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함 침몰 원인이 충격식 어뢰?

천안함의 함미가 완전히 바다 위로 올라왔습니다. 현재는 실종자를 수습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천안함 함미는 바닥의 모습이 비교적 깨끗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오늘 오전부터 시작된 천안함 인양 작업은 매우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방송을 통하여 저도 천안함 인양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했었는데, 바지선의 거치대가 파손된 것 이외에 큰 문제는 없었던 것 같았습니다.

사진 뉴시스

오후에 천안함 함미가 완전히 들어났고 그 과정에서 드러난 함미 바닥은 매우 깨끗하고 스크루와 방향타 등은 온전히 보존된 것 같았습니다. 뉴스나 전문가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현재까지 외부의 충격으로 인하여 침몰 되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잘려진 각도와 물대포가 없었다는 점. 그리고 생존자의 진술을 종합해 보면 충격식 어뢰 2개에 의하여 침몰되지 않았나 라는 주장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섣불리 판단하기는 힘들지만, 충격식 어뢰가 아니더라도 외부의 충격으로 인한 침몰이라는 의견이 대다수인 것 같습니다. 워낙 민감한 문제라 좀 더 세밀한 조사를 통하여 침몰 원인을 밝혀야겠지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군 당국이 정확하고 세밀한 조사를 통하여 국민들이나 유가족들이 납득할만한 그런 조사결과를 발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그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실종자들의 시신을 모두 수습하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종자들이 무사히 유가족의 품으로 돌아가길 간절히 바래봅니다. 실종자들 한 사람 한 사람 발견 될 때마다 정말 가슴이 너무 아프네요... 나라를 지키다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천안함 군장병의 명복을 진심으로 빌겠습니다. 우리는 772 천안함 장병들을 영원히 잊지 않을 것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