도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부터 자녀의 첫 출발을 지켜보는 부모세대들이 자녀의 성장에 부족하지 않게 도와주기 위하여 교육보험을 많이 들고 있는 상태입니다. 교육보험은 여러보험사의 어린이재테크 상품으로 자녀가 성장을 하면서 목돈 지출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어린이 금융상품을 통틀어 말합니다. 아이가 초등학교를 입학하기 전 후로 교육보험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는 편입니다. 흔히 어린이 변액유니버셜보험이나 어린이저축보험 등도 교육보험과 함께 취급하는 추세입니다.



가정을 이루면 자녀의 출생은 당연하기 때문에 교육보험의 인기는 지속되어 왔습니다. 최근에 교육보험에 대한 한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한 지방권학부모가 자녀가 서울지역의 대학교에 입학을 시켰는데 기존에 자신이 들고 있던 10여년 가입한 전통형 교육보험으로 딱2년간 자녀 대학자금으로 소진했다는 기사를 본적이 있습니다.
인상률에 대비하지 못한 전통형 교육보험의 단점이 여실히 드러나는 뉴스였습니다. 대학입학금이 예전에 비하여 그만큼 많이 올랐다는 이야기도 되지요.


사실 교육자금은 노후 연금자금과 같이 물가상승률을 감안하여 준비해야지만 대학등록금 인상률의 경우 물가상승률을 웃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보험의 경우에는 기대수익률이 높은 투자형 교육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일부교육보험에는 저축과 보장이 동반되는 상품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교육을 위한 저축은 보장이 없이 수익률 위주의 상품을 준비하고 추가적으로 자녀의 민영의료보험은 2~3만원대로 준비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가입자가 부모와 자녀에게 가장 적합한 보험설계를 해야하며 장기납입 상품이기에 가입전에 꼼꼼히 따저보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출발을 하는 자녀를 위해 어떤 도움을 줄지 고민하는 부모라면 자녀교육비와 미래설계까지 함께 준비할 수 있는 교육보험 상품으로 준비하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보험 No.1 비교몰 - 보험몰(링크)

또한, 목적에 따라 가입하는 보험 교육과 저축을 위한 보험도 고려해야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수많은 보험상품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런 보험상품들은 보험종류에 따라 나뉘어지고 이런 특성들에 따라 가입하고자 하는 보험상품들이 나뉘게 됩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보험들을 가장 크게 분류하자면 저축성 보험상품과 보장성 보험상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의료실비보험 가입요령 관련글 보기(링크)
* 암보험 가입요령 관련글 보기(링크)

먼저 보장성 보험상품들은 의료실비보험이나 암보험, 건강보험 등이 대표적인 보험상품으로 질병이나 상해, 특정질환 등에 대한 담보로 구성되어 있어 가입자에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에 따라 금전적으로 수술비 및 치료비 등을 보장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저축성 상품들은 위의 보장성 상품들과는 별개로 특정한 목적에 따라 일정 금액을 불입하여 목돈이나 기타 목적에 따라 필요한 제반 금액을 보장받고자 가입하는 보험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보험상품은 연금보험이 존재합니다.


목적에 따라 확연히 다른 저축성 보험상품

이중 저축성 보험상품은 상품에 따라 사망이나 장해에 대한 보장금액이 있긴 하지만 주요목적은 저축으로 인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특히 목돈이 들어가게 되는 일에 대한 대비를 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보통입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가장 대표적인 보험이 노후에 들어가는 생활비를 충당하기 위해 가입하는 연금보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저축성 보험상품에 대해 연금보험, 혹은 조금 더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변액연금보험이나 변액유니버셜보험 정도를 알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필요성을 느끼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저축성 보험상품이 존재하며 이를 잘 활용하면 절대적으로 필요하게 될 금전적인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요즘 들어 이런 저축성 보험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이유는 비과세혜택과 함께 복리운영으로 상당한 재테크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특히 변액계열 상품의 경우에는 높은 수익성을 노려볼 수 있기 때문에 저축보험과 관련된 상품들의 판매수요가 차츰 증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저축보험의 경우 확실한 목적을 갖고 가입하는 것이 보험선택의 가장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저축성 보험은 각 상품마다 목적에 맞게 상품이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장기주택마련저축보험은 주택마련을 위해 가입해야 하고, 교육을 위한 학자금을 위해서는 학자금저축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맞다. 자녀가 성인이 되었을 때 들어가는 비용 및 경제지식이나 경제력을 키워주기 위해서는 자녀교육 및 자녀재테크보험을 가입하여야 합니다.

남부럽지 않게 교육시키고 싶은 부모의 마음.

이런 보험상품들은 각각의 목적에 따라 금전적인 보장뿐 아니라 각각의 특성에 맞게 교육컨텐츠를 함께 지원하거나, 연금전환, 세제지원 등 금전적인 보장 외에 부가적인 서비스가 많아 상품에 따라 보험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어 저축성 보험으로 금전과 부수적인 혜택을 함께 누릴 수 있어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저축성 보험상품을 목적에 따라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교육보험/저축보험에 대해 관심이 있다면, 빠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