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곁에 항상 효성이 있습니다!

효성 그룹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마 잘 알고 계실꺼라 생각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그룹 중에 하나로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효성은 생활 속 어떤 사업 부문에서 활동하고 있을까요? 효성이 참여하고 있는 사업 부문을 크게 나누어 보면 중공업, 산업자재, 섬유, 화학, 무역, 건설, 정보통신, 기타 사업 부문 등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럼 효성이 참여하는 대표적인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크레오라(스판덱스)


스판덱스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네요. 세계 최고의 스판덱스인 효성의 크레오라는 스타킹, 속옷, 수영복 등 의복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핵심 섬유입니다. '섬유의 반도체'라고 불리는 고부가가치 섬유로 고무줄보다 더 잘 늘어나는 고탄성으로 중국과 미주, 유럽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섬유기술을 한단계 발전 시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타이어코드


자동차타이어의 안전성과 내구성을 보강해주는 효성의 타이어코드는 세계 1위 시장점유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미쉐린, 굿이어 등 세계주유 타이어 기업들이 믿고 사용하는 우수한 품질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세계 폴리에스터 타이어코드 시장의 3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자동차 연비 저감을 위한 친환경 고강도 타이어코드도 개발중에 있습니다. 우리나라가 타이어 강국이 된 기반에는 타이어코드를 만드는 효성의 덕도 있는 것 같네요.

중전기 제품


효성은 중전기 제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효성의 중전기 제품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남미, 인도, 중동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효성은 중공업부문에도 잘 알려져 있는데 초고압 변압기나 차단기가 없다면 전력을 공급할 수 없겠죠? 여기서 효성의 우수한 기술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금융자동화기기(ATM)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ATM 기기.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시장 점유율 1위는 효성에서 만든 금융자동화기기입니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소형 ATM 기기 시장점유율 1위를 비롯하여, 유럽, 중국, 중남미, 호주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우리 실생활에서 ATM 기기는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입니다. 현금과 수표의 입출금을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은행 창구를 이용하는 시간을 많이 절약시켜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했던 ATM 기기가 효성에서 만들었다니 효성의 새로운 기술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효성그룹은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제품으로 우리의 생활을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생활 속 깊은 곳에 관여하여 있습니다. 아마 효성그룹 자체를 모르신 분들도 많았을텐데 이번 기회에 효성이라는 기업에 대해서도 알고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동영상을 통하여 효성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는 효성을 보니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서 든든한 기분이 드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국내 대표 기업들의 사회공헌활동을 심심치않게 볼 수 있습니다. 기업에서 이런 활동을 하니 너무나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효성그룹도 다른 기업들과 마찬가지로 사회공헌활동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럼 효성이 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활발한 메세나 활동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마와 실크로드 앙상블 후원, 아이티 돕기 자선 음악회 후원, 홍명보 자선 축구 대회 후원, 국립중앙박물관 후원, 창덕궁 보호 활동 등 활발한 메세나 활동을 통해 문화예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자선 활동을 통하여 효성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지역 사회 봉사

효성에는 사회공헌 동아리 '굿 프렌즈'를 운영하고 잇습니다. 굿 프렌즈를 통하여 사랑의 쌀과 밑반찬 나눔, 김장 김치 나눔, 연탄 배달, 결식아동 돕기 등 지역 사회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이런 봉사활동은 볼때마다 기분이 좋은 것 같습니다. 기업이 이렇게 사회에 베푸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개인적으로 봉사 활동이 하고 싶어지네요. 효성의 이런 사회 봉사활동을 많은 시민들이 본 받았으면 좋겠네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효성그룹은 장애인 전문 학교인 정문학교 지원 및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소년촌 급식지원과 봉사 등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장애인들을 돕는다는건 정말 뜻깊은 일인것 같습니다. 또한 미래의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어린이와 청소년을 지원하여 보다 밝은 대한민국을 열수있을 것 같습니다.

글로벌 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 다지기

효성은 글로벌 행복 나눔을 통하여 세계 여러나라와 교류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개최된 세계 올스타 자선 축구대회 후원과 터키 등 6.25 참전 해외 용사 후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국 장학생의 한국 유학 지원, 중국 가흥시에 대한민국 임시정부 시절 김구 선생의 피난처 보존 활동 등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가고 있습니다. 미래는 세계화 시대입니다. 이런 글로벌 행복 나눔을 통하여 우리 젊은이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기회를 주었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는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이런 사회공헌활동 이외에도 불우한 아이들을 좀 더 많이 보살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교육을 제대로 못받거나 부모가 없어서 어릴때 상처받고 힘들어 한다면 성장하는데 큰 문제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는 현재 성장하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들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들이 바르게 자라야 대한민국의 국민이나 기업이 모두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려운 사람들을 위하여 이렇게 봉사하는 모습은 정말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우리가 몰랐을 수도 있었던 효성그룹의 이런 사회공헌 활동을 보면서 대한민국의 한 사람으로서 자랑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아직까지 사회공헌활동이 미비한 기업들이 효성의 이런 모습을 본받았으면 좋겠네요. 한 나라의 국민으로서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고 베풀어 준다는 자체가 너무 행복한 일 같습니다. 효성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효성의 새로운 이미지와 아름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이런 모습은 국민들에게 오랫동안 기억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